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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경원선 동두천급행....
lifetimes 추천 0 조회 722 08.07.26 04:10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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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8.07.26 12:23

    첫댓글 현재 도봉산역이 개량대상 전철역에 포함 된것으로 보아 조만간 의정부 이남으로도 급행운행이 이루어 질 것 같습니다. 창동역은 현재의 대피선을 회차선으로만 안쓰면 되고, 도봉산역은 분기기쪽만 바꿔주고 플랫폼 보수만 살짝 해주면 운행이 가능할거라고 생각합니다.

  • 08.07.26 14:41

    현재 운행되고 있는 동두천급행열차도...좀 수정해서 동인천~용산 사이도 급행으로 운행하면 좋겠는데..그렇게 되려면 용량이 안되려나요?ㅎㅎ

  • 08.07.26 15:16

    예전에 한번 경인선의 급행선로와 완행선로를 맞바꾸는 방안(현행 내선: 급행, 외선: 완행 에서, 내선: 완행, 외선: 급행)이 올라온 적이 있었죠. 이렇게 될 경우 경인 완행은 용산 착발하고, 급행은 종로까지 들어와 동두천까지 급행으로 올라가게 되죠.

  • 08.07.26 20:12

    서울 급행 // 제가 보기에도 그게 괜찮아 보입니다. 일본의 광역전철 운행 체계를 보면 급행이 장거리를 운행하고 완행은 단거리를 운행하죠.

  • 08.07.27 06:41

    구간운행과 환승체계를 잘 접목하면 촘 짱일듯 (정확한건 모르겠구요 아님 우연인지 창동에서 회기를 가는데 늦어서 땀삐질 그런데 성북행이 오는거예요 초난감 그래도 성북가면 창동에서 기둘리는것보다 운행횟수도 좀 많아서 한대정도는 앞서 탈생각에 성북행을 탔는데 성북도착[아마도 회송]내리고 맞은편에 인천행이 대기하고 있는거예요) 어째든 이런 환승 체계라면 환승에 불편함은 있지만 중간역 승객들도 좌석에 앉아갈 확률도 늘고 이렇게 되었음 좋겠어요~{바램}

  • 08.07.27 16:15

    급행 운행조건으로... 현 의정부-동두천가는 차편수가 더 늘어야하지 않나 싶네요. 현 편수에서 급행을 돌린다고 하면 의정부-동두천 구간의 급행통과역은 그냥 뭐 최악일듯..;

  • 08.07.27 22:27

    아마도 전철 경춘선이 개통되기 전까지는 청량리-회기간의 평면교차때문에 더 늘리기는 어려울겁니다. 전철 경춘선이 개통된다면 편성을 더 늘릴 수 있겠죠.

  • 08.07.29 22:17

    당장 급행을 아래쪽으로 연장이 불가능하면, 급행을 의정부에서 끊지 말고 병점이나 천안 까지 연속해서 완행 운행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용량이 모자라면 [단거리 기능을 담당하는]완행을 중간에서 종착시키면 될 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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