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돌잔치 장소 : 베아르시 (http://cafe.daum.net/bearsi2010)
돌잔치 준비의 시작이 바로 장소 선택이죠. 저는 주변에 애기 엄마가 없어서 돌잔치에 초대 받은 적도 없고 해서
돌잔치는 어떻게 준비하고 어떻게 진행이 되는지 전혀 몰랐습니다. 돌잔치 장소만 잘 정하면 되는 줄 았았죠.
막상 장소를 여기저기 알아보니 옷이며, 사진촬영이며, 포토테이블과 답례품까지 엄마가 다 준비해야 한다는 사실을 안 뒤로는
막막하기만 했어요 장소도 원하는 시간이 맞지 않거나 음식에 비해 가격이 너무 비싼곳 또 보증인원은 꼭 몇명부터 해야한다는
부담이 커서 건대쪽에 여러 장소를 둘러보았지만 딱 여기다 싶은 곳을 선택을 못했어요. 시간은 자꾸 흘러만 가고 안되겠다 싶어
조금 인원을 적게 하고 음식 종류가 많은 건대 무스쿠스로 하려고 했으나 이미 원하는 시간대에 예약이 차버려서 포기하고 건대가 아닌 다른 장소를 찾던 중 베아르시를 알게 되었습니다.
첫 상담 방문을 했을때 "음식"이 우선 종류가 많고 푸짐하고 깔끔해서 너무 맘에 들었어요. 그리고 여러 협력업체들이 연결되어 돌잔치 준비가 편하다는 점이 맘에 들었고 주차공간이 넓어서 편하겠다 싶어 바로 예약을 하였습니다. 생각한 인원수보다는 조금 많아지만 예약을 했어요.
드디어 우리 아이 돌잔치 하는 날 스냅사진 찍으랴 정신이 없었지만 오신분들이 만족해 하시는 모습을 보고 뿌듯했어요. 이곳을 선택하기 잘 했구나. ^^ 돌잔치 전 이벤트 행사에도 한번 참여하였는데 고객을 배려하려는 베아르시인 것 같아 더 믿음이 갔던 것 같아요.
예약한 인원수보다 손님이 조금 적게 와서 서운했지만 손님분들이 산만하지 않아 좋았다고 하시니 돌잔치 무사히 잘 치룬것 같아 아직 장소 선택하지 못한분이 있다면 정말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2. 스냅 후기 : 사진촌
베아르시 예약하면서 고민할 것도 없이 협력업체로 예약을 했어요. 남는건 사진이라는데 스냅은 찍어야 할 것 같고 외부업체는 선택하기가 어렵고 베아르시 카페에서 올려주신 분들 사진을 보고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촬영하시는 분이 오시기로 한 시간보다 조금 더 일찍오셔서 저희를 기다렸습니다. 아기 옷 갈아 입히라 엄마 옷입으랴 정신이 하나도 없는 가운데에서 손님들 맞이하기 전 스냅을 찍다 보니 시간이 정신없이 지나갔어요.
아이가 컨디션이 좋지 않은 상황이라 웃는 표정의 사진은 없지만 아이 잠깐 잠자는 시간까지 꼼꼼하게 사진을 찍어주셔서 만족합니다. 돌잔치가 끝난 후 사진이 언제 올지 잃어버리고 있었는데 문자까지 보내주시니 따로 연락할 일 없이 깔끔하게 처리해주신 부분도 너무 감사했어요.
3. 메이크업헤어 : 마린메이크업
베아르시 협력업체에서 했어요. 저는 베아르시가 돌잔치 전문으로 하는 곳인것도 맘에 들지만 이런 협력업체가 연결되어 있어서 더욱 맘에 들었어요. 미용실에 들러 가려면 시간도 걸리고 아이때문에 힘들었을 텐데 베아르시 내부에 메이크업하는 장소가 있으니 거기서 하고 바로 손님맞이를 할 수 있으니 너무 편하고 좋았습니다.
메이크업과 헤어도 미용실에서 하는 것보다 꼼꼼히 해주셨어요. 저희는 이벤트 행사때 50%할인권을 받아서 저렴하게 잘 했어요.^^
4. 의상대여 : 구리 한복이야기
저희 집에 남양주라 가까운 옷에서 아이 한복과 엄마 한복 저고리만 대여 했어요. 신랑한복과 치마는 결혼식때 했던 한복으로 맞추었어요. 퓨전 드레스 보다 돌잔치다 보니 저는 한복을 꼭 하고 싶었어요. 인터넷에 가족셋트로 대여를 할까 생각했지만 가격도 비싸고 해서 가까운 곳에서 대여했어요. 드레스는 베아르시에서 한벌 대여해서 스냅촬영했어요.
5. 성장동영상 : 데자뷰
베아르시에서 패키지로 예약을 해서 협력업체에서 준비 했어요. 사진 고르는 일도 만만치 않았어요.
애기가 있어 짬이 안나 낮잠 자는 시간에 고르고 고르고 해서 준비 했답니다. 정말 베아르시가 아니였다면 일일이 업체 알아보고 하느라 머리가 빠졌을 것 같아요. 사진만 착착 골라서 보내주니 예쁜 동영상이 만들어 졌어요. ^^
가격대비 마땅한 상품은 찾기가 힘들어서 수건으로 결정해두고 저렴한 곳을 찾다가 꼬마신을 알게되었어요.
저렴하고 디자인도 귀여워서 3인공구해서 저렴하게 했어요. 3인공구 모집하는게 쉽지는 않았어요. 100원 할인이라 포기도 그렇쿠 지인분들 있음 모아서 하면 좋을 것 같아요. 두께도 얇지 않고 질도 좋네요.
7. 사진보드 : 스냅스(http://www.snaps.co.kr)
지인 엄마가 사진보드 한 걸 보고 저두 밤새 준비 했어요. 19,900원 사진보드를 신청하니 인하지 종이만 와서 접착식 보드 4,500원 정도 주고 사서 손수 붙였어요. ^^ 저렴하게 준비했네요. 플로라이드 사진은 스냅스 가입하고 10장 인하권 받아서 공짜로 인하했어요.
막상 돌잔치 준비하면서 시간은 없고 아이 위해 엄마표 해주고 싶은 것은 많았는데 아쉽기도 하고 설레이기도 했던 아이 돌잔치가 끝나고 나니 너무 홀가분해졌어요.^^ 좀 더 신경 써 줄껄 하는 아쉬움이 남긴 하네요.
첫댓글 저는 성신여대입구 파티유플러스로 예약했어요~ 지하철역하고 연결되어 있어서 편한것같구요.. 생긴지 얼마안되서 깔끔하고 인테리어도 이뿌구요.. 무엇보다 음식 가지수가 많아서 맘에 들더라구요.. 그리고 메뉴중에 이유식도 있어서 아기 데리고온 손님들께 좋을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