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디지털서비스 개방으로 국민 편의 증진
‘면허 벌점감경교육’ KB국민은행 앱에서도 예약가능!
- 도로교통공단 교통안전교육 서비스, 국민 편의 위한 디지털서비스 개방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에서만 예약 가능했던 면허 벌점감경교육이 KB스타뱅킹 앱에서도 예약할 수 있게 된다.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직무대행 서범규)은 정부의 디지털서비스 개방으로 운전면허 벌점감경 교육예약을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뿐만 아니라 ‘KB스타뱅킹앱’에서도 6월 17일부터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운전자는 운전면허 벌점이 40점을 넘게 되면 면허가 정지돼 운전을 할 수 없다. 안전운전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40점 미만으로 벌점을 받을 경우 ‘면허 벌점감경교육’에서 필수적인 교통법규와 안전수칙을 수강하고 최대 20점까지 감경 받을 수 있다.
벌점감경교육은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 홈페이지(www.safedriving.or.kr)를 통해서만 예약할 수 있었으나, 민간 개방으로 ‘KB스타뱅킹 앱*’에서도 예약할 수 있게 됐다.
*「KB스타뱅킹 앱–국민지갑-내 차 등록증」에서 벌점감경교육 예약・조회・취소가 가능
운전면허벌점은 경찰청 교통민원24(www.efine.go.kr)에서 본인인증 절차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본인명의 휴대폰으로 경찰민원콜센터(☏182, 09:00~18:00)에 전화하거나, 신분증을 지참하고 경찰서 교통민원실을 직접 방문해 확인할 수 있다.
도로교통공단 이재훈 교육관리처장은 “이번 디지털서비스 개통으로 편리하게 교육을 예약할 수 있게 되었고, 관계 기관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서비스가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담당부서: 소통홍보처담당자: 이강희연락처: 033-749-50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