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 시장현황 □ 시장규모 ○ 시장규모 - 헝가리의 감압접착제 수입시장의 경우, 2013년 16.14% 수입이 증가했음 <최근 3년 간 헝가리 감압 접착제 시장규모 및 성장률> (단위: US$ 천, %) 구분 | 2011 | 2012 | 2013.9 | | 시장규모 | 증가율 | 시장규모 | 증가율 | 시장규모 | 증가율* | 시장규모 및 성장률 | 46,986 | 38.31 | 44,982 | -4.27 | 38,176 | 16.14 |
자료원: WTA 주 : 전년 동기대비 증감율 * 감압접착제 시장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찾을 수 없기 때문에 수입 정보에 의존해야 함 □ 시장전망 ○ 수요 증대 예상 요인 - 감압 접착제 수입중 대부분을 차지하는 폴리머 접착제의 2013년 수입액은 4천4백5십 만 US달러의 규모를 보였음. 감압접착제는 넓은 범위에서 사용됨: 헝가리에서는 인쇄, 포장, 의료 관련 산업에서 감압접착제가 이용되나 감압접착제는 주로 창문 포장재, 가구 보호 필름 등 접착제품을 만드는 데에도 이용됨 - 2012년 접착제(폴리머) 수입액은 4천 4백5십 만 US 달러였고, 이는 작년 대비 근소한 감소(-4.3%)를 보였음. 반면 2011년에는 전년 대비 38.3% 수요가 증가했음. 2013년 기대 시장 가치는 5천2백만 US달러로, 전년 대비 16.14% 증가했음. - 증가의 원동력은 헝가리 제조 산업 분야의 주문 증가와 연관되어 있음. 접착제 분야는 12월에 8.6% 수요가 증가했음. □ 주요 소비자 및 구매 패턴 ○ 소비자 구매 동기 - 감압접착제의 주요 소비자 계층은 산업회사, 공장이며, 건축 및 가정용품 산업도 소비층이 될 수있음 - 주요 소비층 분야 : 포장, 인쇄, 의료분야, 자동차 산업 ○ 제품 트렌드 - 감압접착제마다 우선시하는 고려항목은 다름: 포장산업에서 가격이 우선순위, 의료분야에서 통기성 및 인체 사용 가능 여부가 우선순위임. 자동차 산업의 경우 접착 강도가 우선순위임. 용도가 수요를 결정함(예를 들어, 무거운 제품에는 강력 접착제가 필요함) □ 수입동향 ○ 개관 - 헝가리 시장은 2013년 16% 가량 총 수입량이 늘었음, 또한 한국의 경우 6배 이상의 수출량 증가가 있었음 □ 최근 3년간 수입규모 및 상위 10개국의 수입 동향 <헝가리/감압접착제 주요 수입국 현황> (단위: US천$, %) 순위 | 국가 | 금액 | 점유율 | 증감률 | | 2011 | 2012 | 2013.9 | 2011 | 2012 | 2013.9 | 13.9/12.9* | 0 | 총계 | 46,986 | 44,982 | 38,176 | 100.00 | 100.00 | 100.00 | 16.14 | 1 | 독일 | 20,939 | 20,586 | 16,373 | 44.56 | 45.77 | 42.89 | 9.97 | 2 | 프랑스 | 7,106 | 6,143 | 5,837 | 15.12 | 13.66 | 15.29 | 23.99 | 3 | 이탈리아 | 7,598 | 5,948 | 4,832 | 16.17 | 13.22 | 12.66 | 7.09 | 4 | 오스트리아 | 3,268 | 4,339 | 3,868 | 6.96 | 9.65 | 10.13 | 19.12 | 5 | 벨기에 | 1,070 | 979 | 1,303 | 2.28 | 2.18 | 3.41 | 91.62 | 6 | 폴란드 | 1,184 | 1,121 | 1,246 | 2.52 | 2.49 | 3.27 | 49.36 | 7 | 미국 | 771 | 1,183 | 649 | 1.64 | 2.63 | 1.70 | 32.30 | 8 | 스위스 | 1,042 | 854 | 534 | 2.22 | 1.90 | 1.40 | -19.43 | 9 | 네덜란드 | 1,108 | 729 | 518 | 2.36 | 1.62 | 1.36 | -5.49 | 10 | 한국 | 15 | 62 | 438 | 0.03 | 0.14 | 1.15 | 614.64 |
자료원: WTA 주 : 전년 동기대비 증감율 2. 수입제도.관세율 및 유통구조 □ 수입 규제 제도 ○관세율 :0% ○ 부가가치세: 27% □ 주요 유통채널 ○ 제조업자 -> 유통업자-> 최종소비자 : 유통업자가 제조업자로부터 제품을 수입하고 헝가리 소비자들에게 재분배하는 간접유통 방식. ○ 제조업자-> 최종소비자 : 직접유통 방식으로, 감압접착제 제조업자가 소비자에게 직접 제품을 파는 형태임. 이 형태는 계속주문 및 방대한 수입을 할 경우 일반적으로 행해짐. 3. 경쟁동향 □ 경쟁제품 ○ 헝가리 시장 내 유명 브랜드는 Henkel 사와 3M 사로, 이러한 다국적 기업들은 헝가리 유통업체 사이에서 잘 알려져 있음. 아일랜드의 Novachem 사, 영국의 Sericol 사, 슬로베니아의 Mitol 사 또한 알려져 있는 편임. 감압접착제 제조업체들의 현지 시장 점유율은 측정되지 않음. <주요 경쟁제품 현황> 제조업체명 | 브랜드명 | 가격(소비자가격) | 원산지(수출국) | 3M | 3M | 높음 | 미국 | Henkel | Henkel | 다소 높음 | 독일 | Mitol | Mitol | 중간 | 슬로베니아 |
주: 헝가리내 해당 제품별 시장점유율 자료는 없어 브랜드별로 경쟁 순위를 명시하였으며, 브랜드별 품목이 다양하여 특정제품의 가격대신 가격 수준 명시 □ 한국제품에 대한 인지도 및 선호브랜드 ○ 한국제품 현지 인지도 : 보통 - 한국 브랜드는 헝가리 시장에 진입할 수 있으나 소비자 타겟을 먼저 정해야 함. - 알려진 브랜드 명: Kung Yang 4. 마케팅 활동 참고사항 □ 전문 전시회 정보 ○ 전문 전시회 정보 전시회명(현지어명) | Ipar Napjai | 전시회명(한국어) | 부다페스트 산업 자동화 박람회 | 전시품목 | 광산 및 야금장비, 전기 및 에너지 관련장비, 전자관련 장비 및 제품, 계측기기, 환경보호관련 장비, 수송장비, 금속산업 등 산업용 장비전반 | 개최국가/도시/개최주기 | 헝가리/부다페스트/매년 | 규모(참가업체수) | 2013년 기준 약 2000개 | 개최기간(2014년) | 5월 27일 ~ 30일 | 웹사이트 | www.iparnapjai.hu |
□ 현지 바이어 특성 및 구매시 고려사항 ○ 바이어 특성: ①가격경쟁력 중시 ②품질경쟁력 중시 ③원산지 ④(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 ⑤A/S 망 구축⑥디자인 - 기업이 감압접착제 공급원을 정할 때 우선 고려사항은 가격임. 소비자가 특별한 요구(예-인체 사용용도)를 할 경우에만 품질이 우선 고려사항이 됨. ○ 마케팅 방안 및 타겟고객층 - 중국, 미국, 일본으로부터의 관세율은 6.5%인 반면 한국은 FTA 체결로 인해 관세율이 0%임. 그런 면에서 한국 제품은 최소한 가격 이점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음. - 현지 시장에서 주로 선도하는 제조업자들의 제품은 주로 높은 가격의 제품들임. 고품질 적정가격의 제품들로 선도제품들과 경쟁 가능함. - 헝가리 내 다양한 다국적 브랜드의 공장이 있으며, EU 국가로부터 추천서가 있으면 현지 시장에 진출하기 쉬움 제목 | 헝가리 철강제 관연결구류 시장동향 |
---|
작성일 | 2014-03-20 | 국가 | 헝가리 | 작성자 | 양효준(부다페스트무역관) | 품목 | 두께가 10밀리미터를 초과하는 것 |
---|
품목코드 | 720851 그 외 1건 | --> -->
1. 시장현황 □ 시장규모 ○ 시장규모 - 헝가리의 철강제 관연결구류 시장규모는 2013년 9월 기준 US$ 약 5백 만불로 동기 대비 -11% 감소함 - Joint Pipe Racking제품은 전면 수입에 의존하고 있어, 수입시장의 규모와 시장규모가 동일함 (단위 : US$ 천, %) 구분 | 2011 | 2012 | 2013.09 | | 시장규모 | 증감률 | 시장규모 | 증감률 | 시장규모 | 증감률* | 시장규모 및 성장률 | 8,449 | 85.16 | 7,801 | -7.67 | 4,936 | -11.92 |
출처 : WTA 주 : 전년 동기대비 증감율 □ 시장전망 ○ 수요 증대 예상 요인 - 철강제 관연결구류는 Just In Time (JIT) 생산 시스템에서 매우 핵심적인 부품임 - JIT 시스템은 원래 일본으로부터 수입하는 제품들에 많이 적용 되었던 방법임. 철강제 관연결구류의 수요는 대부분 자동차 산업에서 발생하고 있음 - 2011년에 많은 증가량을 보였던 이유는 자동차 산업 관련하여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이며, 2014년에 헝가리 자동차 생산량은 40% 가량 증가할 계획이라 철강제 관연결구류 수입의 많은 증가가 예상됨 □ 주요 소비자 및 구매 패턴 ○ 주요 소비자 계층 - 수요의 대부분 자동차 산업으로부터 발생함. 자동차 산업은 헝가리 경제를 견인하는 역할을 하고 있음. 자동차 산업은 실제로 헝가리 산업의 24%를 차지하고 있으며, 헝가리 전체 수입량의 18%를 차지하고 있음. 헝가리 자동차 시장 관련 회사는 712개에 이르며, 총 고용인은 115,717명임 - 주로 아시아 투자자들이 JIT 시스템에 투자함. 2014년에는 일본 브랜드산 제품이 헝가리에서 많이 생산될 것으로 예상됨 - 헝가리에서 철강제 관연결구류를 이용하는 회사는 다음과 같음 : 삼성, 덴소(Denso), Lear Corportaton, NCR, Caterpillar, SUZUKI, Bosch, FCI, Visteon ○ 제품 트렌드 - 대부분의 수입은 선진국에서 들어옴 : 독일, 미국 - 철강제 관연결구류는 Lean Kaizen 시스템의 핵심적인 부문임 - 철강제 관연결구는 아시아에서 처음 발명되었음. 그러므로 헝가리 바이어들은 아시아들의 제품에 대해 대체적으로 신뢰하는 편임 - 최근 들어서는 ESD 타입의 racking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음 - 2014년 헝가리 정부는 자동차 시장에 대한 생산을 정책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며, 이는 자동차 산업 성장에 촉진제 역할을 할 것임 □ 수입동향 ○ 개관 - 헝가리는 주 수입국인 독일과 미국에서 고품질 개발 제품을 고가에 수입하고 있으며, 현재 두 나라의 상품이 전체 시장의 60% 가량을 차지함 □ 최근 3년간 수입규모 및 상위 10개국의 수입 동향 (한국수입통계 포함) (단위 : US$ 천$, %) 순위 | 국가 | 금액 | 점유율 | 증감률 | | 2011 | 2012 | 2013.9 | 2011 | 2012 | 2013.09 | 13.09/12.09* | 0 | 총계 | 8,449 | 7,801 | 4,936 | 100.00 | 100.00 | 100.00 | -11.92 | 1 | 독일 | 2,712 | 2,717 | 2,122 | 32.09 | 34.83 | 42.99 | 3.89 | 2 | 미국 | 2,163 | 2,445 | 877 | 25.60 | 31.34 | 17.76 | -37.90 | 3 | 이탈리아 | 635 | 319 | 329 | 7.52 | 4.09 | 6.67 | 25.13 | 4 | 영국 | 423 | 162 | 225 | 5.00 | 2.07 | 4.55 | 119.01 | 5 | 체코 | 176 | 286 | 210 | 2.08 | 3.67 | 4.25 | 3.19 | 6 | 프랑스 | 94 | 127 | 158 | 1.12 | 1.63 | 3.21 | 52.51 | 7 | 네덜란드 | 447 | 233 | 146 | 5.29 | 2.99 | 2.97 | -32.45 | 8 | 벨기에 | 40 | 9 | 141 | 0.47 | 0.11 | 2.85 | 1,597.28 | 9 | 스페인 | 72 | 71 | 126 | 0.85 | 0.91 | 2.55 | 77.80 | 10 | 터키 | 84 | 128 | 97 | 1.00 | 1.65 | 1.96 | 9.76 | 17 | 한국 | 73 | 72 | 23 | 0.87 | 0.92 | 0.46 | -40.24 |
자료원 : WTA 주 : 전년 동기대비 증감율 2. 수입제도.관세율 및 유통구조 □ 수입 규제 제도 ○ 필수 인증 CE ○ 관세율 : 0% □ 주요 유통채널(온라인 시장, 현지 딜러망, 대형유통업체 등) ○ 제조업자> 유통업자 > 최종 소비자 - 이 업계에서 가장 전형적인 유통 구조임. 현지 유통업자들은 제조업자로부터 직구입하고 다시 현지 바이어들에게 되파는 형식임. 동 제품들은 온라인으로는 팔리지 않음. 유통업자의 경우 이 영역에서 반드시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함 3. 경쟁동향 □ 경쟁제품 (현지업체 및 해외업체, 시장점유율 등) 제조업체명 | 브랜드명 | 원산지(수출국) | Leanpipe | Leanpipe | Germany | Unijoint | Hungarian companies sell with their own brand name | Malaysia | PEK3 | PEK3 | France |
주: 헝가리내 해당 제품별 시장점유율 자료는 없어 브랜드별로 경쟁 순위를 명시하였음 □ 한국제품에 대한 인지도 및 선호브랜드 ○ 한국제품 현지 인지도: 보통 - 현재 동 상품에 대한 , 한국의 수출량은 매우 미미하지만 바이어들은 통상적으로 한국제품에 대해 신뢰를 가지고 있음 4. 마케팅 활동 참고사항 □ 전문 전시회 정보 ○ 전문 전시회 정보 전시회명(현지어명) | Ipar Napjai | 전시회명(한국어) | 부다페스트 산업 자동화 박람회 | 전시품목 | 광산 및 야금장비, 전기 및 에너지 관련장비, 전자관련 장비 및 제품, 계측기기, 환경보호관련 장비, 수송장비, 금속산업 등 산업용 장비전반 | 개최국가/도시/개최주기 | 헝가리/부다페스트/매년 | 규모(참가업체수) | 2013년 기준 약 2000개 | 개최기간(2014년) | 5월 27일 ~ 30일 | 웹사이트 | www.iparnapjai.hu |
□ 현지 바이어 특성 및 구매시 고려사항 ○ 바이어 특성 : 가격, 제품의 품질, 기능 (ESD, ABS), 디자, A/S, 원산지, 브랜드 인지도 - 철강제 관연결구류를 사는데 가장 중요한 요소는 가격임 □ 마케팅 방안 및 타겟고객층 - 현재 헝가리 Joint Pipe Racking시장은 수입에 의존되고 있어, 유통업자들은 외국 제품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갖고 있음 - 현재 미국과 EU국가의 수입상황을 고려하여 볼 때, 한국 제품의 운송 절차는 방해요인으로 작용하지 않을 것으로 보임 - 현재 수입하는 제품의 대부분은 고가로, Joint Pipe Racking시장에 우세한 한국 제품은 동일한 품질에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공급이 가능함 - Joint Pipe Racking제품은 아시아에서 개발된 상품으로, 유통업체에서는 아시아 제품을 신뢰하며 한국 제조업체의 상품에도 관심이 큼 제목 | 헝가리 미용의료기기 시장동향 |
---|
작성일 | 2014-06-15 | 국가 | 헝가리 | 작성자 | 양효준(부다페스트무역관) | 품목 | 그 밖의 기기 |
---|
품목코드 | 901890 | --> -->
1. 시장현황 □ 시장규모 ○ 시장규모 - 미용의료기기 시장의 경우 헝가리 내에서 쓰이는 주요 미용의료기기인 HIFU(고강도집속초음파), 냉각지방분해술, 미용 레이저기계(RF, IPL등)의 제조사는 없으며,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어 수입량과 시장규모가 동일함. - 헝가리 통계청에 따르며, 2013년 헝가리인이 미용에 쓴 비용은 1년동안 1인당 300달러(현지화 6만5000포린트) 가량을 쓰는 것으로 나타났음. (단위: US$ 백만, %) 구분 | 2011 | 2012 | 2013 | | 시장규모 | 증가율 | 시장규모 | 증가율 | 시장규모 | 증가율 | 시장규모 및 성장률 | 78,604 | n/a | 62,689 | -20 | 74,716 | 19.18 |
자료원: WTA(World Trade Atlas) □ 시장전망 ○ 미용시장 규모는 커지는 추세 - 헝가리의 공공서비스(전기, 가스, 난방비) 등의 이용료 하락으로 가소득 처분이 증가됐으며, 2013년부터 조금씩 살아나는 경제분위기로 미용시장 증가에 일조할 것으로 보임. - 헝가리 정부는 작년말부터 올해 초까지 3차례에 걸쳐 공공서비스 이용료를 인하했음. ○ 무역관 전망 - 우리나라나 미국과 같이 피부과의 미용시술에 치중하는 추세는 아직 보여지지 않음. - 헝가리인의 경우, 아직 손톱, 머리, 색조화장에 대한 관심은 많으나 피부케어에 관심이 적음. 그러나 현재 헝가지 경제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고 서유럽의 영향으로 점점 피부와 바디케어에 대한 관심은 커질 것으로 예상됨. □ 주요 소비자 및 구매 패턴 ○ 미용의료기기는 피부과보다는 주로 뷰티살롱에서 쓰임. - 헝가리에는 미용살롱(Aesthetic Salon)이 최근에 생겨났음. 미용샵의 경우 아직 부다페스트 등 큰 도시에만 분포해 있음. - 헝가리의 뷰티살롱은 부유 주택가 사이에 위치해 있는 경우와 쇼핑몰에 위치하는 경우가 가장 많음. ○ 미용 트렌드틑 서유럽에 수렴되는 양상을 띠며, 한국제품은 아직 인지도가 낮음. - 서유럽에 비해 4~5년 트렌드가 늦으며, 많은 트렌드가 서유럽을 뒤쫓아 가고 있는 양상을 띰. - 또한, 다국적 브랜드들이 이미 헝가리에 진출해 있어 한국산에 대한 인식은 거의 없는 편임. ○ 비만이 사회문제로 부각되며, 지방분해기기가 큰 인기를 끌고 있음. - 헝가리에서는 비만, 당뇨등이 큰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최근 냉각지방분해술이 인기를 끌고 있음. - 가정용 제품의 쓰임새가 늘어나고 있음. 미국제품의 지방제거 가정용 기기(Lipo technology)는 최근 들어 헝가리 시장에 소개됐으며, 3~4번의 치료비로 살 수 있는 가격이 형성돼 있음. □ 수입동향 ○ 개관 - 미용기기는 HS Code 901890 하에 수입되며, HS Code 분류상 독일에서의 수입량이 가장 많음. 그러나 실질적으로 미용기기의 경우 이스라엘이 주 수입국가라고 바이어들은 언급함. * 미용의료기기는 901890 하에서 수입되고, 이 HS Code는 다른 종류의 의료기기 또한 포함하고 있어 미용의료기기의 정확한 수입량과는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음. □ 최근 3년간 수입규모 및 상위 10개국의 수입 동향 헝가리 미용의료기기 수입현황(HS Code 901890 기준) (단위: US$ 백만, %) 순위 | 국명 | 금액 | 점유율 | 증감률 | | 2011 | 2012 | 2013 | 2011 | 2012 | 2013 | 13/12 | | 총계 | 78,604 | 62,689 | 74,716 | 100 | 100 | 100 | 19.18 | 1 | 독일 | 19,526 | 21,889 | 28,776 | 24.84 | 34.92 | 38.51 | 31.46 | 2 | 벨기에 | 10,392 | 9,191 | 7,166 | 13.22 | 14.66 | 9.59 | -22.03 | 3 | 오스트리아 | 8,092 | 4,895 | 5,910 | 10.3 | 7.81 | 7.91 | 20.73 | 4 | 이탈리아 | 7,471 | 4,417 | 5,170 | 9.51 | 7.05 | 6.92 | 17.05 | 5 | 프랑스 | 3,974 | 3,349 | 3,724 | 5.06 | 5.34 | 4.99 | 11.2 | 6 | 네덜란드 | 6,809 | 3,962 | 3,516 | 8.66 | 6.32 | 4.71 | -11.25 | 7 | 체코 | 1,081 | 1,597 | 2,865 | 1.38 | 2.55 | 3.84 | 79.37 | 8 | 영국 | 6,572 | 1,966 | 2,471 | 8.36 | 3.14 | 3.31 | 25.68 | 9 | 미국 | 2,636 | 2,071 | 2,335 | 3.36 | 3.31 | 3.13 | 12.73 | 10 | 슬로바키아 | 1,660 | 1,669 | 2,206 | 2.11 | 2.66 | 2.95 | 32.15 | 18 | 한국 | 338 | 202 | 248 | 0.43 | 0.32 | 0.33 | 22.3 |
자료원: WTA(World Trade Atlas) 2. 수입제도, 관세율 및 유통구조 □ 수입규제제도, 관세율 ○ 필수 인증: CE ○ 관세율: 0% □ 주요 유통채널 ○ 제조 → 유통 → 고객 - 헝가리 의료기기 유통업체는 의료기기 인증기관인 ORKI에게 인증 받아야함. 이 때문에 현재 많은 소규모 유통업체가 있지만, 신생기업보다 인증절차와 인증시스템을 정확히 인지하는 경험이 많은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음. - 일반적으로 미용의료기기를 수입과 유통을 담당하는 많은 헝가리 업체는 주 수입국인 이스라엘 제품보다 경쟁력 있는 한국 제품이라면 긍정적인 반응을 할 것이라 반응함. 하지만 경쟁이 이미 시장을 점유하고 있는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로열티가 크기 때문에 제품 유통 전 홍보가 우선돼야만 함. 따라서 시장에서 유리한 위치가 되려면 홍보에 노력과 시간이 많이 들기 때문에 경험이 많은 유통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함. ○ 제조 → 고객 - 헝가리에서 SPA 또는 뷰티살롱을 운영하는 경우 중간마진을 없애고 직접 구매를 희망하는 미용 관련 숍이 있음. 이 경우 주로 중국산 등을 저렴에 가격에 구매해 사용하던 경우가 대부분이어서 가격경쟁력이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음. 3. 경쟁동향 □ 경쟁제품 제조업체명 | 브랜드명 | 원산지(수출국) | LUMENIS | LUMENIS | 이스라엘 | ALMA | ALMA | 이스라엘 | Syneron Company | Syneron Company | 미국 |
○ 시장점유율에 대한 자료는 없으나 위 제품은 바이어와의 인터뷰를 통해 선정했음. 또한 브랜드별로 많은 제품라인을 보유하고 있어 단가는 현지 바이어를 통해 확인해야 함. □ 한국 제품에 대한 인지도 및 선호브랜드 ○ 한국 제품 현지인지도: 낮음. - 뷰티 살롱을 면담했을 때 많은 기업이 한국제품을 잘 몰랐으며 중국제품과 헷갈려하는 반응을 보임. ○ 선호 브랜드: 한국 제품으로 현재 유통되는 제품으로는 은성, 스킨렉스 사가 있음. 4. 마케팅 활동 참고사항 □ 현지 바이어 특성 및 구매 시 고려사항 ○ 바이어 특성: ① 가격경쟁력 중시 ② 품질경쟁력 중시 ③ A/S 망 구축 ○ 현지 바이어 구매 상담 시 우선 고려사항 - 우선 서유럽으로 수출한 적이 있다면 수출 시 유리한 레퍼런스가 됨. - 고가의 상품시장은 이미 이스라엘 제품이 진출해 있으므로, 가격경쟁력을 갖추는 것이 중요함. - 저가의 시장에는 이미 국산제품이 많이 시장을 점령하고 있음. 실제로 우리나라의 피부 탄력 증진 의료기기 가격은 중국산의 2~5배를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품질경쟁력 측면에서는 우리나라 제품이 앞서고 있음. - 고가의 장비이기 때문에 A/S에 민감하며, 에이전트 혹은 디스트리뷰터를 통해 A/S 인력을 확보하는 것이 필요함. □ 마케팅 방안 및 타깃 고객층 ○ 미용의료기기의 경우, 헝가리인의 소비력을 고려할 때 이 기기를 사용할 수 있는 타깃층은 중산층의 30~50대의 여성 고객이 타깃층이 됨. ○ 또한, 미용의료기기의 경우 사전 거래업자에게 시술등을 통해 실제로 효과를 입증해 보여주는 것이 효과적인 마케팅 방안이 될 수 있음. ○ 미용의료기기 시장은 헝가리 안에서는 형성된지 얼마 안 되는 초기단계이므로, 처음부터 큰 양의 수출보다는 디스트리뷰터를 잘 선정해 처음에는 소량부터 시작해 점점 그 양을 넓혀가는 전략을 수립해야 함.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