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신박하게 재밌는 모드네요! pve + pvp 모드입니다. 필드 위에 많은 숫자의 ai 봇들이 총들고 돌아다니는 가운데 사람유저 여럿이 같이 총들고 돌아다니고있는 모드죠. 당연하게도 사람유저끼리는 서로 쏴죽일수 있습니다!
배그시스템 비슷하게 유저는 넓은 맵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며 총을 비롯한 장비를 주워먹으며 파밍을 해야합니다. 적을 쏴죽이면 올라가는 총기레벨링 시스템에 따라 유저는 커스텀 세팅된 총기를 들고 게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해당 판마다 25분 남짓의 시간제한이 있어서 유저는 탈출지점에서 헬기를 불러 맵을 탈출해야 삽니다(탈출지점에 매복러 유저들 우글우글-살려면 게임 최후반부까지 버티고 되도록 다른 놈들 다 게임 나간 후에 탈출해야).
하지만! 무사히 탈출하는것에 실패하고 살해 당하면 해당 커스텀세팅 총기슬롯은 2시간 동안 락에 걸려 사용불가 상태가 됩니다!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유저들은 맨주먹으로 시작하여 ai봇을 기습해 주먹으로 봇을 때려죽이고 봇 무기를 빼앗아 게임을 진행합니다. 다만 여기서 생기는 문제가, 소음기 세팅이 가능한 커스텀 유저세팅 총기와는 다르게 ai봇들이 들고있는 총은 소음기 달린 총이 하나도 없습니다. 우렁차게 울리는 총성은 바글바글한 ai봇들을 개떼로 몰려들게 만드는 개 어그로 기제입니다.
게임 후반부에 이를수록 ai봇은 이상한 방탄복을 입고나와서 더럽게 안 죽습니다(물론 탄소강 소재 철갑탄을 쓰면 아머봇들을 쉽게 때려잡을 수는 있지만 이건 커스텀 총기ㅠㅠ). 사람유저는 게임 시작 전 설정에 따라 3인까지 팀플을 할 수 있는데, 솔플/ 3인플 혼합 플레이라 솔플로 3인팟 마주치면 무조건 뒤집니다.
개인적으로 pve 만 되는 모드 있으면 참 좋겠는데, 루머로 나중에 pve만 되는 오프라인 dmz 모드도 나올 예정이라고 하니 잠깐 찍먹한 채로 봉인하고 기다려볼 생각입니다(샷빨이 딸리는건 아닌데 일단 pvp는 발소리 집중해서 헤드셋 뒤집어쓰고 들어야해서 이것부터 개피곤. 거기다 솔큐플레이라 3인랭 만나면 한 놈만 잡은 채로 무조건 다굴빨로 디짐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