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저도 고등학교때 1학년때 앞자만 외워서 쓰다가.. 화학2로 가면서 몇개 암기를 더 해야 해서 그냥 통째로 외웠었어요.. 반복학습으로 차례대로 암송해보고 말할 필요 없이 그냥 모~ 하면 모라고 딱 나올 정도로요.. (선생님이 강요해서;;) 그냥 외우면 됩니다......하하;;;; 읽고, 쓰고 그냥 보고, 그려도 보고;; 10년 정도 됬는데 갑자기 누드 화학이 생각나네요... ;;; 책 좋았는데..
여기 왜우게 않시키고 차트를 다 주긴하죠 ^^ 그래도 문제 계속풀다보면 자연스레 외우게 됩니다 아이 학년이 아직어리면 20 탄소(carbon) 정도까지만 왜우면 충분합니다. 한국에서 예전에 전 이렇게 외웠었는데 ㅎㅎ 도움이 됬으면 좀..의미는 불순해보일지몰라도 ㅠ 해핼리베비키니오프내나만알지팹시콜라캬아 (번역: 해핼리베가 비키니를 오픈하네 나만알지 팹시콜라..ㅠㅠ)
첫댓글 저도 고등학교때 1학년때 앞자만 외워서 쓰다가.. 화학2로 가면서 몇개 암기를 더 해야 해서 그냥 통째로 외웠었어요.. 반복학습으로 차례대로 암송해보고 말할 필요 없이 그냥 모~ 하면 모라고 딱 나올 정도로요.. (선생님이 강요해서;;) 그냥 외우면 됩니다......하하;;;; 읽고, 쓰고 그냥 보고, 그려도 보고;; 10년 정도 됬는데 갑자기 누드 화학이 생각나네요... ;;; 책 좋았는데..
^^ 저의 아이들이 무조건 암기하라고 하면 부정적으로 생각해요. 엄마시대랑 똑같지 않다고요. ㅎㅎㅎ고맙습니다.
칼칼나마알아철니주납수구수은백금 아닌가요??'ㅅ'
그건 금속의 반응성 순서일 겁니다..원소 주기율표라면 수헬리베붕탄 질산플네..이렇게 나가는게 맞습니다
아...그렇군요-_-; 전 초딩때 외운거밖에 기억이 안나서.ㅠㅠㅠㅠ
덕분에 금속의 반응성 순서도 알았네요. 고맙습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제가 아직 캐나다 학교에 익숙치 않아서요. 아이가 공부하는 교과서에 원소주기율표가 있어서 좀 쉬운 방법으로 공부하려는 제 욕심 이었나봐요. 고마워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솔직히 저의 아이가 그다지 반복공부를 안하는 편 입니다.천재도 아닌것이... 집에서 복습이라도 한다면 제 맘이 좀 편하겠지만요. 고맙습니다.
한국에서 입시할때는 꼭 외웠어야 했는데... 칼슘 인가 칼륨까지만 보통 외우면 어느정도는 다 커버되요..... 심화된 내용이 아닌 이상... 저도 앞자리만 가지고 외웠었어요... 그러고 나서 반응성이나 그런거는 전자 배치로 생각하면서 풀었던거 같네요
아 그렇군요. 저도 앞자리만 외웠었네요. 뒤쪽은 대충 중요하단거만 기억하고 그랬네요. 고맙습니다.
여기 캐나다는 수학이든 화학이든 물리든 다 표 공식 다줍니다 그냥 practice조금하면 되는걸 ㅎㅎㅎㅎㅎㅎ 용쓰시는군요
ㅎㅎㅎ 진짜 제가 용쓰긴 쓰나봐요 ㅋㅋㅋ 어쩌겠어요. 이제 조금 영어 말하고, 읽고, 쓰기 하는데 제 자식은 고등학생이 되니 저라도 이방법 저방법 찾아서 공부에 도움되게 끈을 찾아 줘야죠. 고맙습니다.
여기 왜우게 않시키고 차트를 다 주긴하죠 ^^ 그래도 문제 계속풀다보면 자연스레 외우게 됩니다
아이 학년이 아직어리면 20 탄소(carbon) 정도까지만 왜우면 충분합니다. 한국에서 예전에 전 이렇게 외웠었는데 ㅎㅎ 도움이 됬으면 좀..의미는 불순해보일지몰라도 ㅠ
해핼리베비키니오프내나만알지팹시콜라캬아 (번역: 해핼리베가 비키니를 오픈하네 나만알지 팹시콜라..ㅠㅠ)
저 위에 썻는데 누드화학이라고 자습서 두꺼운 책 있거등요.. 한 번 읽어도 기억되고 엄청 좋았던걸로 기억하는데 한국에서 구매해서 쓰시는 것도 좋을꺼 같아요..(아직 있으려나;;)
ㅎㅎㅎㅎㅎ 이걸로 대학교 1학년때 시험본 기억이 있는데... 그게 영어로 외우는거였죠.
말씀드리면 드릴수 있습니다만, 암기법이란것은 결국 자기나름의 방법으로 해야합니다. 제가 암기할때는 노래로 외우기 보다는 연상법으로 했던걸로 기억나네요.
때마침 원소표를 외울때 잘나가던 드라마 이름과 게임캐릭 이름을 연상으로 외웠던것이 기억납니다.
누군가의 방법이 아닌 자기만의 방법이 좀더 오래 남는다는 것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