밋션오일쿨러 구성품 및 특징
트리플쿨러 - 시스템업그레이드에 의뢰하여 아베오용으로 제작한 팀머쉰 쿨러입니다.
냉각효율에 있어서는 다년간의 경험으로도, 계측기상의 데이터로도 입증가능한
현존하는 쿨러들중 감히 최고라고 말씀드릴 수 있으며
사이즈는 냉각효율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여 만들었지만 주행풍으로 보다 나은 냉각을 위한 위치선정도 고려되었으며
엔진오일쿨러와 동시장착을 할때 좌우대칭의 심미적인 부분또한 고려되었습니다.
레이싱 피팅&호스 - 오일순환상의 저항을 최대한 줄여 오일순환 및 냉각의 효율을 극대화하기위해 피팅사이즈가 결정되었으며
고온과 압력에 노출되는 호스의 내구성을 보강하기위해 메쉬타입의 스틸호스가 사용됩니다.
실제로 레이싱 프로팀에서 사용하고 있고 납품되는 검증된 파츠이며
일반 유공압호스와 작은사이즈의 공업용 닛불 조합의 쿨러들과는 장착후 스포츠 주행을 할때
운전자가 체감을 하느냐 못하느냐의 아주 큰 차이를 느끼게 해주는 파츠입니다.
그동안은 높은 가격으로 인하여 접근이 쉽지 않아 몇몇 매니아분들 위주의 아이템이었으나
킷구성에 포함시켜 저렴한 가격에 장착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전용 브라켓 - 쿨러를 차체에 고정하기위한 아베오용 브라켓입니다.
차량의 훼손(부분절단, 용접)을 없애 장착 퀄리티를 높이며 장착시간을 줄이고
향후 차량 판매시 순정화 공임이나 중고 판매에서 상당한 메리트가 있는 부품입니다.
요즘같은 날씨에서 일반주행이든 스포츠 주행이든 오토밋션오일은 100도C 이상으로 끓어 오르게 되어있으며
이런현상은 변속시간이 늦어지며 차량주행시 타이트하지 못하고 늘어지는 현상을 초래합니다.
특히나 출력이 낮은 차량의 경우 체감상 더 심하게 다가오며 차는 원래 그렇다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만
밋션오일쿨러를 장착하게되면 어떤주행환경속에서도 타이트한 주행을 가능하게 하며
밋션내구성확보는 물론 밋션오일수명연장에도 상당한 도움을 주는 아이템입니다.
트리플쿨러에 관해서는 따로 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