보도자료
배포일시 : 2024. 6. 18(화) / 총 2매 / 사진 있음
담당부서 : 철도기술처
담 당 자 :
신 형 진 처장 ☎(054)459-7360
김 한 얼 과장 ☎(054)459-7367
‘꼼꼼한 진단’으로 국민 철도안전 지킨다
- 6월 18일(화) 철도시설 정밀진단ㆍ성능평가 향상 위한 업무협약 -
- TS, 철도시설협회·철도신호기술협회·전기철도기술협회 등과 협력 강화 -
□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용복, 이하 TS)은 국내 철도시설 정밀진단ㆍ성능평가 교육훈련기관과 협업하여 철도시설에 대한 꼼꼼한 안전체계를 마련한다.
□ 이를 위해 TS는 6월 18일(화) 광명무역센터 A동 3층에서 한국철도시설협회(협회장 정의하), 한국철도신호기술협회(협회장 박재영), 한국전기철도기술협회(협회장 박삼홍)와 함께 철도시설 정밀진단ㆍ성능평가 진단기술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ㅇ 업무협약에 따라 TS는 철도시설 정밀진단ㆍ성능평가 교육훈련기관인 3개 협회와 함께 철도시설의 유지관리 및 보수ㆍ개량의 적정성 검토 등 기술교류를 실시하는 한편, 철도시설 정밀진단ㆍ성능평가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하우 공유도 병행하기로 했다.
ㅇ 아울러 TS는 3개 협회와 함께 철도시설 정밀진단?성능평가에 있어 부실 진단 및 평가 방지를 위한 교육커리큘럼을 개발하고, 신기술?신공법이 적용된 철도시설 결과평가를 위한 평가매뉴얼을 제작할 계획이다.
ㅇ 또한, 철도시설 정밀진단?성능평가와 관련된 법제도 제ㆍ개정을 공동 추진하여 전국 철도시설의 안전수준을 향상시키는 제도적 기반도 마련하기로 했다.
□ TS 권용복 이사장은 “이번 협약이 부실 진단ㆍ평가 방지를 위한 새로운 교육커리큘럼 개발과 노하우 공유로 이어져 성공적인 협업 모델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이를 통해 국민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철도 교통안전 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교통안전공단 대외협력실 김기욱 과장(☎054-459-7038)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