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뭐가나올까나or창점or랄랄라찌르기)이하 '3택'
789
456
123
(레버위치)
*참고사항
원s 이후 창점, 랄랄라는 확정이 아닙니다, 도망가거나 움직이는 상대 잡는 용도입니다. 유용합니다..
앉아히트와 서서히트 이후 히트되는 게틀링이 조금 다릅니다. 작성시 누락되었을수도 있습니다.
게틀링보다는 팁이 더 유용할수도 있습니다.
1. 게틀링
p
①(앉아서 히트 또는 카운터 히트) → 다리후리기 ( → 뭐가나올까나or창점or랄랄라찌르기)
②(근접거리) → 근s→ (2s)→ 2hs또는후리기 → (→뭐가나올까나or창점or랄랄라찌르기)
또는 근s → 원s → hs (→뭐가나올까나or창점or랄랄라찌르기)
③(어중간한거리) →원s →(hs) (→뭐가나올까나or창점or랄랄라찌르기) 가운데 hs는 상대가 앉아있으면 맞습니다. 거리주의!!
2p
①게틀링은 아니지만 2hs로 이어가거나 반대로 2hs에서 2p로 이어가면 좋습니다. 그 후 3택
②2s - (2hs) - 3택
또는 2p→2s→다리후리기
앉아p에서 이어지는 가장 기본 게틀링입니다.
k
①2hs→ 3택
② 다리후리기→ 3택
③(근접거리) → 근s→ (2s)→ 2hs또는후리기 → 3택
④(어중간한거리) →원s →(hs) → 3택
2k
①hs →후리기 또는 3택
② (약간의 강제켄슬) 2p→ 이후 기본 게틀링
근s, 원s, hs, 2hs 에서 파생되는 게틀링들은 생략할께요.
위 내용과 중복입니다.
2. 공중 콤보
우선 공콤을 보기전에 공중켄슬이 가능한 기술부터 알아보면..
(히트시에 공콤으로 이어질수있는 기술들)
k, 2s, 후리기 (되긴하지만 히트가 드문 근s, 그리구p 이후도 되긴하는데 맞추기 힘들어서 근s, p 는 빼고..)
이상 위 3가지 기술을 히트하면 점프켄슬이 됩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공중 콤보
위3가지기술 히트→점프켄슬(jc)→(공중에서)
① k→(jc→k)→s또는p→hs
가장 무난합니다.
높이에 따라 jc→k 가능하며 s랑p도 높이에 따라 선택합니다. 거리가 애매하면 s쯤에서 리커버리 가능합니다. 조심!
②k→p→k→jc→(k)→p→hs
1번과 2번 게틀링선택에서 전 기준은 없습니다. 그냥 손이 가는대로 쓰는편입니다. 1번이 데미지가 쪼금더 높습니다..
※ 게틀링에서 창점쓰고→RC(로망켄슬)→이후 2.공중콤보 대입하면 되겠습니다.
3. 기타 팁
①2k(3타 중 눈치 잘보고 1타나 2타 후)→뭐가나올까나→커맨드잡기
*가끔 쓰시길...
네모가 쓰는거 보고 예전부터 가끔씁니당...
②고잉마이웨이는 항상 땅에 착지하는 높이에서 쓰기
*착지 후 딜레이가 많이 없어 유용합니다.
아래로 볼록한 포물선을 그리며 날라가는데 2~4히트하고 착지하게끔 감을 익히시는게 좋습니다.
구석이라면 착지후 k로 건져서 공콤으로 ...
③폴켄 훼이크 착지후 커맨드잡기
*키보드로 폴켄 jk-jc-공중 2k 가 쓰기 어려운 제가 가끔 사용합니다 ㅠㅅ
폴켄을 아주 낮은위치에서 쓰셔야 잘 걸립니다.(상대방 기상타이밍 잘 보시구여)
④파우유저라면 무조건 익혀야 하는 폴켄
공중에서 1p기준 방향1 + k버튼과 d를 제외와 나머지 버튼중 하나 슬라이스 입력
참고 예시)방향은 1로 하시면서 k->s 순서로 슬라이스 입력
그후 점프hs로 공중 견제를 하시거나 초고속입력으로 jk를 내밀어 강력한 중단기로 사용 가능합니다.
저는 파우 플레이한 시간에 비해 엄청 못쓰는 편입니다. 습관이 안되어있습니다.ㅠㅠ
⑤원 s 히트 및 가드 이후
원s-뭐가나올까나가 통상적이지만
딜레이 약간 주어 랄랄라 찌르기나, 창점, hs 쓰면 뭐가나올까나 쓰는줄 알고 백대쉬나, 저공 전,후방 대쉬 하는
상대를 격추할수있습니다. 원s 이후 파생되는 기술이 많은데 딜레이를 주면서 압박 및 견제하면 유용합니다..
⑥사랑
공중에서 236p 커맨드로 쓰는 사랑..
맞추고 터지기까지 2히트로써 제가 아주 많이 쓰는 기술입니다.
폭발 이펙트가 있어 경직이 커보이지만 생각보다 많이는 없구여
구석에서 하이점프 사랑-후리기-뭐가나올까나- 공중견제 및 k로 도망 못가게 견제 - 사랑-후리기 - 뭐가나올까나 등의 패턴
상대방 발앞에 떨구는것이 관건입니다.
거리가 애매해서 던진 파우가 히트를 당하는 경우가 많구여
상대방 발앞에 떨구고 상대를 가두고 파우는 그 시간에 착지해 뒤를 도모하는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저처럼 너무 자주쓰면 공잡에 취약하고 가드하면서 공중으로 뛰어올라 오히려 제가 맞는 경우가 종종있습니다.
⑦공중 2k
특수기로서 제가 사랑과 더불어 가장 좋아하는 기술입니다.
그래서 저랑 하시는 분들은 대공기(앞p)를 자주쓰십니다. ㅋㅋ
*가드이후 상대방 경직이 큰편이구여 히트시 기본적으로 고잉마이웨이로 이어지며(이때 바로 착지할수있도록 높이 주의)
상대가 앉아서 맞으면 p 파생 게틀링으로 간단하게 높은데미지를 뽑을수있습니다.
지르는 느낌으로 써주시면 상대가 공중에서 뭐 내밀다가 카운터 나고
공콤넣기 아주좋게 떨어집니다ㅋㅋ 그때 재빨리 건져서 공콤느시면 됩니다.
⑧공중 2k로 상대방 뒤로 넘어간 다음에 커맨드잡기
*노리고 쓰기엔 무리가 있습니다 - 뽀록..
공중 2k가 히트했다고 하고 고잉마이웨이 선입력 시
공중 2k가 안맞고 상대방 뒤로 가면 바로 커맨드잡기로 나갑니다.
공중 2k 위치가 중요합니다...
⑨상대방 버스트 타이밍
1. 공중2k에 - 고잉마이웨이 맞고 있을때 자주 쓴다.
그러나 높이가 좋으면 파우는 이미 착지해서 가드하고있는 상태(그만큼 고잉마이웨이 착지후 딜레이가 적다...)
침착히 가드하고 k - (2s) 로 건져서 공콤~
2. 앉아k 히트시 자주 쓴다.
앉아k가 3히트,, 그 이후 hs나 2p로 이어지는데 그 사이에 버스트를 자주쓴다.
만약 느낌이 온다면 앉아k히트시 게틀링하지말고 가만히 있자
또는 hs맞고 다리후리기나 창점 전에 버스트를 쓴다. 이건 어쩔수 없다, 아니면 확실히 감이왔다면 hs이후 가만히 있어야...
3. 랄랄라 찌르기 이후 당기고 파우와 가까워 졌을때 자주 쓴다.
파우가 보통 당긴이후 k나 근s로 콤보를 이어나가는데
상대방은 k나 근s 맞은다음 버스트를 쓰거나
맞기전에 당겨서 파우와 가까워지면 바로 버스트를 쓴다 ,
아니면 멀리서 랄랄라 맞았을때 그냥 멀리서 버스트를 쓴다(대부분 고수님들은 여기에 해당)
4. k로 건진 후 공콤으로 이어갈라고 jc 했을때
k이후 공콤으로 이어가는 첫 단추에서 많이들 쓴다. 이때는 공중가드를 하거나 버스트잡기를 하면된다.
몇몇 분들은 자신의 버스트타이밍이 읽혔다고 생각이 들면 jk-jc-jk-s(or p)-hs 에서 jc-jk 이 부분에 쓰거나 s 부분에 쓰기도한다.
5. +α
⑩ 기어가기
3. 나만의 케릭별 대전 및 운영 팁(플스2 길티 샾리 타이틀 기술표 이름)
슬레이어
*마파 헌치, 6hs(회축) 은 기어가기로 피해집니다. 아주 유용합니다.
특히 파우전은 거리 좁히는게 상대케릭은 주 포인트인데 마파 헌치를 기어가기로 피할수있다는게 엄청 좋습니다
회축 또한 슬레 압박기중 까다로운 기술인데 기어가기로 피할수가 있어 유용하게 쓰입니다.
언더 토우는 상대 슬레가 넘어져 있는 상대 기상시 가불을 이용한 공격을 주로 하는데 파우 더스트 무적시간을 이용해서
피하면 됩니다.(슬레가 언더 토우를 깔면 파우는 기상시 D키를 막 연타하시면 됩니다. ㅋㅋ)
이노
*대전 경험 거의 없음..
브리짓
*경량케릭으로 다리후리기 이후 창점
원s나 몇 기술이 기어가기로 피해지지만 상대하기 아주 까다롭다...
리버셜 스타쉽을 역으로 이용할 필요도 있고, 저공대쉬는 hs로 끊을수도있는데 역시 아주 상대하기 까다롭다
거의 팁 없음 ..ㅠ
자파
*2hs->2p 또는 그 반대로 거리를 안주는게 포인트..
가로로 날라오는 유령은 기어가기로 피해지며
포물선을 그리며 날라오는 유령은 예상하고 대쉬해서 때려주면된다..
나름 단타 기술이 많아서 파우 더스트 무적시간을 잘 활용하면 유용하다(빙의할때나, 라오우 단타로 후릴때)
일단 2hs랑 k로 지상이랑 저공대쉬 막는게 주 포인트고 대쉬이후 관성빙의를 잘 예상하여 가드하는데
또 상대자파는 이걸 역 이용 대쉬해서 그냥 잡는경우도 있으므로 심리전이 중요..
솔
* 밴디트리볼버, 밴디트브링거 기어기가로 피해진다 아주 유용하다
그후 2p 이후의 게틀링이나 2s의 게틀링으로 이어가면 된다.
솔 입장에선 나름 붙기가 까다로와서 대쉬 볼카닉이나 그랜드바이퍼, 건프레임 등을 주로 쓴다.
파우는 거리르 잘 제고 2hs, k, 폴켄hs, 그냥 가드 자파와 비슷하게 지르는 기술이 많은 솔은 잘 참고, 가드하다 무뚝뚝만 잘 파해한다면 편한수도 ... (입길티네 ㅋㅋ)
파우가 원s를 내밀타이밍에 그랜드바이퍼를 자주쓴다..
카이
*장풍 2종류다 기어가기로 피해진다.
직가가 상대적으로 중요한 케릭인데 어설프게 해서 가드게이지만 상승시키면 함박콤보로 눈물 질질 ㅠㅠ
원s, 장풍 기어가기로 피해지니 상대가 게틀링 도중 장풍을 마지막으로 게틀링으로 쓴다면 잘 파악하고 기어가기로 피한후
2hs 로 잘 건져야 한다.
또, 구석에서 데쉬 그렌드세버 로 역가드를 노리는경우도 종종 있고, 구석에선 특더가 좋기 때문에 더스트도 자주쓴다..
솔과 비슷하게 원s타이밍에 스턴디퍼를 자주쓰는데 이땐 예상 창점을 써도 좋다.
창점은 하단을 무시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전케릭, 상대가 파우상대로 하단으로 툭툭 끊는거 같으면 창점을 질러도 괜찮을뜻..
메이
*돌고래씨 (가로) 기어가기로 피해지고 전방p 기어가기로 피해진다.
게틀링 단타 딜레이주고 전방p 자주 쓰시는 분들에겐 예상하고 기어가기로 전방p 피하고 게틀링으로 건지면 유용하다.
하지만 위험부담이 커서...
점프에서 닻 타고 내려오는 기술 등등 파우가 상대하기 짜증나는데 거리랑 높이 잘 보고 전방p(동시 카운터 자주 나는데 파우가 유리 한듯..), k 로 공중에서 까불지 못하게 하는게 중요할뜻..
오버헤드키스라는 좋은 커맨드잡기가 있는데 상대하다보면 타이밍이 있다
3k 이후 잡는다든가 박수로맞이해주세요 인가 돌고래나오는줄 알고 가드하다 잡히는 경우가 있으니 조심..
밀리아
*자신없는 케릭전인데
앞k 중단이나 앞구르기 이후 잡기나, 저공 배드문이나 전방P도 좋고
전 상대하기 너무 힘든 케릭전...
글을 적기 무안하지만..
공중에서 머리핀을 던질때 타이밍을 잘 보시구 점프(하이점프) hs로..
탠덤 탑은 기어가기로 피해가 가능하나 기상공방시 대부분 깔기때문에 밀리아의 중하단 이지, 잡기까지 3지 잘 봐야한다.
밀리아전은 2지3지4지 .. 너무어렵다..ㅠ 원s도 안맞아서 더더욱..
엑슬
*거리로는 랄랄라가 더 긴데 속도나 효율적인 면에서 엑슬이 더 유리해서
엑슬 니가와 잘하는 사람이랑 하면 파우가 니가와 하기엔 쪼..금 무리가 있다
엑슬이 p나 겸섬격이나 공중견제를 할때 파우거리로 들어가느냐가 포인트..
뭐가나올까도 멀리서p에 격추가 되니 타이밍잘보고 써야하고
은근히 힘든 케릭전이다..
대쉬 관성 점프 사랑으로 엑슬이 겸섬격이후 추가타를 쓰면 그 틈새시장을 노려 사랑을 엑슬한테 격추시켜야 한다. 이후 공콤으로..
또 넘어진 엑슬에게 달려가 기상공방을 거는척 하면 엑슬은 리버설 벤텐베기? 암튼 리버설기를 주로 쓰는데
파우는 막 달려가사 엑슬이 리버설기 쓸 타이밍에 더스트를 써서 무적시간으로 피할수있다.
엑슬전은 얼마나 그 거리안으로 들어가느냐가 포인트인듯..
아 반격기도 조심..
에디
*짤짤이가 없는 파우는 에디 분신을 없애기가 너무 까다롭다
없앨려구하면 인바이트헬에 다운이 되니..
에디전에선 잘 참고 빈틈을 정말 잘 노려야 한다..
인바이트헬을 피하구 공중(떨어지는궤도에서)hs로 에디 머리를 격추하거나
하이점프 사랑으로 분신을 잘 없애야 유용하다..
에디 공중k는 사기적으로 좋기때문에 어설프게 전방p하면 다운이 되기 쉽상이며
파우의 2k로 공중 요격이 가능하지만 타이밍 맞추기가 힘들기 때문에 많은 경험이 요한다.
또 공중에 떠있다고 k 지르면 섀도우갤러리를 맞기 쉽다.
에디전은 신경쓸게 너무많다 다른케릭한테도 상성이 앞서는걸로 아는데 아주 까다롭다. ㅋㅋ;;
포템킨
*어설프게 들이대다가는 허리접히고 넘어지고 그대로 게임이 끝나버린다.
리버설기 및 지르는 기술이 없는 파우는 자기페이스대로 거리 잘재고
헤머폴을 예상한 hs 다단히트나 공중 사랑압박등으로 공략해야한다.
요즘들어 포템고수님들을 많이 상대했는데
한번넘어지면 정말 힘들다. 안잡힐꺼같은 거리인데 허리가 접힌다 엄청난 버스터 거리다 .. 방심하면 접힌다.ㅠ
슬라이딩 헤드는 창점으로 피해지지만 거리가 애매하면 전방hs를 맞을수 있다 조심하고,,
p나 k 단타로 후리고 허리접는 또는 헤머폴 훼이크 허리접기
등등 은근 까다롭다
다운안되거나 거리만 안주면 파우가 정말 유리한데 상대포템입장에서 가만히 있을리가...
칩
바이켄
파우스트
안지
죠니
잼
베놈
테스타
디지
로보카이
저스티스, 클리프 생략
1. 시간날때마다 추가하겠습니다.
2. 정확한 프레임보다는 느낌으로 작성합니다.
3. 저보다 파우에 대해 잘아시고 잘하시는분 많은거 잘알고있습니당, 겸손히 작성하겠습니다.
4. 엄청 대단한건 없습니다.. 플레이하면서 느낀것들 적으려 합니다..
마지막 작성
12년 1월 24일
|
첫댓글 헠헠 올려주세요
현기증 난단 말이에요
리버님이랑 싸우자님 하는거 봤는데 우ㅇ왕 ㅋㅋ 두분다 넘 잘하시넹..
ㅋㅋ저야 뭐 머릿속에 콤보도 안들어있어서
뭔가 적중해도 이때다! 하면서 로망도 못쓰고 ㅠ
그냥 각필밖에 못쓰네요
헉헉 힘들다 ㅋㅋ 머리가아닌 몸이 기억한거라 끄집어내기가 영..ㅠㅠ
네모가 쓰는 개틀링 이후 뭐가나올까나 이후에 커맨드잡기는 나오는 아이템을 보고 쓰는거지요. 망치가 나오면 파우가 잡지를 못해도 어느정도 안전하기때문에. 동영상을 보시면 망치가 나오는걸 보고 잡습니다. 이걸 파우유저가 보고 할수잇으면 상당히 유용하지요. 뭏론 망치의 거리를 잘재서 써야합니다. 상대가 기본기로 잡으러오는 파우를 끊으려하면 망치에 같이 맞도록. 망치의 기절치때문에 대부분의 경우 파우가 이득입니다
아 거리재면서 나오는거 보면서 하는거군요 ! ㅠ 감사합니다 ^_^
토목기사준비해서 심적, 시간적으로 여유가 많이 없네요. 조만간 다시 정리하게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