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 말씀 시간입니다.
자전거 길에서 자전거를 타고가던 중에 목줄이 풀린, 작은 개가 앙칼지게 짖으면서 내 발을 물려고 했습니다. 개 주인은 전화를 하느라 개가 어떻게하고 있는지도 모르고있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개를 어떻게좀 해보세요"하고 말했더니, 그제서야 개를 부르면서 하는 말이 "우리 개는 않물어요" 하는 것입니다.
모든 개주인들은 '우리집 개는 물지 않는다'는 확고한 믿음들을 갖고 있습니다. 이 믿음은 잘못된 믿음입니다. 이 믿음은 언제인가는 큰 코 다칠때가 있습니다.
이세상에서 우리가 믿을수 있는 것은 오직 하나님의 말씀뿐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시편 팔십 이편, 1절, 2절, 8절 말씀을 믿음으로 보도록 하겠습니다.
1절 : 하나님은 신들의 모임 가운데에 서시며 하나님은 그들 가운데에서 재판하시느니라
2절 : 너희가 불공평한 판단을 하며 악인의 낯 보기를 언제까지 하려느냐 (셀라)
8절 : 하나님이여 일어나사 세상을 심판하소서 모든 나라가 주의 소유이기 때문이니이다. 아멘
'우리는 하나님을 믿는다' 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받겠습니다.
미국 국가..., 여기서는 편의상 애국가라 하겠습니다. 미국 애국가의 마지막 소절은 다음과 같습니다.
Then conquer we must, when our cause it is just,
And this be our motto: 'In God is our trust,'
우리말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대의가 정당하면 우리는 필승할 것이오, 우리의 좌우명은 "우리는 하나님을 믿는다." 라는말입니다.
애국가라는 말은, 한 나라의 이상과 정신을 나타내는 것으로, 국가에서 제정한 노래를 말합니다.
애국가는 그 나라의 정신을 노래로 만든 것입니다. 이런 차원에서 보면 미국의 정신은 하나님을 믿는것이었습니다.
미국 애국가 중에, 대의라는 말은, 주의나 주장 또는 이유나 목적 을 말합니다.
지금은 아니지만, 미국의 애국가가 만들어졌을때의 미국민들은, 자신들의 정당한 주장과 정당한 목적으로 행하는 일들은 하나님께서 반드시 승리하게 해 주실것이다라는 믿음을 갖고 있었습니다. 자신들의 주장과 이유와 목적이 하나님 보실때에 정당한 것일때에, 반드시 이기게 해주시는 하나님을 그들은 믿었던 것입니다.
미국인들의 모토는 하나님을 믿는 것이었습니다. 우리들도 하나님을 믿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믿음은, 하나님이 계신다는 것을 믿는 믿음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가 성경적인 정당한 주장이나 성경이 말씀하는 정당한 목적으로 우리가 산다면 필승..., 즉 반드시 이기게해주시는 그러하신 하나님을 믿는다는 것을 말합니다.
하나님이 보실때에 정당한 주장이나 정당한 목적이나 정당한 생각으로 살기만 하면, 하나님은 우리가 하는 일이 반드시 성공하게해 주시며 반드시 이김을 주실 것입니다.
이러하신 하나님을 믿고 하나님이 보실때에 정당하지 못한 주장이나 생각이나 목적을 우리는 머뭇거리지 말고 쓰레기 처럼 버릴수 있는 결단을 성령님이 주시기를 간절히 기도합시다.
세상 사람들이 생각하는 그런 정당한 주장이나 목적은 하나님이 승리하도록 도와주시지 않으십니다.
하나님이 보실때에 정당한 주장이나 정당한 목적이나, 정당한 이유로, 우리가 행할때에 반드시 승리하도록 도우시는 하나님을 우리는 믿습니다. 하나님의 뜻대로 살때에 모든 일을 합력하여 유익하도록해주시는 하나님을 우리는 믿도록 합시다.
기도합시다.
하나님 우리 아버지, 하나님이 보실때에 정당한 주장이나 정당한 목적으로 살게해 주시기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 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