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유와 합성유!
태생이 틀린데 같을리가 없듯이
합성유 넣으면 좋나? 가 아니라
합성유 넣으면 엔진이 좋아집니다!
이 말이 정답이랍니다..
그러나 눈에 보이진 않기에
좋은지 좋지 않은지 판단은 할 수 없겠지만
몇년을 타다보면 알 것 입니다..
엔진이 오래되어도 소음변화가 크지 않다는것을요..
또 가장 중요한 엔진 슬러지 퇴적이 적기에
엔진 수명이 연장 된다는것을요...^^
자동차 관리의 시작!
엔진오일과 부동액은 동급이라는 사실!
여러분들도 꼭 알아주었으면 합니다..
자동차 고장의 출발점은
엔진 열에서부터 시작하는데
이 열을 식히는데 중요한 역활을 하는
부동액!
고급지게 함 넣어주세요...
물론 그냥 넣는게 아니라
엔진에 가득 찬 폐 부동액을 다 빼 내기위해
수온조절기를 탈착하여
물로 깨끗하게 세척을 하고 난 후
고급형 부동액을 주입하면
애마가 억수로 좋아라 한답니다..
부동액 작업 후
하체 부싱 작업도 하고잇습니다..
일전에 프론트 부싱 작업을 하여
이번에는 리어 하체부싱 작업입니다..
크로스멤버까지 탈착하여
부싱이란 부싱은 다 교환하기로 합니다.
너클_트레일링 암 부싱까지
전용 지그로 안전하게 빼 낸 후
기념사진 한장 찍습니다..
부싱 만 달랑 교환 한 후..^^
후 로어암 부싱,
후 어퍼암 부싱,
후 어시스트 암 부싱까지
깔끔하게 작업을 하였습니다..
사실 부싱만 달랑 교환하면
부속값 만 나올정도로 착한 가격이지만
안전성은 새것과 똑같답니다..^^
착하다고 안전운전에 방해받는다면
그건 사기지예...ㅎㅎ
참고로 하체부싱이 나쁘면
얼라이먼트를 맞출 수 없기에
타이어까지 빨리 마모되기에
째지면 바꾸어야 한답니다..
아시지예..^^
물론 째지기 전에 바꾸면 더 좋죠...
참고로 운전스타일_운행 패턴에 따라
하체 부품 교환주기는 다르지만
스테빌 부싱 교환주기 : 6만킬로
하체 부싱 교환주기 : 10만킬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