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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di는 2020년 상하이 일부 지역에서 무료 로보택시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Vcg | 비주얼차이나그룹 | 게티 이미지
베이징 — 중국 전기 자동차 회사Xpeng월요일 7억 4400만 달러 상당의 주식 교환으로 디디(Didi)의 스마트 전기 자동차 개발 사업을 인수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중국 차량 호출 회사는 Xpeng의 전략적 주주가 되며, 두 회사는 마케팅, 금융 및 보험 서비스, 충전, 로봇택시 및 해외 확장 분야에서 협력할 계획입니다. 이는 두 회사의 발표에 따른 것입니다.
Xpeng 주가는 월요일 아침 현재 홍콩 거래에서 13% 이상 상승했습니다.
엑스펭 주식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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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peng은 Didi의 전략적 파트너십과 새로운 자산을 통해 150,000위안(20,580달러) 가격대를 목표로 하는 새로운 대중 시장 브랜드로 내년 출시를 위한 전기 자동차를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Xpeng의 자동차는 일반적으로 약 200,000위안 이상에 판매됩니다. ‘MONA’라는 프로젝트명으로 개발된 새로운 브랜드는 엑스펭(Xpeng)과 차별화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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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와 인도네시아는 상승 여력이 큰 전기차 시장이다: 현대모비스
이 스타트업과 디디(Didi)의 거래는 많은 기업들이 중국의 성장하고 있지만 경쟁이 치열한 전기 자동차 시장의 한 부분을 차지할 방법을 모색하는 가운데 이루어졌습니다.
7월 말에는 Xpeng과 독일의 자동차 대기업인 폭스바겐(Volkswagen)이폭스바겐 브랜드로 2026년 출시 예정인 중국용 신형 전기차 2대를 개발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
이번 계약에 따라 폭스바겐은 Xpeng에 약 7억 달러를 투자해 지분 4.99%를 확보할 계획이다.
아직도 적자 영업 중
이번 거래는 전통적인 자동차 거대 기업이 전기 자동차 스타트업에 부족한 현금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이루어졌습니다.
이달 초 Xpeng은 2분기 순손실 28억 위안(3억 8450만 달러)을 보고했는데, 이는 분석가들이 예상한 것보다 더 큰 손실이자 3년 전 회사가 상장된 이후 가장 큰 분기별 손실입니다 .
Xpeng은 중국 운전자에게 제공되는 가장 진보된 운전 보조 기술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스타트업의 월간 자동차 배송은 BYD 와 같은 경쟁업체에 비해 여전히 낮은 수준입니다.그리고 리 오토.
다빈치오토(Da Vinci Auto Co.)라는 자회사가 보유한 디디(Didi) 전기차 사업도 적자를 기록했다. 홍콩 증권거래소 에 따르면 2022년 매출은 전년 대비 3배 이상 증가한 26억4000만 위안에 달했다 . 6월 30일 기준 해당 사업부의 순자산은 9억3700만 위안이다.
이러한 재무 결과는 최초 거래 이후 Xpeng의 재무제표에 통합될 예정이라고 서류는 밝혔습니다.
CNBC Pro에서 전기 자동차, 배터리, 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칩 전쟁이 가열되고 있다. 이 중국 주식은 5일 만에 30% 상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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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자의 초점이 EV로 이동함에 따라 분석가들은 이러한 자동차 주식이 급등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거래는 단계적으로 완료될 것으로 예상되며, 새로운 대중 시장 자동차 브랜드가 Xpeng의 예상 총 지분 3.25% 에 대해 좋은 성적을 거둘 경우 Didi는 더 많은 주식을 받게 될 것입니다 .
이 계약에 따라 디디는 거래가 처음 종료된 후 2년 동안 주식을 팔 수 없습니다.
전략적 협력 협정은 최소 5년간 지속될 예정이다.
디디(Didi) 자체는 지난 2년 동안 사업이 어려움을 겪으면서도 로봇택시와 전기자동차 개발에 노력해 왔습니다.
이 거대 차량호출업체는 2021년 상장한 지 불과 몇 달 만에 뉴욕 증권거래소에서 상장 폐지되었고 , 현재 결론이 난 정부 조사를 거쳤습니다. 주식은 여전히 장외 거래가 가능하지만 예상되는 홍콩 상장 계획은 여전히 불분명합니다.
— CNBC의 John Rosevear와 Arjun Kharpal이 이 보고서에 기고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