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매몰천년 개봉 주교 노안 河南:湮没千年 开封州桥露容颜
출처: 신화망 고고학 중국 소스 : 동북아역사문물연구원
▲ 직원들은 허난성 카이펑시 주교와 인근 변하 유적지를 청소하고 발굴했으며 지속적인 고고학적 발굴을 거쳐 북송 수도 카이펑의 랜드마크인 주교가 다리 표면에 노출되었습니다. 수천 년 이상 흙에 묻혀 북송의 번화한 우물을 지켜본 이 곳은 '변량팔경' 중 하나인 고대 다리로서 점차 모습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주교 유적은 지금의 허난성 카이펑시 중산로와 자유로 사거리에서 남쪽으로 약 50m 떨어진 곳에 위치합니다. 기록에 따르면 주교의 건설 연도는 당나라 중년(780~783년)으로 거슬러 올라가며, 이후 오대, 송, 금, 원, 명, 1642년 황하의 범람 토사에 묻혀버렸습니다. 1984년에 우연히 발견된 후 국부적인 시굴이 수행되었습니다.
대운하 중요 문화재의 체계적인 보호 및 정비 사업을 추진하고 북송 도쿄 도시 유적의 문화적 요소를 풍부하게 하기 위해 2018년부터 허난성 문화재 고고학 연구소와 카이펑시 문화재 고고학 연구소가 공동으로 주교 유적을 발굴했습니다.
보고에 따르면 주교유적의 발굴은 북송의 도교 도내 대운하의 건설방식, 운하관리 및 운행기제 등을 연구하는 데 의의가 있으며, 북송의 도교 도시의 도시배치구조를 연구하는 데 의의가 있다고 합니다. 현재 주교 유적은 여전히 발굴 중입니다.
▲ 허난성 카이펑시 주교 및 인근 변하유적 청소발굴
▲ 허난성 카이펑시 주교면 청소발굴
▲ 허난성 카이펑시 주교 및 인근 변하유적 청소발굴
▲ 2020년 7월 27일 7월 27일 허난성 카이펑시 주교 및 인근 변하유적 촬영
▲ 2020년 7월 27일 7월 27일 허난성 카이펑시 주교 및 인근 변하유적 촬영
▲ 2020년 7월 27일 허난성 카이펑시 주교 및 인근 변하유적 촬영
분류:고고학 프론티어
본문 라벨: 주교 유적지 변하 유적지 변량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