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 안양고릉 본체 보호 및 전시사업 문화재 전시단계 진입
河南:安阳高陵本体保护与展示工程进入文物布展阶段
고고학 중국 소스 : 동북아역사문물연구원
▲ 안양고릉 본체 보호 및 전시 프로젝트 안양고릉 본체 보호 및 전시 프로젝트는 허난성의 핵심 프로젝트이자 민생 프로젝트로 면적은 32.72헥타르이며 그 중 보호 전시 본 프로젝트의 건축 면적은 32,500제곱미터이며 프로젝트는 2단계로 진행됩니다.
서고혈진촌로 서쪽은 1단계, 14헥타르, 서고혈진촌로 동쪽은 2단계, 18.7헥타르의 부지에 녹지, 도로, 광장, 주차장, 보조 주택 및 야외 부대 시설 등 건설 프로젝트를 포함합니다.
▲ 조조고릉묘길에서 공사 중인 1단계 프로젝트는 크게 A구역 유적박물관, B구역 유적전시장, C구역 에너지센터로 구분됩니다. 공사가 시작된 이래로 시공 업체는 공사에 박차를 가했습니다.
공사가 시작된 이래로 시공 업체는 공사에 박차를 가했습니다. 지금까지 프로젝트의 주요 프로젝트는 기본적으로 완료되어 문화재 전시 및 전시 단계에 진입했습니다.
그 중 B구역의 철골구조물 공사범위의 흙은 모두 문화재이며 유적지 바로 위는 120m×140m입니다.
문화재 안전을 위해 기존의 내부 또는 외부 분할 매달기, 전체 리프팅, 고공 벌크 포장 및 기타 공정을 채택할 수 없으며 프로젝트는 최종적으로 B 구역의 기존 콘크리트 기둥을 사용하여 혁신적으로 개발된 '거대 트러스 보강 + 이중 슬라이드 고공 누적 슬립 시공' 기술을 채택했습니다.
기자는 120m×140m 지붕의 중강 구조물이 전체적으로 미끄러져 이동하는 것은 중국 문화 및 보험 업계에서 처음이며 국제 선진 수준에 도달한 건설 기술의 혁신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프로젝트의 주요 프로젝트는 기본적으로 완료되어 문화재 전시 및 전시 단계에 진입했습니다.
▲ 조조고릉에서 출토된 각명석패 조조묘인 안양고릉은 허난 안양시 안펑향 서고혈마을에 위치하고 있으며 조조왕도업 북성에서 서쪽으로 12km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삼국지 등 사료에 따르면 서기 220년 조조가 낙양에서 사망하면서 관은 업성의 서문표사 서쪽 구릉에 묻혔다고 합니다. 2008년 12월 12일부터 2009년 12월 말까지 허난성 문화재 고고학 연구소에서 발굴했습니다.
발굴에서는 1호분과 2호분으로 총 2기의 묘가 수습되었습니다. 이 무덤은 비록 여러 차례 도굴되었지만, 여전히 많은 유물이 출토되었습니다. 복원 가능자는 약 250여 점으로 잠정 집계됐습니다.
분류:고고학 프론티어
본문 태그: 안양고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