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ise on Rafa, leaving and his OG
"전 도시와 팬들이 그리워요 , 2008년 팀을 떠나게 됬을때 저는 정말 슬펐습니다 , 실망했어요."
"라파에게 뿐만이 아니라 제 자신에게 실망했죠 , 저는 여기 더 오래 남아있을 만큼 잘하지 못했으니까요."
"어느 누구라도 한곳에 7년동안 있다보면 편안함을 느끼게 마련이죠 , 전 제 위치에서 행복했고
제가 힘들게 일하지 않았다고 생각해요. 그때는 후회할 거라 생각하지 않았지만 지금은 후회하고 있어요."
"전 팀을 떠나고 싶지 않았습니다 . 전 베니테스와 대화를 나누었어요. 그는 제게 직설적으로 제게 다음 시즌에
나가달라고 했죠 , 그는 다른 레프트 백을 영입할 것이고 제겐 리버풀에서 미래가 없을 거라고 했어요."
"그는 솔직한 사람이라 직설적이었고 전 그의 진실함을 존중하기로 했습니다."
"라파가 안드레아 도세나를 데려오는데 큰 돈을 썼기 때문에 그에게 많은 기회가 주어질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고
팀에 더이상 제가 남아 뛸 수 있는 방법이 없었습니다 , 전 제가 그보다는 나은 선수라고 생각했지만요."
"저는 제가 떠난 이후로 저를 대체할 수 있는 레프트 백이 많이 없을 거라 생각했어요 , 많은 선수들이
프리미어리그 경기에 적응하지 못합니다 , 지난 시즌엔 폴 콘체스키가 왔지만 잘하지 못했죠."
"10년전 리버풀에 왔을때는 어린 선수였고 저에게 누구도 기대를 하지 않았습니다 , 팀의 모든 사람이 큰 기대를 걸고 있다면
굉장히 부담되는 일이죠 , 그렇기 때문에 전 아무 압박도 받지 않았고 , 제가 해야할 일만 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저는 존중 받기를 원했기 때문에 첫 훈련부터 누구보다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 그리고 이 방식이 받아들여졌고
비교적 이른 시간에 리버풀이란 그룹에 속해질 수 있었어요 . 제라드와 머피는 누구보다 열심히 훈련한 덕분이라고 제게 이야기했죠."
2001년 리세는 구디슨 파크에서 스티브 왓슨을 무력화 시키고 환상적인 골을 성공시켰고 맨체스와의 경기에선
환상적인 프리킥을 성공시켜 팬들의 사랑을 받으며 그를 위한 노래도(THAT) 만들어졌다.
"전 그게 제 노래인지 몰랐어요 , 경기장에서 팬들이 노래를 부를때 때때로 그게 무슨 노래인지 햇갈릴때가 있죠."
"굉장히 소리가 크고 억양이 제각각 다르니까요 . 경기 후에 팬들이 저를 위한 노래를 불러줬다고 이야기 해주었고
그건 제게 큰 자부심을 가지게 해줬습니다 . 당시엔 특정 한 선수만을 위한 노래가 별로 없었거든요."
"맨체스터 Utd와의 경기에서 성공시킨 프리킥 골은 제가 지금까지 넣었던 골중에 당연 최고입니다. 제가 커리어에서 넣은
골들 중에 가장 중요했던 골이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그 골로 인해 저에게 리버풀 팬들의 마음을 가지게 했고 , 제 능력을
팬들에게 입증한 골이기도 하구요."
"리버풀과 계약하기 전에 저는 풀럼과 계약하기 직전이었습니다 . 하지만 울리에 감독님이 제 에이전트에게 연락했고
저를 원한다고 했습니다. 리버풀과 계약은 정말 쉬운 선택이었습니다 .울리에 감독님은 제게 많은 것을 기대하셨고
제게 많은 자신감을 주셨습니다 . 그는 제가 어떤 실수를 해도 또 다시 기회를 주셨고 , 그렇기 때문에 전 그분에게 항상
많은 감사를 하고 있습니다."
"그가 처음 입원을 하고 돌아왔을 때는 정말 큰 쇼크를 받았습니다 . 많이 마르고 변해서 돌아오셨거든요."
"그가 병을 얻게 된 이후로 상황은 조금씩 변해가기 시작했습니다. 어느 팀이건간에 변화가 필요하긴 하죠."
"전 울리에 감독님과 헤어지기 싫었지만 그로 인한 변화는 팀에 있어 좋은 변화의 흐름이었습니다."
"이스탄불의 기억은 정말 환상적이었습니다 . 저는 경기 후에 제 하의까지 벗어 던졌죠. 팬들에게 모든 것을 주고 싶었으니까요."
"그날밤은 절대 잊을 수가 없습니다. 전반전이 종료 되고나서 집으로 돌아가는 생각을 했죠 - 정말 끔찍했거든요."
"제가 생각하기엔 우리가 전반전에 그렇게 못하진는 않았던 거 같아요 , AC밀란은 찬스가 나는 대로 골을 넣었죠."
"라파는 전술을 조금 수정했고 , 선수도 조금 바꿨죠. 그리고 우리에겐 팬들의 목소리를 들으라 했고 , 우리는 팬들의
노래를 듣기 시작했습니다 . 그 전까지는 긴장감과 좋지 않았던 경기 흐름 때문에 팬들의 목소리를 잘 듣지 못했죠."
"팬들은 You'll Never Walk Alone을 부르고 있었고 , 모두에게 힘이 됬습니다."
"당시에는 이탈리아말을 하지 못했지만 이미 게임이 끝났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몇몇 있었습니다. 하지만 게임은 끝나지 않았고
그들 앞에서 승리를 따낸 것에 정말 기쁩니다. 리버풀이 절대 포기하지 않는다는 것은 특별한 일이 아니죠."
"승부차기를 하러 가면서 저는 승리에 관한 자신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승부차기 전에 다리에 약간의 경련이 있었는데
재발이 될까봐 두려웠죠. 거기에 디다가 제가 차기전까지 계속 같은 방향으로만 몸을 날렸던 것도 눈치채지 못했죠."
"저는 상당히 잘 찼다고 생각했는데 그에게 막히고 말았죠."
"스티비가 제게 박수를 쳐주며 등을 두들겨 줬어요, 당시엔 정말 최악이었지만 그 기분이 행복으로 바뀌는데는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죠. FA컵 결승에서 승부차기때 전 라파에게 4번째로 차고 싶다고 했습니다."
"이스탄불에서 4번째 키커였으니까요 . 동료들은 아무 말도 하지 않았고 , 전 그냥 나가서 힘껏 공을 차겠다는 생각 뿐이었어요."
"첼시와의 챔피언스 리그에서 1초의 나쁜 판단이 저를 죽였습니다."
"오른발로 공을 걷어내는 것 , 헤딩으로 공을 내보내는 것에 관한 생각을 했습니다. 공은 제 머리에서 미끄러지며 네트에
들어갔죠 , 정말 최악의 결말이었습니다. 전 굉장히 실망했고 3~4일간 정말 힘들었습니다."
"사람들이 격려를 해주긴 했지만 , 선수로서 얼마나 자주 챔피언스 리그 결승전에서 뛸 수 있겠어요?
저는 제가 팀과 팬들을 실망시켰으며 제 자신에게도 실망시켰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정말 후회스러워요 정말 많은 사람들을 실망시켰거든요. 게다가 전 그 시즌에 우리가 챔피언스 리그에서 또 한 번 우승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그 자책골로도 배운 것이 있고 , 그 날 이후로 더 나은 선수가 됬습니다."
"그날의 자책골을 이유로 많은 압박이 있을 거란 생각은 했지만 팀을 떠나게 될 것인가에 대해선 전혀 생각지도 못했습니다."
"전 그저 다음 시즌에 더욱 열심히해 보상을 해야겠다는 생각만 하고 있었어요."
"그 당시에 전 다른 잉글랜드 팀으로 이적할 수가 없었습니다 , 리버풀을 진심으로 사랑했거든요."
"절대로 리버풀을 상대로 싸울 수가 없었습니다."
"팬들이 저를 어떻게 생각해주길 바라냐구요? 자책골을 넣은 선수로만 생각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제가 언제나 110%를 보여주려고 노력했던 멋진 선수로 기억되고 싶고 절대로 포기하지 않으며 제 자신을 향상 시키기 위해
노력했던 선수로 기억해주길 바랍니다."
"THAT 노래를 불러달라구요? No. no , no. 저는 기필코 앤필드로 돌아와서 골을 넣을 겁니다 . 그때 들으세요."
http://www.liverpoolfc.tv/news/latest-news/riise-on-rafa-leaving-and-his-og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리세 EPL 환영함
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진짜 앤필드오면 기립박수 해줄ㄷ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와 진짜 멋있다ㄷㄷ
리세ㅠㅠ
리버풀은 멘탈갑들이 너무 많아ㅜㅜ 아.. 리세 정말 대박이다ㅜ 기립박수 받을 자격이잇는 듯..
아 진짜 멘탈킹 중에 하나였는데...도세나 오고 리세 나간거 생각하면 후아
멋지네요
루니랑 쫌 닮음...
ㄴㄴㄴ
정경호-밥장군-리세
황-흑-백 삼형제
화이팅이다
ㅠㅠ멋지다
아 리세...ㅠㅠ 알론소 제라드와 함께 중거리3인방시절이 있었는데 힝
리버풀 팬이라는게 리세만큼 자랑스러워 지네...
왼발 킥력 작살이었었죠. 지금 로마에 있던가...?
풀럼으로 올시즌이적 했습니다
니 빈자리가 너무커
법사님 너무 심히 프로페셔널..ㅜㅜ 그게 장점이자 단점인듯..ㅜㅜ 암튼 리세 자책골 넣은 선수가 아닌 쩌는 왼발킥 가진 리버풀 수비수로 기억할거임..
리버풀을 상대로 싸울수없었다....멋있네요 리세 ㅠ
멋잇다
리세 ㅠㅠㅠ
리세..진짜너무보고싶다 멋있어..ㅠㅠㅠㅠㅠ
폭풍감동.. 멋있다
진짜 남자답
리세 진짜 멋지다!
진짜 남자답네요 멋잇고 정말 좋아하던선수였는데 첼시전 중거리슛잊지못함
아 진짜 리세 최고였는데ㅜ 라파미워
슛으로 알랜스미스 다리가 부러진...;;
헐 생각나버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