첩보해양해군 헝가리는 어딨냐고요? 개강시즌입니다[..] 다른게임 하느라 바쁘기도 했..
-----------
이 경우 1444년 시작하자마자 거의 바로 홀란드쪽에서 좀비가 떴습니다.
그러자 갑자기 그 인근 나라들이 우르르 부르고뉴에 들어가더라구요? 그리고 부르고뉴는 탈탈 털리다 영토분할되고..
그렇게 좀비는 파죽지세로 뻗어나갑니다만, 동시에 프랑스+신롬과 전쟁을 하느라 관리를 제대로 못했습니다.
좀비가 점령한 땅을 재점령하면 미개척지가 되는데, 여기는 다시 좀비가 못 먹습니다. 고로 잃어버리면 거기서 끝.
그래서 좀비는 오스트리아를 돌파하고 헝가리로 가서 제 2의 전성기를 맞이합니다.
그리고 퍼렁스를 박살내준게 고마워서 좀비랑 친하게 지내고 싶어하는 카스티야[...]
이때 좀비가 21만쯤 들고 있었습니다. 초창기와 거의 비슷하고, 헝가리 오기전의 몰락기때의 10만보다는 2배 이상이죠.
그리고 말기. 좀비가 죽었습니다..
좀비 특성상 테크를 올릴 수가 없습니다. 서양화가 가능하긴 한데[...], 좀비용 버프에 테크페널티 붙어서 어차피 무쓸모.
게다가 좀비 병종은 005454 이정도 고정입니다. 테크업도 안되니 영원히 군사 3렙.
거기다가 폴리투+오스만과 동시전쟁을 하게 되면서 결국 망하고 맙니다.
좀비가 완전히 멸망한 클-린한 유럽.
이번 좀비 사태의 최대 수혜자는 잉글랜드(섬), 카스티야(퍼렁스 죽음), 모스크바(폴리투 터짐) 정도네요.
그리고 한번 나폴레옹 시대의 좀비는 어떻게 되나, 프랑스 혁명 시나리오로 들어가봤습니다.
왠지 잘 안나오길래 프랑스로 들어가서 치트로 생성해줬습니다. 그러나 장군이 구림+4렙요새=영원한 공성.[....]
군사렙은 시대를 따라가서 28렙이긴 한데, 포병이 있어도 맨파워가 없으니 못 뽑아서 소용없습니다. 기병은 없고 보병은 좀비 005454 고정..
그렇게 퍼렁스는 좀비 사태를 쉽사리 잡아냅니다. 혁명군만 없었으며 더 빨리 잡았겠지만요.
저 버프는 좀비를 잡으면 전 국가에게 다 붙는 모양입니다. 초기 시나리오 포르투갈 개꿀..
대단원. 그렇게 좀비는 죽었지만, 그들의 정신은 프랑스 혁명에 계승되여 길이길이 남을 겁니다.[?!]
혁명군 : 좀비에게 대하여 경례!
삭제된 댓글 입니다.
zombie invasion 입니다. 지금은 가장 인기있는 아이템 1번에 있군요.
확실히 초반부이 터지면 게임자체가 터지더라구요. 남아있는 국가가 없음..
현대인들은 스마트 병기 나부랭이에 의존하니까 좀비한테 안되는가 봅니다. 르네상스 시대라면 좀비 따위 포도탄과 바이요넷으로 한방에...!
판금 갑옷 있고 양손 검으로 두 쪽을 내버리는겁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