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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도시/광역철도 조금만 더 이었으면 좋겠는 9호선 강서 구간...
Premorgue 추천 0 조회 662 08.07.28 18:11 댓글 10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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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8.07.28 20:36

    첫댓글 공철 2단계 개통시에 계획대로 열차를 운행한다면 용량이 남아돌지 않습니다(일반+직통 합쳐서 465회(왕복)). 지금도 공기를 나르는 공철이 2단계 개통을 하더라도 저렇게 굴릴지는 의문이긴 합니다만...

  • 08.07.28 22:26

    9호선-공철직결은 확정되었습니다. 이미 9호선-공철 직결 시설은 모두 되어 있고요. 따라서 계양역까지 굳이 선로를 깔 필요는 없죠. 그러나 열차 문제(처음에는 9호선에 일부 직교류 겸용전동차가 들어온다고 들었는데 들어오는 것 보면 아닌 듯),로 빨라야 2012년이 되어야 가능합니다. 직결되면 급행이 인천공항까지 운행한다고 합니다만, 김포-인공 무정차 운행인지 중간역에 정차하는지는 확실치 않습니다. 또한 대곡역 연장은 이전부터 있었던 이야기였는데 떡밥의 성격이 짙었죠. 그리고 공철은 2단계 개통시 일단은 계획대로 열차를 굴릴 것 같습니다.

  • 08.07.28 22:28

    공철은 2단계가 개통되면 이용객이 대폭 늘어난다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제 생각에는 2단계 구간이 개통되어도 이용객이 그리 크게 늘지 않을것으로 보여집니다.

  • 08.07.28 23:30

    급행직결의 주목적이 공철 연선 주민들의 강남접근성 향상이냐 아니면 9호선 연선에서의 빠른 공항접근이냐에 따라 중간정차 여부가 갈릴 듯 합니다. 만약 후자라면 일단 차량 최고속도좀 올리고...(기동가속도 2.5km/h/s만 되도 최고속도 80km/h 예상인 9호선에선 충분하지 제발...)

  • 08.07.28 23:05

    대곡 연장의 경우엔 길이는 5km남짓이겠지만.. 한강을 건너야 하기에 숙고해봐야 하는게 아닌가 싶군요

  • 08.07.29 01:39

    대곡연장 관련해서는 소사-원시선이 연장해 소사-김포공항-대곡으로 가는것이 거의 정해진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08.07.29 18:21

    대곡으로 소사원시선이 가는 것은 확정 되었겠지만 마곡나루를 이용한 연결도 추가로 필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니면 5 혹은 9호선이 행주대교밑을 통과해서 행신역으로 가도 될 것으로 봅니다. 이는 덕양구민들의 서남부 지역 이동이 용이함을 들 수 있습니다.

  • 08.07.29 10:16

    고양시. 파주시에서의 강남방향 문제는 경의선 전철(용산~효창~가좌~일산~문산)이 완전 개통하면 괜찮지 않을까 싶어요. 고양경전철 연계해서 3호선+경의선이 잘 다니지 않을까요. 인천공항문제는 오히려 버스가 더 빠를거 같은 생각이 듭니다.

  • 08.07.29 12:59

    인천공항의 경우 9호선의 급행이라면 강남.서초지역의 공항버스를 위협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서울버스의 6009번만 해도 거의 9000원인데다 공항버스 요금을 감안하면 어느정도 희망은 있을겁니다.

  • 08.07.29 20:39

    9호선의 공철직결급행은 잘하면 공철을살릴 다크호스가 될수도있을지모르겠지만 역시 우려되는것은 전동차자체의 한계아닐까 합니다. 직결운행하더라도 요금이 지금처럼 비싸다면 공항버스와 차이가 없을수 있으니까요. 결국 시간싸움인데 어느쪽이 우위일지는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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