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rvus, 세계 최대 규모의 전기 선박용 배터리 공급 계약 체결
https://gcaptain.com/corvus-tapped-to-supply-worlds-largest-electric-ship-battery/
태즈매니아 조선업체 Incat은 남미 고객인 Buquebus에 인도할 최대 경량 배터리 전기 선박을 건조하고 있습니다. 사진 : 저작권 Incat
Corvus Energy는 세계 최대 규모의 100% 전기 Ro-Pax 페리에 배터리 시스템을 공급하도록 선정되었습니다.
40MWh가 넘는 에너지 저장 용량을 갖춘 이 배터리 시스템은 현재 해양 전체에 설치되는 최대 규모보다 4배 더 커질 것입니다.
Tasmania의 Incat이 Buquebus를 위해 제작한 경량 페리는 남미 최초의 완전 전기 선박이 될 것입니다. 이 선박은 가장 긴 무배출 여행, 최고 속도, 세계 최고 용량의 충전기로 충전됩니다.
Incat은 지난 7월 Wärtsilä와 프로젝트용 추진 시스템 및 워터젯 공급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배터리 시스템 외에도 Wärtsilä의 전체 공급 범위에는 에너지 관리 시스템, 전력 변환 시스템, DC 해안 충전 시스템, DC 허브, 8개의 전기 모터, 8개의 축 흐름 WXJ1100 워터젯 및 ProTouch 추진 제어 시스템이 포함됩니다.
Corvus Energy의 Halvard Hauso 유럽 상업 이사는 “이 획기적인 프로젝트는 보다 친환경적인 운송 수단으로 전환하려는 해양 업계의 노력에 전환점이 되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최첨단 기술, 환경 의식, 혁신적인 디자인을 결합하여 전 세계 페리 운영의 미래를 재정의하고 다른 대형 제로 배출 선박의 길을 열어줍니다."
새로운 페리는 길이 130m, 승객 및 승무원 2,100명, 자동차 225대, 면세점 2,000제곱미터를 모두 한 층에 수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공급하고 있는 배터리 전원 팩은 고유한 8개의 워터젯 프로펄서 구성을 갖춘 역대 최대 규모의 배터리 전원 팩이 될 것입니다."라고 Wärtsilä의 Marine Power 사업부 사장인 Roger Holm은 말했습니다. "8개의 e-모터 워터젯 추진 구성은 이 속도 범위 및 유형 응용 분야에 대해 오늘날 시장에서 가장 효율적이며 Wärtsilä의 축류 워터젯 기술의 모든 이점(낮은 무게, 얕은 통풍, 뛰어난 기동성 및 낮은 유지 관리)을 자랑합니다."
이 프로젝트는 Corvus의 경량 배터리 기술인 Dolphin NextGen을 활용할 예정입니다. Dolphin NextGen은 낮은 무게와 체적 밀도, 견고성 및 유연성으로 인해 해양 배터리 프로젝트의 판도를 바꾸는 기술입니다. 이 설계는 배터리 설계의 모든 측면에 대한 근본적인 재설계를 포함하는 Corvus Blue Whale ESS를 위한 4년간의 수백만 개발 프로그램의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합니다.
배터리 시스템은 2024년 말까지 인도될 예정이며 선박은 2025년 아르헨티나와 우루과이 간 운항에 들어갈 예정이다.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