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강국 대한민국에서 온 우리 대한민국 국민의 피는 속일수가 없지요.
"어떤 정보가 필요하다!" 는 생각이 번뜩 들때면 먼저 켜고보는 것이 컴퓨터, 그리고 여는 웹브라우저.
토론토 초행자분들에게도 이건 예외가 아닐 것 같아서 제 즐겨찾기 목록중 몇가지를 공개해봅니다.
1. 중고거래/렌트 관련 사이트.
- http://toronto.kijiji.ca (키지지)
: 유학생들이 많이 필요로하는 렌트정보부터 외로움을 달래기 위한 애완동물까지!
만물상자라고 불릴만한 중고거래 사이트입니다. 외국인 렌트를 필요로 하시는 분들께 항상 추천해드리고있어요.
저는 키지지의 깔끔한 인터페이스가 마음에 들어서 Craiglist 보다 애용하고있어요. (물론 그냥 구경만.)
외국인을 주인으로 한 룸렌트/외국인과의 룸쉐어 등 캐스모에선 구하기 힘든 매물이 많이 나와있어요.
아르바이트생을 구하는 광고도 올라오는 곳이 있으니 뒤져보시면 좋은 일자리를 구하실 수 있겠죠?
- http://toronto.en.craigslist.ca/ (크레이그리스트)
: 크레이그리스트. 위쪽의 키지지와 비슷한 텍스트 기반의 중고거래사이트입니다.
이미지 첨부가 된 중고거래정보와, 렌트시에는 베드룸 수에 따라 search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서 편리해요.
처음 들어가면 한국에선 볼 수 없는 생소한 디자인(이라고 하기에도 민망한)에 당황할 수도 있지만,
인터넷이 느리고 리밋이 있는 캐나다에선 텍스트기반의 사이트가 훨씬 유용한 것 같기도 해요.
- http://www.kcrnews.com (교차로)
: 한국에서도 유명한 교차로. 토론토에서도 나옵니다. 한인업소에 가면 있는 신문 가지고 가다 길에다 버리지 마시고
집에서 편히 인터넷으로 쭉쭉 내려봅시다. 줄광고 들어가시면 렌트, 중고, 아르바이트 관련 정보가 많아요.
- http://cafe.daum.net/skc67 (캐스모)
: 캐스모는 이미 알고 계시니 이 글을 보고계시겠지요? 캐나다 어학연수생을 위한 카페이긴하지만
토론토분들이 많이 모여계셔서 토론토 내의 상업/렌트거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저는 지금 살고있는 집도, 이번에 이사가게 될 집도 모두 캐스모에서 구했는데 지금 살고있는 집이 진짜 좋아요. 이거 진짜임.
2. 문화관련
- http://4shared.com (포셰어드)
: 음악, 동영상 등을 무료로 다운/스트리밍 서비스 하는 사이트입니다. 듣고싶은 음악을 찾아서 바로 들을수도 있고,
다운로드 하기 전 이것이 진짜파일인지 가짜파일인지 확인하기에도 좋아요. 가끔은 피아노 악보같은것도 찾아서 받는답니다.
하루 다운로드 리밋이 있고, 프리유저일 경우 20초~그 이상의 대기시간이 있지만 그정돈 기다릴만 한 것 같아요.
참고로 스트리밍에는 대기시간이 없습니다 ! 항상 음악 들을곳이나 다운로드 받을곳 찾으시는분들한테 추천하는사이트에요.
- http://www.google.co.kr/movies?hl=ko&near=toronto&dq=toronto+movie&sort=1&sa=X&ei=_VIuTYy2D5SysAPyt-yQDQ&ved=0CDYQxQMoAA (구글 토론토 무비)
: 구글에 toronto movie 하고 검색하시면 나오는 페이지입니다. 토론토 내의 모든 영화 상영정보를 보실 수 있어요.
영화 이름을 검색하시면 현재 그 영화를 상영하는 영화관과 상영시간정보가 나옵니다!
아참, 화요일은 half price로 영화 볼 수 있는거 아시죠?
- http://torontopubliclibrary.ca (토론토 퍼블릭 라이브러리)
: 라이브러리 카드 만드셨으면, 라이브러리 이용도 해봐야지요! 예약, 대출현황 조회와 연장까지
저는 컬리지 입학 전 전공책을 도서관에서 빌려서 미리 공부했어요.
아참참, 노스욕 라이브러리 맨 아랫층에 보시면 도서관에서 reference 자료로 도서관에 비치되어있던 책을 판매하기도 해요~
전 여기서 소설책이나 전공관련 책같은거 많이 구매했어요. CD같은것도 팔고 가끔 만화책도 있더군요!
- http://www.toronto.com/
: 토론토 내에서 일어나는(?) 이벤트나 각종 정보들을 얻을 수 있는 사이트에요!
저는 사람 많은거 별로 안좋아해서 이벤트 정보는 딱히 얻을 필요가 없는데 가끔 들어가서 오오 이런것도 있구나, 구경만 하네요.
3. 집 찾고 좀 놀았으니 이제 공부합시다.
- http://www.ted.com/ (TED)
: 필리핀에서 대학다니다 온 친구라던가, 한국에서 같은 대학교 다니던 코리안 캐네디언 형아가 추천해준 사이트에요.
"영어공부 한다는 애가 TED도 모르냐!" 라고 하더라구요=_= 모를수도 있지 뭘...
TED는 Technology, Entertainment, and Design 의 약자로 유명한 사람들의 분야별 강연을 무료로 볼 수 있고,
그 영상의 스크립트도 함께 볼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영상 아랫쪽에다 리플다는것도 가능해요.
듣기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도, 여러가지 기술적 강연을 듣기 위해서도 무척이나 좋은 사이트에요.
- http://www.scribd.com/
: 책 이름을 쓰던가 아니면 단어를 쓰면 관련 논문이나 그 책에대한 노트정리 되어있는 것들이 주르르륵 떠요.
학교 전공관련해서 미리 준비하려고 책pdf파일 불법으로-_-;;;;ㅋㅋㅋㅋ받을 수 있을까 검색하다가 찾은 사이트에요.
한국의 해피캠퍼스 등등과 비슷한 느낌의 사이트지만 본문의 모든 내용을 볼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에요.
물론 pdf파일 다운로드는 유료입니당.
+ 사실 미드나 미애(사우스파크, 심슨 등등)를 받을 수 있는 사이트도 하나 알려드릴까 했는데,
주소를 막 공개했다가 서버 부하로 그 웹하드 서버가 나가는건 아닐까싶어서 그건 일단 뺐네요^^;
+ 사이트 링크를 걸까했는데 귀찮아서 그냥 여러분의 손가락운동을 위해 복붙을 요청하는바입니다.
+ 다들 아시는 사이트일수도 있지만, '초행자'분들께는 조금 생소할지도 모르는 사이트들입니다.
저도 처음 토론토 도착해서는 몰랐던 사이트들이구요. 조금 지나고나서야 주변에서 알려주고 캐스모 검색하다 나온것들이에요.
나 이거 이미 아는데? 하고 리플 다시는분 꼭 한두분 계실 것 같아서 미리 언질드립니다.
첫댓글 캐나다 기상청 + 토론토 스타 + CP24 (토론토에 대한 정보는 여기가 더 빠릅니다.) + CBC정도??
한국분들은 다음을 자주 들어와서 토론토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잘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제도 옆집 커플이 폭풍속에 쇼핑을 가더군요.
그방 창문이 다른집에 가려있는것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다음이나 한국TV등만 보니 토론토 내부정보를 잘 모르는경우가 많더군요.
하여간 보든 안보든 듣든 안듣든 CP24는 토론토생활에 있어서 가장필요한 존재인듯...
아 CP24 ㅋㅋㅋㅋ오늘아침에도 눈때문에 학교 가나 안가나 하고 TV앞에 붙어계신분들 계셨을듯ㅋㅋㅋㅋ
아침내내 경관죽은얘기가 나와서 좀 우울했다는...
오호 정말 도움되는 글이네염. 굿굿 감사합니다 ㅎ
저 어쩔때 포쉐어드 노래 받을때 300초 이상 기다린적도 있었어요 ...ㅠㅠ 글고 3번 맨마지막 책PDF파일 받는거 ..그게 유료라는게 참 안타깝네여..
심심했구나
어떤분이 외국인 렌트 여쭤보시길래 써봤음ㅇㅇ
삭제된 댓글 입니다.
감사 즐찾추가했뜸
크롬이라면 craigslist preview 애드온 깔면 편해요 사진이 리스트에서 미리 보여요
잉여 잉여~
영어사전 좋은 싸이트 어디있어요? 혹시 아시면 알려주세요
굳~!! 좋은글이군요 ㅋㅋ 다음은 추천기능이 없는게 아쉬워요 ㅋㅋ 이런글은 추천한번 때려줘야하는데 ㅋㅋ
미드 대본이요.. 볼 수 있거나, 다운 받을 수 있는 사이트 아시면 좀 알려주세요..:)
오 유용한 정보 감사드려용 :)
오 너무 좋은 정보네요 영어공부 열심히해야지-_+
감사합니다^^
사이트감사합이다
사이트감사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