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삼정 (클리앙)
2024-01-01 18:41:23 수정일 : 2024-01-01 18:56:52
일본 역사상에서도 진도 7을 기록한 지진은 관측 시작한 이래 두 손으로 꼽을 정도로 적습니다. 이번 지진 규모가 1995년 한신 대지진보다 규모가 더 크죠. 한신대지진이 M 6.9면 이번이 M7.4거든요.
일본 관측사상 동일본 대지진에 이어 두번째로 심각한 대지진 상황이며 거기에 일본 지진분류상 진도 7은 국가의 모든 소방인력 총동원, 국가비상사태 입니다. 다만 저 노토 지진 일어난 곳은 깡촌이라 인명구조 후 이재민을 적당히 가나자와 같은 인근 대도시로 이주시키고 마을 재건은 포기할지도 모르겠어요.
실시간으로 경제 꼴아박는 한국이 뭐 도와줄 건 없고.. 도와준다면 따뜻한 마음을 담아 학 천마리 정도 접어 보내주면 기뻐할 겁니다.
첫댓글 댓글 중---
호-짱
일본 서부해안 쪽이면 우리나라 동해안쪽으로 쓰나미 오는거 아닌가요?
민간쪽도 그렇고 울진, 고리에 원전이 있는데..
부디 피해없이 잘 지나갔으면 좋겠네요..
보히미안
일반인 분들에게는 무탈하기 기원하며 일본정부 및 이를 추종하는 세력들은 그 힘이 크게 약화되기를 기원합니다. 노량해전에서 크게 패한 세력이 250년간 에도 막부에서 천대받다가 일본의 메이지유신을 통해 다시 일어서 오늘날 일본을 만드는 세력이 되었습니다. 그들의 야망에는 항상 한반도 침략이 그들의 융성의 시작이었습니다. 일본의 융성을 바라는 한국말하는 무리들이 이번 자연재해를 계기로 세력이 크게 약화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크랜베리스콘
위안부를 끝까지 모른척 하는 인간들....
방사능 오염수를 바다에 버리는 인간들....
인간에 대한 예의는 예를 지킬 줄 아는 사람에게 지키는 것이지, 인간이 지켜야 할 도리를 휴지 조각처럼 여기는 자들은 그저 휴지 조각으로 대하렵니다.
일본이 그런 나라가 아니라고 주장하고 싶으면 본인들이 투표로..집단적 행동의 메시지로 뜻을 보여 주겠지요. 아직은 의미 있는 메시지는 못 본 것 같네요.
애쨌든 그래도 인간이니... 죽는 사람은 없길 바랍니다.
알아서들 살 것이고~
저는 No Japan 계속 하렵니다.
독도를 보니 더욱 분명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