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첫 범선작입니다. 부족한것이 많지만 올려봅니다. 킷은 러시아 ZVEZDA 킷이고 아주 좋은 킷입니다. 몰드도 좋고 조립성도 좋은데다 설명서도 쓸만합니다.
도색은 나뭇결을 살려서 최대한 나무느낌이 나도록 했습니다. 130개정도 되는 노는 전부 다른색감을 적용했습니다. 도료는 에나멜, 락카 도료를 주로 썼으며 아크릴도 일부 적용했습니다. 거의 드라이브러슁, 워싱, 필터링으로 끝낸 작품입니다.
이 킷은 1/72 히스토릭 워게임용으로 출시된것이라서 그리스 병사와 매치 시킬수 있습니다만 국내에는 딱 맞는 포즈가 없네요. 차후 실력이 늘어서 피규어도 올릴수 있었음 합니다.
주둥이에 금속부분은 황동색과 클리어 오렌지를 오버코팅했는데 베이스색과 비슷해져 버렸습니다만 베이스와는 전혀 다른 색입니다.
기본적으로 들어있는 리깅선은 2종류입니다만, 앵카부분의 줄은 좀 더 굵을거 같아서 한달정도 비슷한 녀석을 찾다가 결국 해결했습니다. 제작자체보단 머릿속으로 구상한 재료를 조달하거나 색감을 찾는데 시간이 많이 걸렸습니다.
사진이 밝게 나왔지만 원래 색상은 좀 더 어둡습니다. 이사진이 밝은 겁니다. 리깅 후 줄정리가 더 힘들었던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앞모습입니다. 요즘 배도 무섭게 그려주면 좋을텐데요. 사진 구동상 앞돛과 뒷돛이 비뚤어진거 같지만 앞 뒤 최대한 균형을 맞춰놨습니다. 거기다 앞 돛은 앞쪽으로 나와있는 줄을 조정해 줄수 있습니다.
도르래도 전부 일일히 색을 입히고 벗기고 해줬습니다. 리깅과 줄정리에는 순접과 목공본드를 이용했습니다.
리깅은 텐션잡기가 힘들었습니다만 만족할만한 수준으로 완성되서 다행이라 여기고 있습니다.
베이스는 따로 주문제작한 아크릴 케이스입니다. 밀리터리와 달리 파손되면 손쓸수도 없는 물건인데다 나름대로 정성도 엄청 들인거라 아크릴 케이스 없인 보관조차 어렵겠더군요. 판매도 할 생각이라 역시 케이스는 필수인거 같구요. 케이스 사이즈는 55X30X30 입니다.
이 즈베즈다에서 함선킷이 몇종 나와줘서 한번 다른 배도 만들어볼까 합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기회되면 카르타고 함선으로 또 작업해서 올리겠습니다.
첫댓글 정말 실감나게 잘 만드셨네요~ *^^* 멋진작품 잘봤습니다.
하이랜더님, 감사합니다. ^^
나무의 질감이 무척 사실적입니다. 노젖는 소리가 들려오는듯하네요.
토마스님의 목재선에 비할수 있을까요? 토마스님 작품 볼때마다 감탄이 절로 나와요.
최고의 작품 잘봤습니다.사진으로만 봐도 시간과 정성이 가득 담긴 작품인것 같네요.
과찬이십니다. 고수분들이 많으신데 그냥 준작정도로 봐주시면 그것도 영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