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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시장현황 □ 시장규모 ○ 헝가리의 특수조명시장 2013년 전년 대비 142% 성장률을 보임. - 헝가리 태양광 LED 조명을 포함한 특수조명의 경우, 그 시장규모는 2013년에 전년 대비 142%가량의 유례없는 증가를 보임. * 헝가리의 태양광 LED 조명의 시장규모는 현재 정확하게 집계돼 있지 않으나, 이 제품은 대부분 수입돼 그 시장규모를 수입규모로 유추할 수 있음. (단위: US$ 백만, %) 구분 | 2011 | 2012 | 2013 | | 시장규모 | 증가율 | 시장규모 | 증가율 | 시장규모 | 증가율 | 시장규모 및 성장률 | 40,288 | n/a | 54,575 | 35.5 | 132,098 | 142 |
자료원: WTA(World Trade Atlas) □ 시장전망 ○ 신재생 에너지 생산량 증가를 의무적으로 규정하는 EU 환경 규정(에너지 기후변화 2020 전략) 의 일환으로 인해 태양열을 이용한 LED 전구의 수요 증가 - EU 국가는 '에너지 기후변화 2020 전략'으로 2020년까지 에너지 효율 20% 증가, 전체 에너지의 신재생 에너지 비율을 20%로 끌어올리는 것을 전체 목표로 하는 프로그램으로 EU 국가는 모두 각국마다 목표량이 부여되는 구조임. - 헝가리의 경우, 2020년까지 신재생 에너지원의 사용량 비율이 13%가 돼야 함. 2012년에는 9.6%를 기록했고 매년 0.5%씩 비율을 늘릴 계획을 가짐. - 이에 정부에서는 지자체의 공원 가로등 등 공공 조명을 LED와 태양광 에너지를 활용할 수 있는 조명으로 바꾸고 있음. - 민간의 경우에도, 주택 정원의 조명등을 태양광 LED 조명을 활용하는 경우가 늘고 있음. □ 주요 소비자 및 구매 패턴 ○ 주요 소비자 계층 ① 정부 입찰 - EU 내의 국가는 친환경적, 그린사업의 경우 해당 정부와 EU위원회로부터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 많은 경로가 있음. 따라서 지자체 주도의 도로 조명 변경 사업등은 신재생 에너지 활용 방안으로 바꾸는 흐름이며 에너지 효율성, 제품의 지속성, 신재생 에너지 사용 여부 등이 주요 스펙으로 요구 - 이러한 주요 프로젝트는 짧은 시간 내 전력량이 많이 필요하지 않은 공원, 소규모 교통도로용 조명등에서 주로 수요가 발생함. - 또한, 이러한 프로젝트를 맡은 현지내 파트너 디스트리뷰터는 친환경 이미지를 십분 활용해 회사 이미지를 높이려는 성향이 있음. ② 가정용 - 가정용의 경우, 그 수요는 정부입찰보다 소규모이며 산발적으로 발생하며 매우 초기 상태임. - 그러나 헝가리의 경우, 전원주택 또는 연립주택의 경우 정원을 가지며 정원등의 조명에 태양광 LED 조명 설치는 늘어나는 추세임. □ 수입동향 ○ 개관 - 산업용 LED 조명으로 구분되는 HS Code(940540)를 비교해보면, 작년 총 수입량은 1321억 달러를 수입했음. 이는 전년대비 142% 증가한 것이며, 2012년에는 35.5% 증가하며 매년 높은 증가량을 보임. * 그러나 이는 태양광 LED 조명뿐만 아니라 헝가리의 자동차용 조명과 공공건축용 조명을 포함하는 수치로, 정확하게 태양광 LED 조명의 증가를 의미하는 것은 아님. - HS Code(940540)기준으로 한국의 수출량은 굉장히 늘었는데, 이는 한국 LED조명의 수출량이 늘었기 때문으로 분석 □ 최근 3년간 수입규모 및 상위 10개국의 수입 동향 헝가리 태양광 LED 조명 수입현황(HS Code 940540 기준) (단위: US$ 백만, %) 순위 | 국가 | 금액 | 점유율 | 증감률 | | 2011 | 2012 | 2013 | 2011 | 2012 | 2013 | 13/12 | | 총계 | 40,288 | 54,575 | 132,098 | 100 | 100 | 100 | 142,05 | 1 | 슬로바키아 | 478 | 15,525 | 73,417 | 1.19 | 28.45 | 55.58 | 372,89 | 2 | 중국 | 7,655 | 7,544 | 23,027 | 19 | 13.83 | 17.43 | 205,2 | 3 | 폴란드 | 3,896 | 4,985 | 8,565 | 9.67 | 9.14 | 6.48 | 71,81 | 4 | 독일 | 7,138 | 5,729 | 6,015 | 17.72 | 10.5 | 4.55 | 4,99 | 5 | 네덜란드 | 2,499 | 3,090 | 5,055 | 6.21 | 5.66 | 3.83 | 63,56 | 6 | 오스트리아 | 7,459 | 6,494 | 4,459 | 18.52 | 11.9 | 3.38 | -31,34 | 7 | 영국 | 2,150 | 3,290 | 3,195 | 5.34 | 6.03 | 2.42 | -2,87 | 8 | 벨기에 | 151 | 1,596 | 1,695 | 0.38 | 2.93 | 1.28 | 6,2 | 9 | 프랑스 | 2,999 | 1,939 | 1,431 | 7.45 | 3.55 | 1.08 | -26,17 | 10 | 체코 | 1,337 | 805 | 1,211 | 3.32 | 1.48 | 0.92 | 50,28 | 13 | 한국 | 6 | 36 | 409 | 0.02 | 0.07 | 0.31 | 1026,48 |
자료원: WTA(World Trade Atlas) 2. 수입제도, 관세율 및 유통구조 □ 수입규제제도, 관세율 ○ 필수 인증: CE ○ 관세율: 0% ○ VAT: 27% □ 주요 유통채널 ① 제조사 → 유통사 → 소매상 → 소비자 ○ 조명 기구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에게 유통될 수 있음. 유통업자가 직접 제품을 수입하고 그것을 소매점에 판매하는 것이 가장 관습적인 방법임. ② 제조사 → 유통사 → 소비자 ○ 제조업체가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것이 있음.(사인, 보드, 자동차에 탑재되는 조명기구등) ③ 제조사 → 소비자 ○ 수입 회사가 그들의 제품을 최종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유통의 직접적인 방법 또한 있음. 이것은 보도용 조명기구나 산업용 조명 기구 판매에 있어서 가장 보편적인 방법임. ④ 온라인 시장: 온라인 판매상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는 오프라인으로 구매하는 것을 선호함. 주로 LED 전구와 특수 전구가 온라인으로 판매되고 있음. 그러나 온라인 판매는 5%에 지나지 않음. 3. 경쟁동향 □ 경쟁제품 ○ 본래 헝가리는 조명제조 산업에 강점을 보이나, 태양광 LED 조명의 경우 주목할만한 대형제조업체는 없는 실정 - 헝가리의 조명산업은 주로 자동차, 실내 조명등에 강점을 보이고 있어 헝가리 내의 경쟁을 이루는 제조업체는 없음. ○ 현재 헝가리는 해당 제품을 대부분 서유럽의 다국적 기업에서 수입하는 실정 ○ 또한, 제품의 시장은 가격별로 세분화돼 있음. ○ 주요 플레이어: 대규모 다국적 기업 필립스, 지멘스(오스람), GE, 삼성임. - EU국이 아닌 중국 등에서 수출이 있으나 이는 아직 소수에 불과함. 제조업체명 | 주요 설명 | 가격 | 원산지(수출국) | TRV LED: 30W Solar cell: 2pcs, 60W mono or polycrystalline | TRV | US$ 2,250 | 스페인 | Kalimera LED: 36W Solar Cells: 1pc, Istar Solar 110Wp, 12V | Kalimera | US$ 2,210 | 이탈리아 | Plinius LED: 26W Solar cell: 1pc 150Wp | Plinius | US$ 1,970 | 헝가리(부분별로 다른나라에서 수입돼 헝가리에서 완제품 형태로 제조) | B-LED LED: 28W Solar Cell: 135W mono or polycrystalline | B-LED | US$ 2,240 | 헝가리(부분별로 다른나라에서 수입되고 완제품 형태로 헝가리가 제조) |
주: 구체적인 시장점유율 자료는 없으나, 상기 주요 기업은 현지 바이어의 인터뷰를 통해 선정 □ 한국 제품에 대한 인지도 및 선호브랜드 ○ 한국 제품 현지인지도: 높음. ○ 선호 브랜드: 삼성 - 현재 한국산 삼성 LED 조명등으로 지명도가 높은 실정이고 한국산에 대한 바이어의 선호도 조사해 본 결과, 선호도는 높은 편이나 중소기업의 진입 경우 가격이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될 것임. 4. 마케팅 활동 참고사항 □ 전문 전시회 정보 ○ 전문 전시회 정보 전시회명(현지어명) | Construction and Interiour-Designe Exhibition | 전시회명(한국어) | 데브레첸 건축과 실내인테리어 박람회 | 전시품목 | 건축.건설.빌딩, 가구.가구산업, 목재가공, 실내.외장식.인테리어 | 개최국가/도시 | 헝가리/부다페스트 | 개최주기 | 매년 | 개최기간 | 2014. 09. 27~29. | 웹사이트 | www.hajdu-ep.hu |
□ 현지 바이어 특성 및 구매 시 고려사항 ○ 바이어 특성: ①가격경쟁력 중시 ②품질경쟁력 중시 ○ 현지 바이어 구매 상담 시 우선 고려사항 - 대기업이 아닌 중소기업의 경우, 가격경쟁력이 가장 중요한 요소로 보임. - 태양광 모듈시장과 비슷하게, 시장이 가격별로 세분화될 조짐이 보이며 이미 고가의 경우, 상기 다국적 기업의 경쟁이 치열하며 고착화 됨. - 따라서 중소기업의 경우 중가의 시장에 진입해야 하며, 이 경우 가격오퍼할 때 가격은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될 것으로 보임. □ 마케팅 방안 및 타깃 고객층 ○ 해당 품목의 경우, 공공 조달의 경우가 많아 현지 대규모 유통망과 입찰 경험이 풍부한 바이어를 만나는 것이 중요 ○ EU 기준을 준수하는 에너지 절감 전구 수출 촉진 필요 - 에너지 효율이 좋은 LED 전구는 그 수요가 점점 늘어날 것으로 보임. 또한 헝가리에서의 수입원이 대부분이 서유럽이어서 가격 면에서 경쟁력을 제고하고 어필할 필요가 있음. 제목 | 헝가리 X-ray 시장동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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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4-09-15 | 국가 | 헝가리 | 작성자 | 양효준(부다페스트무역관) | 품목 | 그 밖의 기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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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목코드 | 901890 그 외 1건 | --> -->
1. 시장현황 □ 시장규모 ○ 시장규모 - 헝가리 의료기기 시장 규모는 2013년 5억9,200만 달러에 달하며, 이 중 진단용 영상 기기시장 (Dignositic Imaging Market)은 2013년 기준 1억5,500만 달러로 전체 의료기기 시장의 26%를 차지함. - 세부적으로 X-ray 기기 시장규모는 2013년 기준 1,900만 달러로 전년대비 약 313% 증가함. 헝가리 X-ray 기기 시장 규모 (단위: US$ 천, %) 구분 | 2011 | 2012 | 2013 | | 시장규모 | 증가율 | 시장규모 | 증가율 | 시장규모 | 증가율 | 시장규모 및 성장률 | 16,000 | -1.23 | 4,6000 | -71.25 | 19,000 | 313.04 |
자료원: Espicom □ 시장 전망 ○ 수요 증가 예상 요인 - 헝가리 정부의 중장기 경제계획인 ‘세체니(Szechenyi) 2020’의 일환인 '사회 인프라 구축' 기치 아래 공립 병원들의 현대화 및 신기기 구입으로 인한 헝가리내 의료 검진기기 시장의 성장이 기대됨. * ‘세체니 2020’ : 헝가리의 2014년 2020년간 총 예산 230억 유로(EU 기금 + 헝가리 정부 자원)을 재원으로 하는 경제개발, 고용, 사회 인프라 구축 등을 추진하는 헝가리 중장기 경제부흥계획 - 헝가리인의 1인당 의료지출액은 60달러 정도이며(폴란드와 비슷한 수준) 기존에 낙후되고 예약에서 검진까지 시간소요가 많았던 공립병원 시스템을 탈피한 사설 검진 진료기관들이 늘어나고 있어 의료검진기기 시장에서 영상진단기기 수요 증대가 예상됨 * 2013년 기준, WHO에 따르면 헝가리 GDP의 7.4%에 달하는 금액이 보건사업에 쓰이며, 이 중 62%는 공공의료분야에, 38%는 민간의료분야에서 지출되고 있음 - Epicom에 따르면 헝가리 인구의 노령화로 인해 2013 년도에 65세 이상 인구는 17.2%에 그쳤으나, 2023년에는 20.3%에 달할 것으로 예상돼 향후 노령층의 증가로 인해 의료검진 수요도 늘어날 전망 - 헝가리인의 비감염성(Non-communicable) 질환 중 대다수는 헝가리인들의 식습관과 높은 흡연율과 음주율에서 기인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음. 이 중 2011년 기준으로는 순환질환이 가장 높은 사망으로 이르는 질병으로 10만 명 중 644.3명이 순환질환으로 사망하며, 다음으로는 333.7명이 암으로 사망함. * 헝가리는 EU에서 암으로 인한 사망률이 가장 높은 국가임 ○ 무역관 전망 - '세체니 2020' 경제계획 하에 2014-2020년 EU 기금을 의료장비분야에 투자할 계획이며, 이에 따라 시장은 2014년 이후 다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됨. - 중장기적으로 헝가리인의 고령화, 높은 암 발병률 등으로 인해 의료기기 수요는 증가할 것으로 보임. - 정부의 공립병원의 현대화뿐 아니라 편의시설과 첨단의료기기를 갖춘 사설병원이 점점 늘어나고 있어 공공분야 및 민간분야 모두 수요가 발생할 것으로 보임. □ 주요 소비자 및 구매 패턴 ○ 주요 소비자 계층 - X-ray 소비자는 대부분 정부 지원을 받는 의료기관 - 한편, 의료기기 투자 여력이 있는 사설 의료기관이 늘어나는 추세에 있어 X-ray 기기 시장규모도 점차 확대될 것으로 예상됨. ○ 제품 트렌드 - 아날로그 X-ray의 경우 디지털 타입으로 업그레이드를 하거나 신규 Digital X-ray를 업그레이드함. - 정부 지원 프로그램이나 프로젝트를 통해 기기를 구입하기 때문에 경쟁사들은 로비활동이 활발함. 이에 따라 대규모 프로젝트에서 소규모 기업들은 배제되는 경향이 있음. ○ 해당 산업 관련 정부 정책 - 헝가리 의료기반 시설은 정부의 지원으로 운영되며 EU 기금을 통해 의료기기 개발 프로젝트가 시작될 예정임. - 2014~2020년 EU 기금 세부 예산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으나 의료분야 관련 투자는 2014년 혹은 2015년에 시작될 것으로 보임. □ 수입동향 ○ 개관 - HS 코드 분류상 기타 의료기기의 경우, 전체 수입량은 1.36% 줄었으나, 한국으로부터의 수입량은 116% 증가함 □ 최근 3년간 수입규모 및 상위 10개국의 수입 동향 헝가리의 의료기기 수입 동향 (HS Code 901890 기타 의료기기*) (단위: US$ 천, %) 순위 | 국가 | 금액 | 점유율 | 증감률 | | 2011 | 2012 | 2013.9 | 2011 | 2012 | 2013 | 13/12 | 0 | 총계 | 31,579.36 | 37,189.09 | 36,681.96 | 100 | 100 | 100 | -1.36 | 1 | 독일 | 11,304.74 | 13,661.40 | 15,630.65 | 35.8 | 36.74 | 42.61 | 14.41 | 2 | 벨기에 | 3,798.55 | 4,645.43 | 3,018.69 | 12.03 | 12.49 | 8.23 | -35.02 | 3 | 이탈리아 | 2,250.03 | 2,560.77 | 2,796.78 | 7.13 | 6.89 | 7.62 | 9.22 | 4 | 오스트리아 | 2,532.79 | 2,670.50 | 2,643.98 | 8.02 | 7.18 | 7.21 | -0.99 | 5 | 프랑스 | 1,841.23 | 1,883.74 | 1,839.29 | 5.83 | 5.07 | 5.01 | -2.36 | 6 | 영국 | 882.00 | 1,403.16 | 1,810.76 | 2.79 | 3.77 | 4.94 | 29.05 | 7 | 네덜란드 | 1,966.47 | 1,926.40 | 1,798.39 | 6.23 | 5.18 | 4.9 | -6.65 | 8 | 미국 | 1,087.35 | 1,281.90 | 1,448.35 | 3.44 | 3.45 | 3.95 | 12.98 | 9 | 중국 | 932.70 | 939.65 | 1,348.93 | 2.95 | 2.53 | 3.68 | 43.56 | 10 | 체코 | 935.91 | 1,809.06 | 968.50 | 2.96 | 4.86 | 2.64 | -46.46 | 14 | 한국 | 113.55 | 99.94 | 216.50 | 0.36 | 0.27 | 0.59 | 116.63 |
자료원: WTA (World Trade Atlas) 주 : X-ray의 HS 코드 분류는 본래 9022이나, 현지 디스트리뷰터 확인 결과 헝가리의 X-ray는 수입내역이 WTA에는 반영되지 않아, 기타의료기기로 대체함 2. 수입제도·관세율 및 유통구조 □ 수입규제제도 - 필수 인증 : CE - 관세 0%, 부가가치세(VAT) 27% □ 주요 유통채널 ○ 제조 -> 유통 -> 고객 - 헝가리 의료기기 유통업체들은 의료기기 인증기관(ORKI)의 인증을 받아야 함. 따라서 신생기업보다는 인증을 획득하고 장기간 활동한 기존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함. - 현지에서 삼성전자 등 한국 기업에 대한 선호도가 확산되면서 경쟁력 있는 한국 의료기기 제품에 대해서도 긍정적인 반응이 나타날 수 있음. 하지만 경쟁이 매우 치열한 시장이므로 서유럽으로의 수출 이력 등 기업 수출실적을 홍보하는 방안 등의 차별화가 필요함. 3. 경쟁동향 □ 경쟁제품 제조업체명 | 브랜드명 | 원산지(수출국) | GE Healthcare | GE | 미국 | Sonoscape | SonoScape | 중국 | Samsung Medison | Samsung Medison | 한국 | Philips Healthcare | Philips | 네덜란드 | Siemens | Siemens | 독일 |
주) 가격은 보통 비공개이며, 프로젝트에 따라 유동적인 양상을 보이고 있음 □ 한국제품에 대한 인지도 및 선호브랜드 ○ 한국제품 현지 인지도 : 중간 - 현지시장에 의료기기 제품으로 삼성 메디슨과 2013년 이후 헝가리 노벌메딕스(Novalmedix)에 유통을 맡긴 알피니언 등의 한국 브랜드가 활동 중이나, 외국계 기업이 대부분의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실정임. 4. 마케팅 활동 참고사항 □ 전문 전시회 정보 ○ 이 품목 관련 전문 전시회는 없음. □ 현지 바이어 특성 및 구매시 고려사항 ○ 바이어 특성 - 가격이 가장 중요하며, 브랜드 또한 헝가리 시장에서 중요함. - 정부 주도 프로젝트인 경우가 많아 외국계 대기업이 정부에 로비를 하는 경우도 있음. ○ 마케팅 방안 및 타깃고객층 - 주요 고객층은 낙후된 시설을 가지고 있는 공공의료시설이나 사설의료시설(Clinique) 임. 가격경쟁력을 부각하는 것이 요점이며 기존에 서유럽. 미국 등으로의 수출 이력이 있다면 이를 홍보하여 인지도를 제고할 수 있음. - 전국적인 프로젝트에서 글로벌 브랜드와의 경합이 어려우며 프로젝트에 참여하지 않는 경우 우선 소규모 사설 병원 위주로 접근해야 함. - 무엇보다 가격경쟁력이 가장 중요한 요소이며 다국적 기업이 시장을 선점하고 있기 때문에 A/S, 상세술 매뉴얼 및 매뉴얼용 동영상, 한국인 담당자의 기술 마케팅도 중요한 요소 - 헝가리 의료기기 유통 업체들은 공급업체를 발굴하기 위해 주로 독일 대형 전시회를 방문함. 따라서 한국 업체들도 헝가리 파트너를 찾기 위해 Medica 등 독일 전시회에 참가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임. 제목 | 헝가리 플라스틱 식품용기 시장동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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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4-09-15 | 국가 | 헝가리 | 작성자 | 양효준(부다페스트무역관) | 품목 | 식탁용품과 주방용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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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목코드 | 392410 | --> -->
1. 시장현황 □ 시장규모 ㅇ 시장규모 - 헝가리의 플라스틱 용기 수입 시장규모는 2013년 기준 3,700만 달러로 2012년 기준 수입량이 줄어들었으나 2013년 다시 31.90%로 수입량이 증가함. 최근 3년간 헝가리 플라스틱 식품용기 시장동향 (단위 : US$ 천, %) 구분 | 2011 | 2012 | 2013 | | 시장규모 | 증감률 | 시장규모 | 증감률 | 시장규모 | 증감률 | 시장규모 및 성장률 | 31,122 | N/A | 28,792 | 8.09 | 37,977 | 31.90 |
*주: 전체 시장규모 통계가 입수 불가해 수입시장 통계로 대체 자료원: WTA (World Trade Atlas) □ 시장전망 ㅇ 수요 증대 예상 요인 - 헝가리 직장인들은 도시락을 많이 사용하며 최근 플라스틱을 소재로 된 다양한 식품을 편리하게 보관 및 정리가 가능한 플라스틱 용기 구매가 증가하고 있음. ㅇ 수요 감소 예상 요인 - 헝가리는 대체로 서유럽의 생활 트렌드를 2~3년 늦게 따라가는 경향이 있으며, 환경에 민감한 서유럽의 영향을 받아 플라스틱 식기 전반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확산될 가능성이 있음. ㅇ 무역관 전망 - 아직 헝가리에서는 환경에는 무해하나 무겁고 비싼 유리제품보다 저렴한 플라스틱제품을 선호하며 보통 유리 식품용기는 프리미엄 제품으로 팔리고 있음. - 직장인들이 간단하게 점심을 싸가지고 다니는 문화와 함께 가격이 저렴한 플라스틱 식품용기가 점차 늘어날 것으로 보임. □ 주요 소비자 및 구매 패턴 ㅇ 주요 소비자 계층 - 헝가리의 플라스틱 제품의 식품용기는 주로 헝가리 내의 대형마트인 SPAR, AUCHAN, TESCO의 하이퍼 마켓에서 팔리고 있으며 이를 이용하는 30~50대 주부가 가장 주요한 소비자 계층임. ㅇ 소비자 구매 동기 - 플라스틱 용기에 파스타, 쿠키, 감자칩, 밀가루 등을 보관하는 것으로 나타남. - 또한 헝가리의 음식 중 많이 먹는 절임음식인 피클링(Pickling)한 오이, 파프리카 등을 저장하는 데 쓰임. 헝가리 중앙 시장 내 각종 피클 
이미지 출처 : www.thatshamori.com □ 수입동향 ㅇ 개관 - 헝가리 플라스틱 용기 수입 시장규모는 2013년 기준 3,700만달러로 2012년 기준 수입량이 줄어들었으나 2013년 다시 31.90% 로 수입량 증가함. □ 최근 3년간 수입규모 및 상위 10개국의 수입동향(한국수입통계 포함) 헝가리/플라스틱 식품용기 주요 수입국 현황(HS Code 392410 기준) (단위 : US천$, %) 순위 | 국가 | 금액 | 점유율 | 증감률 | | 2011 | 2012 | 2013 | 2011 | 2012 | 2013 | 13/12 | 0 | 총계 | 31,121.89 | 28,792.28 | 37,976.86 | 100 | 100 | 100 | 31.9 | 1 | 독일 | 7,256.93 | 6,840.11 | 6,866.45 | 23.32 | 23.76 | 18.08 | 0.38 | 2 | 폴란드 | 5,381.33 | 4,575.72 | 5,867.52 | 17.29 | 15.89 | 15.45 | 28.23 | 3 | 이탈리아 | 5,563.62 | 4,853.68 | 5,012.41 | 17.88 | 16.86 | 13.2 | 3.27 | 4 | 벨기에 | 3,141.64 | 2,374.99 | 3,465.07 | 10.1 | 8.25 | 9.12 | 45.9 | 5 | 중국 | 2,302.81 | 2,205.10 | 3,032.55 | 7.4 | 7.66 | 7.99 | 37.52 | 6 | 슬로바키아 | 1,745.86 | 1,865.70 | 2,995.82 | 5.61 | 6.48 | 7.89 | 60.57 | 7 | 영국 | 1,100.56 | 785.02 | 2,717.45 | 3.54 | 2.73 | 7.16 | 246.16 | 8 | 프랑스 | 446.48 | 1,588.02 | 2,005.55 | 1.44 | 5.52 | 5.28 | 26.29 | 9 | 터키 | 468.52 | 523.86 | 982.52 | 1.51 | 1.82 | 2.59 | 87.56 | 10 | 네덜란드 | 566.13 | 475.98 | 868.62 | 1.82 | 1.65 | 2.29 | 82.49 | 35 | 한국 | 2.25 | 0.17 | 3.25 | 0.01 | 0 | 0.01 | 1870.3 |
자료원 : WTA (World Trade Atlas) 2. 수입제도·관세율 및 유통구조 □ 관세율 및 필요인증 ㅇ 관세: 0% ㅇ 필수 인증: CE □ 주요 유통채널 ㅇ 대부분 플라스틱 식품 용기는 하이퍼 마켓 및 대형 슈퍼마켓에서 판매되며 소규모 주방용품점에서도 판매되고 있음. 하이퍼 마켓 및 슈퍼마켓으로는 Tesco, Spar, Auchan이 대표적임. ㅇ 헝가리의 경우 디스트리뷰터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제품 대부분인 95%가 오프라인으로 판매며, 나머지 5%가 온라인 판매로 추정됨. ㅇ 따라서 헝가리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상기 하이퍼마켓과 슈퍼마켓 등에 납품하는 디스트리뷰터를 찾아야 함. - 보통 이 하이퍼마켓의 경우 본국(영국, 프랑스, 오스트리아) 구매 부서에서 구매를 결정을 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러한 대형 슈퍼마켓에 유통하는 디스트리뷰터를 찾아 시도하는 것이 중요함. 3. 경쟁동향 □ 경쟁제품 주요 경쟁제품 현황 연번 | 브랜드명 | 크기 | 가격(달러) | 사진 | 원산지 | 1 | Curver | 1.2L | 3.28 | 
| 네덜란드 | 2 | ACH IMPEX KFT | 1L | 2.66 |  | 헝가리 | 3 | SPAR BUDGET | 0.9L | 1.64 |  | 헝가리 | 4 | BON FROMAGE (BUTLER) | 15X10X6CM | 8.16 |  | 영국 | 5 | FIT FOR FOOD | 1000ML | 4.06 | 
| | 6 | PLAST TEAM | 1.1L | 3.28 |  | 헝가리 | 7 | Hega | 1.2 L | 2.70 |
| 독일 | 8 | Juypal Hogar | 1.3 L | 2.25 | 
| 독일 | 9 | FűszerTartó | 1L | 3.07 |
| 독일 | 10 | Ambition | 1L | 3.69 |  | 영국 |
□ 한국제품에 대한 인지도 및 선호브랜드 ㅇ 한국제품 현지 인지도 : 낮음. ㅇ 선호 브랜드 : 한국 브랜드 중 아직 진출해 잘 알려진 브랜드는 없는 상태임. 4. 마케팅 활동 참고사항 □ 현지 바이어 특성 및 구매 시 고려사항 ㅇ 바이어 특성: ① 가격경쟁력 중시 ② 품질경쟁력 중시 ㅇ 현지 바이어 구매상담 시 우선 고려사항 - 헝가리는 가격에 민감한 시장으로 저렴한 가격과 좋은 품질로 어필할 수 있어야함. - 또한 장기적으로는 환경에 민감한 서유럽의 트렌드를 따라갈 것으로 예상돼 플라스틱이 무해한 소재임을 강조 또는 점차 프리미엄 시장을 차지하고 있는 유리용기로 서서히 그 시장 폭을 넓혀나가는 전략을 세울 수 있음. □ 마케팅 방안 및 타깃고객층 ㅇ 따라서 헝가리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상기 하이퍼마켓과 슈퍼마켓 등에 납품하는 디스트리뷰터를 찾아야 하며, 보통 상기 하이퍼마켓의 경우 본국 (영국, 프랑스, 오스트리아) 구매 부서에서 구매를 결정을 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러한 대형 슈퍼마켓에 유통하는 디스트리뷰터를 찾아 시도하는 것이 중요함. ㅇ 헝가리에는 해당제품 마케팅을 위한 전시회 부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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