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have a Wild Pair in play, and I play Spike Feeder. Spike Feeder is a 0/0 creature that comes into play with two +1/+1 counters and has the ability to remove a +1/+1 counter to gain 2 life. When Spike Feeder comes into play, Wild Pair's triggered ability goes on the stack. I then have the opportunity to play spells or effec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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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와일드페어를 플레이에 가지고있다. 그리고 나는 스파이크 피더를 플레이했다. 스파이크 피더는 0/0크리처이고 플레이에들어올때 +1/+1 카운터 두개를 가지고 들어오고 +1/+1카운터를 제거해서 라이프 2점을 얻는 능력을 가지고있다. 스파이크 피더가 플레이에 들어올때 와일드페어의 트리거드 어빌리티가 스택에 쌓인다. 그리고 나는 스펠이나 효과를 플레이할수있는 기회를 가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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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enario One: I do nothing, and let Wild Pair's ability resolve. Spike Feeder is a 2/2 creature, so I can get any creature from my deck with a combined power/toughness of four - a 0/4, a 1/3, a 2/2, a 3/1 or a 4/0. These must be the numbers printed on the card itself, meaning I cannot get another Spike Feeder out of my deck - it is a 0/0 as prin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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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나리오 1 : 나는 아무것도 안한다. 그리고 와일드 페어의 능력이 리졸브된다. 스파이크 피더는 2/2크리처이다. 그리고 나는 나의 덱에서 네가지 경우의 공/방 조합의 크리처를 가지고 올수있다. - 0/4, 1/3, 2/2, 3/1, 4/0 . 그 카드에 프린트 되어있는대로 가져와야한다. 말하자면 나는 또다른 스파이크 피더를 덱에서 꺼내올수 없다. 그것은 0/0이 프린트 되어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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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enario Two: I remove one counter from Spike Feeder to gain 2 life, and then let Wild Pair's ability resolve. This makes Spike Feeder a 1/1, allowing me to grab any 0/2, 1/1, or 2/0 creature from my deck. These include Triskelavus and Phantom Wurm - again, Wild Pair only cares about the numbers printed on the card it's fetching while the card is in your deck. Once Wild Pair puts Triskelavus and Phantom Wurm into play, they will have their full complement of +1/+1 tokens - so Triskelavus will be a 4/4, and Phantom Wurm a 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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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나리오 2 : 나는 카운터 한개를 스파이크 피더로부터 제거해서 2점의 라이프를 얻는다. 그리고 와일드 페어의 어빌리티가 리졸브 된다. 스파이크 피더는 1/1이 되었다. 나는 0/2, 1/1, 2/0 의 크리처를 덱에서 꺼내올수 있다. 여기엔 트리스켈라부스와 팬텀 웜이 포함된다.- 다시, 와일드 페어는 카드에 프린트된대로의 공방을 보고 가져온다. 하나의 와일드 페어는 트리스캘라부스와 팬텀 웜을 플레이로 들여온다. 그들은 +1/+1카운터를 올린다. 트리스캘라부스는 4/4, 그리고 팬텀웜은 6/4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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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enario Three: I remove both counters from Spike Feeder to gain 4 life. Spike Feeder goes to the graveyard since it has zero toughness, and Wild Pair remembers the last-known information of Spike Feeder when searching for a creature - meaning I can get a 0/0 creature! This includes another Spike Feeder, or any creatures with a power/toughness of */* - The *s equal zero when in your de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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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나리오 3 : 나는 스파이크 피더로부터 두개의 카운터를 제거해서 4점의 라이프를 얻는다. 스파이크 피더는 방어력이 0이되어서 무덤으로 보내진다. 그리고 와일드 페어는 스파이크 피더의 마지막 능력치에 의해서 크리처를 찾는다. 말하자면 나는 0/0 크리처를 플레이로 들여올수 있다. 여기엔 또다른 스파이크 피더도 포함된다. 또는 공/방이 */*인 크리처를 찾아올수도 있다. *은 너의덱 안에서는 0과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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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enario Four: I remove one counter from Spike Feeder, gain 2 life, and then activate Pendelhaven to make Spike Feeder a 2/3. Wild Pair's ability resolves, allowing me to get a 0/5, 1/4, 2/3, 3/2, 4/1 or 5/0 creature.
While trying to build a viable budget Wild Pair deck, I found there were several deckbuilding pitfalls that one could fall into. Let me walk you through the three versions of the deck that didn't work well, and one version that flowed smooth as sil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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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나리오 4 : 나는 카운터 한개를 스파이크 피더로부터 제거해서 2점의 라이프를 얻는다. 그리고 펜델해븐의 능력을 발동해서 스파이크 피더를 2/3으로 만든다. 그리고 와일드 페어의 능력이 리졸브 된다. 나는 0/5, 1/4, 2/3, 3/2, 4/1, 5/0 의 크리처를 꺼내올수 있다. 실용적이고 값싼 와일드 페어덱을 만들때, 나는 몇몇의 함정에 빠졌다. 세가지버전은 만족스럽게 작업하지 못했다. 그리고 한가지버전은 부드러운 실크처럼 잘굴러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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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염가덱만들기의 내용중 일부분인데..
질문할것은 시나리오3에서..
벤이 0/0크리처를 불러오기위해 카운터 두개를 전부 제거해서 피더를 죽여버렸습니다..
그렇다면 와일드페어 + 시믹의 그래프트 크리처들과는 콤보가 안되는것입니까??
이 글의 좀더 위쪽을 보니
"와일드페어는 크리처의 마지막 공방을 참조한다,최초의 공방이 아닌" 이라고 적혀있더군요
첫댓글 "콤보가 안된다" 라는 말의 요지를 잘 모르겠습니다. Spike-feeder 를 플레이하고 -> Wild Pair 트리거가 스택에 쌓이고 -> Spike-feeder 내의 카운터들을 제거해버리면 -> Spike-feeder 는 0/0 상태로 무덤에 가고 -> Wild Pair 트리거가 스택에서 풀릴때 0/0 생물을 찾아옵니다, 즉 각종 Graft 생물, */* 생물들을 찾아옵니다.
그래프트 크리처들과 와일드페어의 콤보 말입니다; 그래프트 크리처들에게선 카운터를 제거할 마땅한 방법이 없으니;
graft 2 생물을 플레이하고 -> Wild Pair 트리거가 스택에 쌓이고 -> 해결하면 2/2 짜리를 찾아오겠죠?
제말의 요지는 또다른 0/0 크리처를 찾아올수는 없느냐 <- 이것이에염..
graft 2 생물을 플레이하고 -> Wild Pair 트리거가 스택에 쌓이고 -> 다른 graft 생물에게서 적절히 퍼 주면 -> 3/3, 4/4 짜리를 찾아올 수 있습니다. 그런데, graft 2짜리 생물이 나오고 -> Wild Pair 트리거가 스택에 쌓이고 -> graft 2짜리 생물의 공방을 적절히 0/0 으로 조절해야하는데, ( 무덤으로 보내든 어쨌든 간에.. ) 메커니즘 자체만으로는...
다른 graft 생물을 불러오는 것이 불가능해 보이지는 않으나, 힘들어 보이네요 ( graft 3 0/0 생물 부르고, last gasp 찍고 wild pair 트리거 발동? )
결국 그러면 크리처는 1개만 생기는거군요; 2개가아닌; 포기해야지..
그거라면 어차피 0/0상태로 들어오는 생물이라면 죽죠;;스파이크 피더 의 경우도 일단 0/0으로 만들어서 그래프트 생물을 가져올순 있지만 피더는 죽으니까요=_=
제 생각은 피더는 0/0으로 들어오므로 와일드페어로 0/0의 크리처를 찾아서 플레이로 들여온다. -> 각각 카운터를 올린다. 이런거.. 블루엠티지 카드평을 보니 시믹길드랑 함께쓰라했는데 저 칼럼에서는 와일드 페어는 맨 마지막의 공방을 참조한다고해서..
시믹길드와 사용이 가능하죠 그래프트 생물 들어오고 와일드 페어 스택쌓고 시믹길드로 카운터 옴기고(시믹이 옴기는거였죠?) 0/0 되서 무덤에 가고 와일드 페어 스택에서 풀리면서 0/0짜리 그래프트 생물 찾아오고..
그래프트는 다른생물이 플레이로 들어올때 그래프트생물로부터 그 생물에게 +1/+1 카운터를 단 한개만 옮겨주는 능력입니다;
아.. 시믹 길드랑 함께 쓸려고 했다는 말을 시믹 길드메이지랑 쓸려고 했다 로 알았어요-_-;; 길메-_-;;;;;;;;;;로 카운터 옴긴다는 뜻이였음
벌레를 카운터 씹어서 그래프트 생물 들여오나 그래프트 생물 들여와서 시믹길메로 카운터 옴겨서 그래프트 생물 들여오나 똑같으니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