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오나연기자]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여선)은 지난 1월 23일 광양교육지원청 햇살동 다목적강당에서 광양 관내 늘봄실무사 24명을 대상으로 '늘봄실무사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늘봄학교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실무자들의 전문 역량을 높이고 늘봄학교의 효율적인 운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의 목적은 늘봄실무사들이 늘봄학교의 정책과 운영 사항을 체계적으로 이해하고 실제 업무에 필요한 역량을 강화하는 것이다. 교육 담당자는 늘봄학교 운영을 지원하는 데 필요한 실무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연수를 진행하며 참여자들이 학교 현장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적합한 해결책을 제시했다.
연수의 주요 내용은 ▲청렴 및 소통 ▲늘봄학교 운영 사례 공유 ▲교육공무직 처우개선 및 복무 등이다. 또한, 이날 진행되는 연수에서는 실제 운영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도 마련되며 실무사들이 직면한 다양한 문제에 대해 토론하고 학습했다.
김여선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늘봄실무사의 전문성과 책임감을 높이면 늘봄학교의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해지고 학생과 학부모의 만족도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연수 후에는 늘봄학교 운영에 필요한 지식과 노하우를 현장에서 적용해 학교마다 더 나은 프로그램 운영과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