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7년 만에 아시아축구연맹(AFC) ‘2011아시안컵 축구대회(이하 이시안컵)’ 우승을 노리는 한국축구대표팀이 C조 예선 첫 경기에서 구자철의 2골에 힘입어 바레인을 2-1로 누르고 쾌조의 출발을 보였다.
그러나 캐나다에선 아시안컵 TV중계를 볼 수 없어 많은 한인들이 아쉬워하고 있다. 한국에서는 TV외에도 대형 포털사이트에서 인터넷 실시간 중계를 하지만 시청자를 한국 내로 제한해 해외한인들은 기사로만 아쉬움을 달래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인터넷으로 아시안컵 경기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스포츠중계 사이트 'ATDHE.net'은 축구·농구·하키·테니스 등 프로스포츠 경기를 무료로 실시간 중계하고 있다. 아시안컵과 같은 국가대표 대항전도 중계한다.
먼저 인터넷 브라우저 주소창에 ‘www.atdhe.net'을 입력하면 웹사이트로 연결된다. 매일 업데이트되는 경기리스트가 화면상에 나타나는데 그 중 보고 싶은 경기를 클릭하면 돌출창(pop-up)이 뜨고 그곳에서 화면이 재생된다. 깨끗한 화질은 아니지만 큰 무리 없이 경기를 감상할 수 있다. 주요 경기의 경우 고화질 옵션을 제공하거나 재방송까지 중계해준다. 영상을 보려면 최신버전의 플래쉬플레이어(flashplayer)가 설치돼 있어야 한다. 경기에 따라 다른 플레이어 추가 설치가 필요하다. 각 가정의 인터넷 속도에 따라 끊김 현상이 발생할 수도 있다.
첫댓글 다음 사이트에서 생중계해주는데..해외에서도 볼 수 있지만 많이 끊기더라구요;; 그래서 1차전은 다음팟 개인방송으로 봤지요ㅠ여긴 잘 안끊기나요? 한국어방송??
다음팟이 100배는 더 끊길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