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전 10:00에 시작한 마이애미 히트와 미네소타 팀버울브스의 경기는 미네소타의 승리로 끝났습니다.
마이애미 히트는 오늘도 샤킬오닐과 도렐 라이트가 결장하였습니다.
Starting Lineup
C - Mark Blount PF - Udonis Haslem SF - Ricky Davis SG - Dwyane Wade PG - Chris Quinn
1st Quarter
- 마르코 야리치의 득점으로 시작된 1쿼터. 미네소타의 휘트먼 감독의 계획은 드웨인 웨이드를 골밑으로 못들어오게 하는것이었고, 초반부터 미네소타는 웨이드가 공을 잡을때 수비들이 전부 준비된 자세를 갖추고, 웨이드가 스크린을 이용한 돌파를 하려고 할때 헬프 디펜스를 하면서 압박수비를 보여줬습니다. 그래서 웨이드는 패스 플레이와 미들슛 위주로 플레이하였지만 히트 선수들이 웨이드의 패스를 예측하지 못하였고, 결국 몇몇 턴오버가 미네소타가 점수차를 벌릴수 있는 기회를 준 것 같습니다.
1쿼터 중반까지 경기는 팽팽하게 진행되었지만 마이애미가 경기 첫 타임아웃을 부르고 난 후에, 크리스 퀸의 턴오버, 그리고 라샤드 맥칸츠에게 오펜스 리바운드를 뺏긴 후, 득점을 허용하여 점수차는 5점차로 벌어졌고, 그 다음공격에서 텔페어가 3점슛까지 성공시켜 17-9. 점수차는 크게 벌어졌습니다. 하지만, 히트는 하슬렘과 블런트가 연속으로 득점을 성공시켜 4점차로 쫓아갔지만 종료 3분전 데콴 쿡의 3점슛이 터지기전까지 득점을 올리지 못하여 역전에는 성공하지 못하였습니다.
2nd Quarter
- 라샤드 맥칸츠의 3점플레이로 시작된 2쿼터. 前 마이애미 히트 소속이였던 앤트완 워커가 2쿼터부터 출전하였습니다. 워커는 나온지 40초만에 3점슛을 시도했지만 '에어볼'을 날렸고, 히트는 그 다음 공격에서 스킨헤드를 한 제이슨 윌리암스가 3점슛을 성공시켜 점수차를 11점차로 좁혔습니다. 하지만 히트는 2쿼터에서 1쿼터부터 슛감이 좋았던 라샤드 맥칸츠를 데이비스와 쿡이 너무 못막아주었고, 이런 허술한 수비가 진행되는동안 맥칸츠는 2쿼터 초반 3분동안 8득점을 기록하면서 미네소타가 37-23. 14점차로 점수차를 벌리는데 큰 역할을 하였습니다.
맥칸츠의 원맨쇼를 끊기위해 팻 라일리 감독은 바로 타임아웃을 불렀고, 타임아웃후에는 미네소타의 작전을 눈치챈 웨이드가 4분동안 연속 8득점을 기록하여 43-33. 점수차는 10점차로 좁혀졌습니다.
종료 2분여전까지 경기는 계속 10~11점차로 진행이 되었지만, 코리 브루어가 폭풍 4점을 기록하여 15점차로 벌어졌고, 그 이후에도 웨이드 혼자만이 고군분투한 히트는 계속 득점을 허용하여 결국 전반전을 59-47. 12점차로 지고있는 상태에서 마쳤습니다.
* 전반전에 미네소타는 텔페어와 야리치가 제퍼슨과 맥칸츠에게 득점을 올릴수 있는 찬스를 많이 만들어줬고, 브루어와 크레익 스미스까지 좋은 활약을 펼쳐 쉽게쉽게 풀어나간 것 같습니다.
* 마이애미는 드웨인 웨이드가 1쿼터부터 파울 트러블에 걸려 수비에 어려움을 겪었고, 히트의 전반전 수비는 전체적으로 최악이였습니다. 블런트는 크레익 스미스를 연속 2번이나 놓치고, 외각은 계속 뚫리고....
* 1쿼터에 미네소타는 웨이드를 막는데 성공했지만, 2쿼터에는 웨이드가 그 수비를 뚫으면서 많은 득점을 기록하였습니다.
3rd Quarter
-3쿼터에도 초반에는 12점차의 점수차가 유지됬지만 8분여쯤에 텔페어의 3점과 야리치가 웨이드에게 얻은 자유투 3개, 그리고 맥칸츠의 3점슛까지 ... 스코어는 72-53. 무려 19점차나 벌어졌습니다. 정말 눈물이 나더군요ㅠ_ㅠ 하지만 히트는 블런트와 리키 데이비스가 5점을 올렸고, 벤치멤버로 3쿼터에 처음으로 등장한 루크 잭슨이 30초동안 폭풍 4점을 기록하여 77-64. 점수차를 다시 13점차로 좁히는데 성공했습니다. 13점차가 되자, 미네소타는 바로 타임아웃을 불렀습니다. 타임아웃이 끝나고, 다시 경기가 시작이 됬는데, 히트는 웨이드-잭슨이 계속 슛을 미스하여 점수차를 좁히지 못하였지만 데콴 쿡이 30초동안 5점을 올려 10점차로 점수차를 좁히는데 성공했습니다. 그러나 막판 2분동안 연이은 슛미스와 파울로 2점밖에 올리지 못하였고, 결국 3쿼터를 82-71. 11점차로 뒤진채 마쳤습니다.
4th Quarter
- 마지막 4쿼터. 4쿼터 초반부터 오늘 돌파가 좋았던 루크 잭슨이 자유투 4개를 얻어내면서 3점을 올렸지만 , 히트는 또 맥칸츠에게 득점을 허용하여 10점차 이내로 점수차를 좁히지 못하였습니다. 또, 웨이드가 오펜스파울을 범하여 파울갯수가 늘어났고, 그 이후에 히트는 디펜스를 하프코트 프레스로 변화시켜 미네소타의 공격을 차단하는데 성공하였고, 얼 베론의 득점까지 더해져 8점차로 점수차를 좁혔습니다. 종료 4분여까지 데콴 쿡의 3점과 웨이드의 득점에 힘입어 점수차를 계속 8점차로 유지시키는데 성공했고, 2분여를 남기고 드웨인 웨이드가 속공플레이를 성공하여 6점차로 좁혀졌지만 수비에서 계속 오펜스 리바운드를 뺏기고, 공격은 계속 실패하고, 38초를 남기고 야리치에게 데미지 200%인 미들슛을 허용하여 결국 히트는 오늘도 패배하고 말았습니다. (웨이드의 턴오버가 너무 아쉬웠어요)
선수평가 -
마크 블런트 - 1쿼터에 파워풀한 원핸드 덩크슛 2개를 보여준거 빼고는 평범했습니다.
우도니스 하슬렘 - 오늘 미들슛감도 좋았고, 전체적으로 좋았지만 샥-모닝이 없는 골밑을 혼자 지키기는...매우 힘들어보였습니다. "하슬렘 미안해요..."
리키 데이비스 - 친정팀 상대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려고 노력을 한 것 같지만, 25분동안 턴오버 5개. 라일리 감독은 리키를 4쿼터에 빼버렸습니다.
드웨인 웨이드 - "We're one of the worst teams in the league as well" - MIA - F.l.a.s.h.... - PHI - A....I ? MIN - K.....G?
크리스 퀸 - 오늘 텔페어를 상대로 굉장히 힘든경기를 펼쳤습니다. 하프코트 넘기가 굉장히 힘들어보였고, 많이 불안한 모습을 보여줬구요.
데콴 쿡 - 데콴 쿡의 미들슛은 오늘 굿이였습니다~! 하지만 리키 데이비스와 맥칸츠를 못막은건 오늘 경기평가의 마이너스!
루크 잭슨 - 마이애미 입단 후, 가장 잘했던 경기입니다. (스탯상으론 워싱턴전이였지만) 하승진 선수의 폭풍 2도움보다 더 기쁜 루크 잭슨의 폭풍 4득점!
제이슨 윌리암스 - 제이슨 윌리암스! 드디어 삭발했습니다! 너무 멋있지 않나요? 오늘 4쿼터 초반에 속공찬스에서 레이업을 안하고, 잭슨에게 패스를 왜 해가지고.. 라일리가 화나서 데이비스와 함께 4쿼터에 출전시키지 않은 것 같습니다. 오늘 중요한 패스를 많이 해주었기때문에 칭찬해줘야 될 것 같네요^^
얼 베론 & 죠엘 앤써니 & 알렉산더 존슨 - 평범했습니다.
드웨인 웨이드 - " 우리에겐 한가지가 필요합니다. 그것은 더 잘하는건데요. 더 잘할수 있는건 간단합니다. 우린 이 팀의 시스템을 알아야합니다. 우린 좀 더 열심히 잘뛰어야 합니다."
* 샤킬오닐은 아직 LA에서 엉덩이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 팻 라일리 감독은 샤킬오닐이 다음주에 복귀하길 희망한다고 말을 했습니다.
* 오닐은 지난 12월23일 유타전에서 허슬 플레이를 하다가 엉덩이를 다쳤고, 27일 필라델피아전에서 엉덩이 부상이 심해졌다고 합니다.
* 오닐은 아무리 늦어도 1월17일 홈에서 열리는 시카고 불스전에 복귀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히트의 5번째 센터, 죠엘 앤써니
마크 블런트
알 제퍼슨, 우도니스 하슬렘
드웨인 웨이드
제이슨 윌리암스 (사진이 잘못나왔네요)
리키 데이비스
데콴 쿡
|
첫댓글 매캔츠 vs 웨이드
미네소타한테까지 지는군요.
마이애미....설마 했건만...
헐.. 왜이러니 울엄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