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찌꺼기 1컵,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2테이블스푼, 바다 소금 반 티스푼을 섞은 다음 건조하고 각질이 일어나는 부위에 마사지하세요. 이 혼합물은 발뒤꿈치나 팔꿈치와 같은 건조한 부위에 효과적으로 작용합니다.
2분 정도 방치한 후 헹구고 샤워하세요. 코코넛 오일이나 스위트 아몬드 오일 등 원하는 다른 오일로 대체할 수도 있고, 없을 경우 따뜻한 오일과 섞어 사용해도 됩니다. 물을 부어 사용하세요. 배수구 막힘을 방지하기 위해 커피 찌꺼기를 잘 털어낸 후 별도로 폐기하세요.
모공 막힘 방지 페이스 스크럽
커피 찌꺼기를 활용하여 페이셜 스크럽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커피의 산미는 피부 보호 장벽을 강화하여 전반적인 피부 건강을 증진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커피 찌꺼기를 얼굴에 직접 문지르는 것은 다소 거칠 수 있으므로 저는 약간 다른 접근 방식을 선호합니다. 얼굴 피부에 바를 때요.
만드는 법
따뜻한 정제수에 커피가루를 넣어주세요. 커피물이 흘러나오면서 무거운 커피가루가 바닥에 가라앉게 됩니다. 다음으로 엡솜솔트를 조금 넣고 가볍게 저어주세요. 물로 얼굴을 적신 후 커피가루를 떠낸 후, 피부에 가볍게 문지른 후, 마지막으로 위에 떠 있는 그릇의 물로 씻어내면 모공이 막히는 것을 예방하고 빛나는 피부를 가꾸는데 도움이 됩니다.
눈 붓기 제거
다크서클이 있거나 눈 아래 처짐이 있으면 훨씬 더 피곤하고 나이들어 보일 수 있습니다. 바로 여기에 커피의 카페인 함량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카페인을 피부에 바르면 항염증제 역할을 하여 눈의 피로를 줄여줍니다. 카페인은 피부 표면 바로 아래의 혈관을 수축시켜 붓기를 줄이고 피부톤의 균형을 맞추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만드는 법
분쇄한 커피 반 테이블스푼, 갈은 후추 한 꼬집, 코코넛 오일 반 티스푼, 물 몇 방울을 섞으세요. 여기서 물과 오일은 후추와 커피에 포함된 오일의 방출을 돕고 동시에 혼합물을 눈 밑 부분에 쉽고 균일하게 펴바를 수 있습니다.
혼합한 재료를 손가락으로 눈 밑에 바르고 5~10분 정도 방치한 후 화장솜이나 부드러운 천에 적셔서 가볍게 닦아내시면 눈 밑이 깨끗해지고 눈매가 많이 좋아지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인퓨즈드 오일을 커피와 함께 만들면 아이세럼 등 화장품으로도 활용이 가능해요. 만드는 방법도 생각보다 쉽죠.
셀룰라이트 제거
피부에 셀룰라이트가 생기면 울퉁불퉁하고 보기 흉해 보입니다. 이때 커피의 카페인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카페인은 혈관을 확장하고 조직을 일시적으로 조여주며 혈액 순환을 개선하여 수분이 쌓이는 것을 방지합니다. 또한 커피의 항산화 성분은 도움이 됩니다. 독소를 배출해 피부 건강을 개선하고 거친 피부를 완화시켜줍니다.
만드는 법
커피 찌꺼기 1/4컵과 뜨거운 물 3테이블스푼을 섞어 페이스트를 만듭니다. 커피가 물을 흡수하도록 약 10분 동안 그대로 둡니다. 그런 다음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2테이블스푼을 섞습니다.
먼저 따뜻한 샤워로 몸 전체를 씻은 후 수건이나 손을 사용하여 커피 페이스트를 해당 부위에 몇 분간 원을 그리듯 문지릅니다. 그런 다음 따뜻한 물로 헹구어 잔여물을 제거합니다. 배수구가 막히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그물망을 배수구 위에 놓는 것이 좋습니다.
커피가루 어떻게 버리나요?
사용한 커피 찌꺼기나 남은 원두를 버릴 때는 용량에 맞춰 일반 쓰레기 봉투에 담아 일반 쓰레기통에 버리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