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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장항선 복선개량화완공과 손발맞추어 추진해야 할 사업은 서해선건설인데
고속철도 시속 천킬로 추천 0 조회 414 07.09.29 21:27 댓글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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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첫댓글 제 생각인데 서해선의 승차 고객은 주로 군산 이북 같은데 이남은 외지에 물류단지도 화물전용 항구도 없기 때문에 화물수송도 좀그런것 같습니다 주로 화물이 광양항에서 유입되니 도고에서 서해선을 중단시키고 호남선을 복복선화해서 광역전철을 하는게 더 좋은뜻 합니다. 차후 호남 고속철도 개통시 더욱 더 승차고객은 줄뜻 싶네요. 낙후 및 외지의 지역개발 뜻은 좋지만요

  • 작성자 07.09.30 00:55

    군산 이남지역의 지자체들이 현재 그렇게 낙후된 각종 시설을 유치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실제 그 지역 지자체들이 이렇게 서해안철도건설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 작성자 07.09.30 00:56

    그리고 호남고속철도는 별도신선은 익산까지입니다.

  • 07.09.30 12:03

    무슨 자료를 보셨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호남고속철도는 목포 외곽의 임성리역까지 신선이 건설됩니다. 2015년까지 오송-송정리, 2017년까지 송정리-임성리까지 신선을 건설하는 것이 현재 목표지요. 개인적으로는 물론 정신나간 짓이라고 생각합니다만...ㅡㅡ

  • 호남고속철도가 송절리까지 신선설치는 좋지만 목포까지는 구지 안해도 될 뜻 싶네요. 목포로가는 화물도 많지 않고 준고속선 개량이 이미 되여있으니 그돈으로 다른노선을 더 생각해봐도 될뜻 싶네여

  • 07.09.30 12:01

    동의합니다. 특히 아산-야목간의 서해선 건설은 경부선으로 집중되던 호남, 전라선의 물류 흐름을 분산시킬 수 있지요. 여객의 경우에도 장항선과 전라선의 여객을 받아, 수인선, 소사원시선, 소사대곡선으로 직결시킨다면 연계 교통이 편리한 김포공항역까지 일반철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07.10.01 00:38

    다른것은 모르겠으나 안산선은 4호선, 수인선(분당선 연장구간)에 서해선 여객열차까지 다니면 선로는... 하루종일 정신없겠군요. 태클이 아니라 선로용량이 될지가...

  • 작성자 07.10.01 09:54

    물론 그 구간은 2복선화 해야죠. 정확히 안산동부에서 안산역~신길온천역까지는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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