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이 멸망한 이유는 하나님을 떠나 세상으로 갔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 결과! 영적 간음인 '우상숭배'와 육적 간음인 '성적인 타락'에 빠진 것입니다. 그리고 이스라엘은 그 죄들로 인해 하나님과의 관계가 깨어지고 이웃들과의 관계가 무너졌기 때문에 멸망한 것입니다.
그러나 더 근본적인 문제는 하나님께서 그들이 죄에서 돌이켜 당신께 돌아오도록 수많은 기회를 주셨음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하나님께 돌아오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연약하여 이러한 죄들을 지을 수밖에 없다는 사실을 아셨던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이런 죄의 자리를 버리고 다시 한번 당신께 돌아온다면! 용서하시고 회복시켜 주신다고 약속하셨던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회개입니다. 그럼에도 그들은 하나님께 돌아오지 않고 그대로 멸망의 길을 갔던 것입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지금 우리 앞에도 두 가지 갈림 길이 있습니다. 하나는 넓고 많은 사람들이 찾는 길입니다. 그러나 그 길 위에는 예수님이 없습니다. 또 하나의 길은 좁고 협착하여 찾는 사람이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이 길에는 예수님이 있습니다. 우리는 어떤 길을 가야할까요?
오늘도 좁지만 좋은 길! 협착하지만 생명의 길! 많이 찾지 않지만 평안의 길로 가시길 예수님이 이름으로 축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