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플레이를 마치고 두번째판은 컨셉플레이를 위해 마주 이름은 쿠로이 타카오(黒井崇男)로 지었습니다.
처음 주는 말인 이치후지 이사미, 원래는 73년에는 별 거 없고 75년에 봄 천황상을 우승한 말입니다.
하지만 갈색 말이기 때문에 이름은 쿠로치가이라고 붙였습니다.
첫 말을 받으면서 사진 기사님하고 인연을 가지게 됩니다. 마침 동갑이네요. 안면을 트면 호감도 10에서 시작해서 오른쪽에 있는 목표를 달성할 때마다 30씩 올라서 100을 채우면 결혼할 수 있게 됩니다.
50세까지 결혼 가능하고, 75세에 '교체' 당합니다.
쿠로치가이는 우마소나로 '맺음이 무른', '스파르타조교에 익숙함', '기분파' 3가지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빨간색은 부정적인 거고(맺음이 무른), 파란색은 좋은 거(스파르타 조교에 익숙함), 그리고 빨강파랑이 반반 있는 건 효과가 좋을 수도, 안 좋을수도 있는 겁니다. 기분파는 효과가 좋을 수도 있고 안 좋을 수도 있어요.
사실조교를 3개 받습니다.
1950년대부터 미국에서 어쩌고 저쩌고...
기간은 사실조교를 하는데 걸리는 시간입니다. 보통 4주인데 2주나 1주짜리도 있습니다.
대성공확률은 대성공을 할 확률입니다. 대성공을 하면 (아마도) 스탯이 추가로 오릅니다.
특성진화는 앞에 있는 일반 특성이 있으면 뒤에 있는 상급 특성으로 진화할 수 있게 됩니다.
한번에 되는 거는 아니고, 일정 수치를 모아야 진화할 수 있습니다.
조교적성은 반항적이거나 제멋대로이거나 소프트한 조교에 익숙한 녀석들은 대성공확률 +10%를 받습니다.
제안자는 이 사실조교를 제안한 사람인데, 지금은 첫 조교사인 가토 슈호 조교사가 제안했습니다. 가토 슈호 조교사가 담당하는 경우, 대성공확률이 10% 상승합니다.
1966년에 개발되었다는 5펄롱 달리기를 선택합니다.
대성공확률은 기본 30%에 우마소나 '맺음이 약한' 으로 10%가, 담당 조교사로 10%가 올라 50% 확률입니다.
3세마 전통의 첫 경주, 2월 3주차의 교도 통신배(토키노미노루 기념)입니다. 더비(오크스)가 열리는 도쿄 경기장이라서 많은 클래식 유력마들이 참가하는 대회입니다. (1983년 미스터 시비, 1994년 나리타 브라이언, 1998년 엘 콘도르 파사, 2012년 골드쉽 등)
1973년 대회의 실제 우승마는 스피드 리치...입니다만 못 나왔네요.
1번 인기는 우리 쿠로치가이고 나머지는... 잘 모르겠어요... 73년이면 박정희 때인데 유명한 애들 아니면 모르지...
승리했습니다.
새 사실 조교로 잔디 질주를 얻었습니다. 즉시 발동해서 그 주에만 스피드를 올려주는 일종의 버프물약? 같은 개념입니다.
담당기수와의 인연으로 강완 특화 우마소나를 얻었습니다...만, 필요는 없습니다. 강완은 타메니게(모아서 도망가기, 애니판 트윈터보가 주먹 쥐고 했던 거) 특화인데 쿠로치가이는 선행마니까요.
5펄롱 달리기는 대성공했습니다. 신뢰도와 기분, 스탯 일부가 조금 더 오릅니다.
마주로서의 1년차 목표입니다.
첫 말로 1억엔 이상 벌고, 중상 2승 이상, 그리고 신뢰도 1이상 쌓기입니다.
그리고 검은색 말 하나를 선물로 받았습니다.
1세마인데, 쿠로카게네요? 거릅니다.
조교가 끝나고 나면 계속 같은 조교만 돌리는 걸 방지하기 위해서인지 대성공 확률을 12주간 깎습니다. 4주동안은 -30%, 그 다음 4주는 -20%, 그 다음 4주는 -10%입니다.
조교를 못 하는 건 아니니까 약간 손해보면서 계속 5펄롱 달리기를 시켜도 되긴 합니다.
그리고 유구를 줬으니까 이제 구매를 할 수 있는데요...
아오게 플레이의 희망, 테스코 가비를 구매합니다.
사실 지난번 플레이에서 테스코 가비를 사서 굴린 다음 번식까지 쓰면서 테스코가비 뽕에 취해서 시작했습니다... 이번 아오게/아오카게 플레이는.
롱...패스트? 잘 모르겠지만 숫놈이 동딱인 거 보니 최소 중상급은 하겠죠. 일단 삽니다.
일단 초반에는 키워서 쓸 번식마 자체가 없으니까 얘들로 스타트를 해야합니다.
보통 번식용으로 쓰려고 보는 거는 조부모 단계에서의 계통을 보면 됩니다.
유구 중에 살 게 있나 보려고 했는데, 이 녀석은 번식빈마로 쓰려고 구매했습니다.
4계통(로얄차저, 하이페리온, 투르비용, 나스룰라)이 다 다르기 때문에, 그리고 나스룰라 빼고는 다 죽어 없어질 계통들이기 때문에 이후에도 인브리드가 발생할 가능성은 낮다고 봐서.
참고로 쿠로치가이는 4개 중 3개가 벤드 오어라는 끔찍한 혈통을 가지고 있습니다...
조교사가 맺음이 약한 말을 전문으로 다루는 분이라고 카가 타케미 기수를 소개시켜줍니다.
후쿠나가 요이치(1970~1978) 이전에 최다승을 기록하던 명기수입니다. 이번작에는 기수차이가 엄청 커서 좋은 기수를 소개시켜주는 듯.
그리고 번식빈마 1마리를 공짜로 주는데, 이 중에 아사마인이 아오게라서 아사마인을 획득합니다.
교도통신배 다음에 스프링S에 출주했습니다... 1번 인기의 하이세이코, 3번 인기의 타케 호프가 있는데...
하이세이코한테 완패를 당하고 2착하여 라이벌 관계를 만듭니다... 타케호프는 성장이 느리기 때문에 스킬이 안 터지면 초반에 이길 수 있긴 합니다.
그리고 사츠키상 - 더비를 포기하고 바로 뉴질랜드 트로피(마침 오늘 열린)로 도망갑니다. 하이세이코도, 타케 호프도 없는 아름다운 곳입니다...
당연히 이기고 NHK 마일컵 출주에 나섭니다.
게임에서는 당시의 경마가 아니라 2023년의 경마일정을 기준으로 설정되어있습니다. 그래서 2017년에 생긴 오사카배를 이기는 1969년생 말... 같은 사태가 생깁니다.
5월이 되어 교배 시즌에 들어갑니다.
평가와 폭발력(클로버 마크)가 있는데, 평가는 서브 파라미터(근성, 파워 등)이고 폭발력은 스피드에 연관이 있습니다.
가장 챙기기 쉬운 게 혈맥활성화배합(폭발력8)인데, 이게 아까 말했던 8개 계통이 모두 다른 경우입니다.
보시면 교배하는 말들의 조부모 기준으로 나스룰러, 세인트사이먼, 테디, 히무야, 벤드 오어, 페어웨이, 매첨, 햄프턴으로 다 다릅니다. 그래서 +8을 받습니다. 1개 같을 때마다 2씩 떨어질겁니다 아마.
번식을 마치고 5월 2주차의 NHK 마일컵에 갑니다.
보통 유력마는 클래식 노선(사츠키상 - 더비 - 킷카상)으로 가기 때문에 NHK 마일컵에는 약한 말들이 많습니다. 빈집털이하러 온 거죠.
이 녀석은 천황상 우승마라서 거리 적성이 1800~3200m인데도 어쨌던 마일에서 승리했습니다.
승리를 통해 신뢰도가 상승해서 하트 1개를 얻었습니다.
신뢰도는 총 3레벨까지 오를 수 있으며, 신뢰도가 오를 경우 부정적인 우마소나의 교정이 (랜덤하게) 가능합니다.
아까 교배 결과입니다. 불수태는 임신에 실패했다는 뜻이고, 수태한 애들 중에 부계인자에 다이아몬드 모양은 부계의 특성(파란색 / 스피드 등)을 계승할 수 있었는데요 - 알 모양은 계승했다는 뜻입니다.
이번에는 다 성공적으로 계승했습니다.
2세마를 공짜로 준다는데 아오게가 있어서 선택했습니다.
첫번째 깜장말이니까 루나트랙은 오늘부터 쿠로이치방이다.
역시 빈집인 야스다기념에 출주해서 승리합니다.
이 경기의 승리로 맺음이 약한 특성을 극복했습니다. G1 대회를 여러번 이겼으니까 맺음이 약하다는 평가가 없어질 때도 됐죠.
첫댓글 남녀 외모차이가 ㅎㄷㄷ....여캐들에 비해 남캐들은 너무 사실적으로? 생겻네요
조교사랑 기수는 실제 인물이라 그렇습니다. 남캐도 결혼용?으로 나온 캐릭터들은 미화돼서 나옵니다
@Reinhardt 아하....
게잉 시스템상 어쩔수없다지만 시대별로 출주가능한 대회가 달랐으면하는건 ㅠ
흑마 컨셉플? 아시게보다는 아오게-아오카게가 더 흔할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아시게 쪽이 더 흔하더라구요. 비슷한 흑마류인 쿠로카게가 유독 많아서 착각하기 좋은 듯. 그래서 아시게-시로게 컨셉플보다 아오게-아오카게 컨셉플이 더 어려울 수도 있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게임의 유전정보가 실제 유전형질 발현확률을 따라가는지는 모르겠지만...
전작에서 강완은 도주, 선행 모두에 능력을 발휘하는 효과였는데, 이번에는 타메니게 특화로 바뀌었나요? 선행마라도 타메니게를 하려면 할 수는 있을 텐데...
그리고 사실 이치후지 이사미는 선행마가 아니라 선입마였던 게 고증입니다 ㅎㅎㅎㅎㅎㅎ
아 선행이라고 잘못 썼군요.. 선입마가 맞습니다. 근데 해보니까 이게 말딸 요소 받아들였다더니 후방각질이 너무 좋아진 거 같아요. 도쿄같은 데서 최후방하면 막 이기더라고요.
이번에는 특성이 종류별로 있어서 마쿠리나 최후방 특기도 따로 있습니다.
아시게는 의외로 흔하더라고요.
아오게 아오카게는 실제마가 적어서 조금 더 어렵기도 하고요.
이번작에서는 79년인가에 시로게가 하나 나와서 시로게 아시게 플레이하는 거는 조금 쉬워지긴 했습니다.
@Reinhardt 최후방은 전작에서도 거의 사기 각질이지 않았나 싶기는 하네요. 물론 최고 사기는 인네라이겠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