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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월미도 관광열차가 노면전차가 아닌, 모노레일로 결정된 이유
한우진 추천 0 조회 3,147 08.07.19 18:34 댓글 6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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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8.07.19 22:26

    첫댓글 또하나 노면전차로 가면 좋지 않은 점이 분명히 차량들이 그 앞뒤로 지나다닐겁니다. 도로가 난장판이 되겠죠.

  • 08.07.20 21:11

    일단 운행 들어가자마자 (자동차+사람)과 전차가 부딪혀서 괄호 쪽이 박살나는 건 몇 번 보겠네요

  • 08.07.20 12:02

    3단계 공사구간중 101역과 110역 사이에 한바퀴 도는 부분이 있는데 무엇인가요?

  • 작성자 13.08.04 02:14

    자유공원으로 올라가는 높은 급경사에 대응하기 위한 루프 구간입니다. 중앙선 치악산이나 소백산의 루프식터널, 스위치백 대체용으로 건설중인 영동선의 루프식 터널, 일본 유리카모메 경전철의 다리를 올라가기 위한 루프구간, 청양군의 방아다리길 루프도로 구간 등이 모두 같은 원리입니다

  • 청담대교 북단의 루프식 램프는 고저 차이 때문에 만든것이 아니고, 청담대교와 연결된 본선도로축이 강변북로로 휘어져 있어서 건대입구쪽에서 청담대교로 진입하는 교통류가 강변북로 에서 올라온 본선차로에 우측 합류되도록 만든것입니다. 빠진곳을 추가하자면 북악스카이웨이길에 북악스카이웨이2교 루프가 있습니다.

  • 08.07.20 17:19

    우리나라에도 노면전차가 들어오겠거니 했는데 아쉬운 마음이 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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