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7 연중 제12주간 목요일
✠ 마태오가 전한 거룩한 복음입니다. 7,21-29
그때에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말씀하셨다.
21 “나에게 ‘주님, 주님!’한다고 모두 하늘 나라에 들어가는 것이 아니다.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을 실행하는 이라야 들어간다.
22 그날에 많은 사람이 나에게, ‘주님, 주님! 저희가 주님의 이름으로 예언을 하고, 주님의 이름으로 마귀를 쫓아내고, 주님의 이름으로 많은 기적을 일으키지 않았습니까?’ 하고 말할 것이다.
23 그때에 나는 그들에게, ‘나는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한다. 내게서 물러들 가라, 불법을 일삼는 자들아!’ 하고 선언할 것이다.
24 그러므로 나의 이 말을 듣고 실행하는 이는 모두 자기 집을 반석 위에 지은 슬기로운 사람과 같을 것이다.
25 비가 내려 강물이 밀려오고 바람이 불어 그 집에 들이쳤지만 무너지지 않았다. 반석 위에 세워졌기 때문이다.
26 그러나 나의 이 말을 듣고 실행하지 않는 자는 모두 자기 집을 모래 위에 지은 어리석은 사람과 같다.
27 비가 내려 강물이 밀려오고 바람이 불어 그 집에 휘몰아치자 무너져 버렸다. 완전히 무너지고 말았다.”
28 예수님께서 이 말씀들을 마치시자 군중은 그분의 가르침에 몹시 놀랐다.
29 그분께서 자기들의 율법 학자들과는 달리 권위를 가지고 가르치셨기 때문이다.
주님의 말씀입니다.
◎ 그리스도님, 찬미합니다.
참으로 의미있고 가치있는 삶, 아름답고 행복한 삶이 있습니다. '기도하며 봉사하는'(Ora et Labora) 삶입니다.
내일은 기도하며 봉사하는 삶을 사는 '54신우회' 고마운 선배님들 협찬 봉사로 우리 밥집 6월 생일잔치가 열리는 신나는 날입니다. 오전에 잔치상을 차려 우리 밥집 식구들과 아름다운 세상 아름다운 인생의 행복과 기쁨을 나눕니다. 저녁에는 우리 밥집 근처 아름다운 장사항 신자집에서 저녁식사 아가페(친교) 시간을 통해 우리의 사랑의 관계를 확인하며 기쁨을 나눕니다. 다음날 아침 일찍 부소치리 관상수도원에서 아름다운 삶을 사는 수도자들과 함께 미사를 드리며 기도합니다. 하느님 나라의 참된 행복과 기쁨과 평화와 자유의 삶으로 우리를 초대해 주신 주님께 감사와 찬미를 드립니다.
“나에게 ‘주님, 주님!’한다고 모두 하늘 나라에 들어가는 것이 아니다.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을 실행하는 이라야 들어간다."
토마 사도처럼 "나의 주님 나의 하느님!" 신앙고백을 할 때, '하느님과 나' 사랑의 관계가 맺어집니다. 이게 보통 믿음이 아닙니다. 의심 많은 토마 사도가 예수님의 십자가 못자국에 손가락을 넣어 보고 창에 찔린 옆구리에 손을 넣어 보고 나온 확실한 믿음입니다. 오늘 내가 이런 믿음을 고백할 수 있으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사실 말씀의 전례와 성체성사로 이루어지는 미사에 참여하는 것은 엠마오로 가던 두 제자들처럼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나는 것입니다.(루카 24,13-35 참조) 특별히 영성체를 하는 것은 바로 이 토마 사도의 신앙고백을 하는 것입니다.
하느님 아버지께서 창조하시고 다스리시는 '보시니 좋은'(창세 1-2장 참조) 하느님의 나라에서 당신의 모상으로 만드신 사람들이 풍요롭고 아름다운 삶, 참된 행복과 기쁨, 평화와 자유의 삶을 살고, '새 하늘과 새 땅'에서 영원한 생명을 누리게 하는 것(요묵 21장 참조)이 하느님의 뜻입니다. 그리스도인들은 이 하느님의 뜻이 이루어지기를 기도하며 실행하는 사람들입니다.
'나의 주님 나의 하느님' 신앙고백을 하며 '하느님과 나' 사랑의 관계를 맺고, 그리고 하느님의 뜻이 이루어지기를 기도하고 실행하며 하늘에 보물을 쌓고 사는 그리스도인들은 하느님 나라의 참된 행복과 기쁨, 평화와 자유의 잔칫상에 초대받은 슬기로운 사람들입니다.(마태 25,1-13 '열 처녀의 비유' 참조)
기도하며 봉사하는 삶을 사는 우리 고마운 이웃 '54신우회' 회원들 또한 하느님 나라의 잔칫상에 초대받은 슬기로운 사람들의 모델입니다.
샬롬
54신우회 속초 밥집 6월 생일잔치 협찬 봉사 일정입니다.
6/27 목요일
선발대 도착
1. 밑반찬 황태채 볶음과 감자채볶음.
2. 감자전 100개 굽기.
3. 가마솥에 햇감자 삶기.
6/28 금요일
생일잔치
10-12시
1팀. 바자회 준비 및 진행.
2팀. 선물 보따리 준비.
(봉사자 선물 가방 24개 포함)
3팀. 즉석 도시락 밑반찬 준비 및 배식.
(즉석 똥그랑땡과 즉석 떡갈비 야채볶음 요리)
가마솥 서리태밥, 오이콩나물미역냉국, 떡갈비 표고야채볶음, 황태채무침, 멸치볶음, 김치.
4팀. 붕어빵 굽기와 냉동 감자튀김
12시
잔치 식사.
식사후 자유시간 (영랑호 산책. 켄싱턴리조트 맨발 모래길걷기. 바다정원 나폴리아 카페 등등)
17시
밥집 근처 영랑호 장사항 신자집에서 저녁식사 아가페 친교 시간.
6/29 토요일
7시
양양 성글라라 관상수도원 미사.
10시 아점 겸 다과
식당 '콩서리'에서.
(별첨)
밥집 식구들 선물보따리 100개:
우리밀 라면 한팩씩.
우리밀 과자.
삶은 햇감자.
약식.
야채감자전.
냉동 감자튀김.
과일(바나나.복숭아.참외)
봉사자 선물보따리 24개:
가마솥누룽지
우리밀 라면 한팩씩
우리밀 과자
약식
삶은 햇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