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올라온 707화를 보고 와타시마음이 구슬퍼서
슬픈 브금으로 초이스함...
브금 정보: 나루토 더라스트 OST 별의 그릇(星のうつわ)
나루토 작가 ' 키시모토 마사시'
엇?.... 훈남인데?,,...
는
ㅋ 오른쪽 닝겐
이름: 키시모토 마사시(42세,작가)
직업: 범 세계적 어그로꾼
오늘 올라온 오로라공주급 막장 불륜스토리 외전 아니지
나루토 외전 707화를 보고
멘탈을 부여잡고, 제발 마사시가 대갈빡을 부여잡고 정신차리길 기원하며 올리는
포스터 글
마사시발의 뭐 같은 완결과
핵노잼 과거회상씬으로 몇달을 질질끄는전개에도
아무리 까도 까도 못 까는게 있으니
바로 연출 ! 캐릭터! 그림!!!
1. 원근법(Perspective)
인간의 눈으로 보는 공간사상(空間事象:3차원)을
규격된 평면(平面:2차원) 위에 묘사적으로 표현하는 회화기법. 투시법이라 함
마사시는 구도도 구도지만 원근법을 겁나 잘씀.
자잘한 그림 하나에도 원근법이 들어가있음
그리고 원근법을 의도적으로 왜곡함으로써 박진감넘치는 구성을 아주 잘함
본격 토가시발까는 짤로 유명한 원나블헌 배경비교짤..
원피스 1점투시, 헌터헌터 1점투시, 블리치 2점투시, 나루토 3점투시!
여기서도 마사시는 3점투시를 그대로 쓰지않고
소실점으로 만들어진 삼각형을 사선으로 기울여 그림
* 소실점(Vanishing Point) : 회화나 설계도 등에서 투시(透視)하여 물체의 연장선을 그었을 때, 선과 선이 만나는점.
1점투시(1 Point Perspective)는 소실점 1개, 2점투시는 소실점 2개, 3점투시는 소실점 3개 되시겠습니다.
마사시그림이 정적이지않고 동적인 느낌이 드는건 바로 이 때문!!
거기다 구도를잡는 삼각형도 정삼각형이나 예각삼각형이 아니라
둔각삼각형을 써서 그림에 스케일?을 더했다능....
그리고 둔각꼭짓점에 나루토를 배치하는 센스까지!!!
역시 3점투시, 기울어진 삼각형.
이번엔 예각소실점=사스케의 시선 일치로... 마사시 센스 짱짱맨!!ㅠㅠㅠㅠ을 또한번 느끼게 해줌
윗짤은 수행 후 돌아온 나루토가 마을을 느끼는 듯한 모습으로
나루토를 꼭짓점으로 넓게 퍼지는 둔각삼각형 구도를 썼다면,
이번엔 목적을 가지고 돌아온 사스케가 나뭇잎마을을 응시하는 모습,
사스케 시선=소실점 일치시키고, 구도 또한 예각삼각형으로 강한 집중효과를 줌니다.
바람의 방향도 보세여...
윗짤은 나루토 머리끈이 약간 위로 날리는게 밑에서 위로 부는 상승기류(따뜻한 바람)임다.
거기에 나루토가 팔벌린 자세까지..!! 환상의 매치죠ㅠㅠㅠㅠ
그런데 밑짤은 사스케가 바람을 정면으로 맞고있음 망토 뒤로 날리는거 미테루?(보임?)
집중효과를 노린 그림이니까 바람도 소실점에서 불어오는 칼바람..☆
(심지어 같은 배경으로....내용에맞게 원근법 바꿔서그리고 소실점 포인트도 다르게 줌... )
3점투시, 기울어진 삼각형.
3점투시는 원래 위에서 아래로 내려다보면서 생기는 투시법이기때문에
캐릭터들이 전부 건물꼭대기에 있는 거 ☆
그리고 윗짤들과 비교해봤을때 아래쪽으로 세로선 각도변화를 크게주는 투시법을 써서
페인이 탑꼭대기에 있다는 사실을 강조함..
원근법도 막쓰는게 아니라 내용에맞게쓴다능...
뒷건물들이 흐릿하게 보이는건 공기원근법인데 그다지 중요하지 않으므로 건너뛰겠슴
마사시 작화에는 순수미술, 특히 회화에서 영향을 받은듯한 흔적이 많이 나타납니다.
일단 원근법은 배경짤로만 정리해봤는데여
캐릭터들 뒤에 배경나올때도 마사시는 원근법 거의다 집어넣음
암튼 마사시는 3점투시를 많이써서 역동적인 컷을 잘그립니다.
나루토준비하기전에 카메라앵글 공부했다더니 나루토에서 굉장히 잘써먹음
사실 원근법자체도 카메라랑 관련이 깊음
고정된 하나의 시점(카메라렌즈)이 세상을 바라볼때 생기는게 1점투시, 2점투시, 3점투시 원근법임.
BUT, 닝겐은 시점이 두개(눈 두개)고,
그 시점이 고정된게 아니라 계속 파르르를 떨리면서 초점을 맞춰가기때문에
또, 상이 맺히는 망막은 2차원 평면이 아니라 휘어진 곡면이기 때문에
닝겐 눈은 절대 투시법처럼 보이진 않음
그래서 결론이 뭐냐면요,, 원근법자체도 시선의 왜곡이라는겁니다...
원근법에 작가의 의도를 얼마든지 넣어서 표현할 수 있다는 사실
만화의 원근법을 보다보면,,
단순히 인간의 시선을 재현하는데 그칠때가 많은데
마사시는 원근법의 의도를 손나 잘 알고쓰고있음 ... 네 그렇습니다.
2. 단축법(Foreshortening)
그림에서 어떤 물체가 비스듬히 놓였을 때 그 물체는 실제의 길이보다도 짧게 보이는데
그러한 현상을 2차원의 평면으로 옮기는 회화기법.
원근법의 한 종류?라고 볼 수도 있겠습니다.
가까이있는건 크게보이고, 멀리있는건 작게보이고...
마사시는 단축법에 데포르메를 살짝섞어 박진감넘치는 표현을 아주 잘함
특히 록리나 가이한테 단축법+데포르메 스킬을 겁나 씀
* 데포르메(Deformation) :
만화에서 캐릭터, 스토리, 연출을 의식적으로 확대하거나 부풀리는 표현을 가리키는 말.
록리 손은 데포르메섞인 단축법,
데포르메섞어서 그림에 입체감, 박진감을 줌
허벅지, 종아리, 발에 다 단축법 들어가있는데
역시 직선으로 인식하고 모두 구도를 넣음
배경은 자세히보면 원처럼 휘어져있죠?
저거 록리 손에 줌땡기면 나타나는 카메라효과(볼록렌즈)임.
배경에 카메라효과주면서 록리 손을 크게그린 데포르메의 당위성도 만들어버림
데포르메도 막쓰지않는 클라스
이외에도
하이앵글
, 로우앵글
.....누구...?
마사시가 잘하는게 이 로우 앵글
볼록렌즈 기법
색감 ,그림체, 뎃생
여기서 힘있게 쫙 제 남편이 나와주네요
그러하다.
15년동안 연재한 이 명작을
독자보기를 뭐같이하더니
이렇게 외전으로 이렇게 망치는구나 싶어 안타까워 싼 똥글임..
님아 ... 정신차려주세요 제발...
첫댓글 나루토 하면 하이앵글같음ㅋㅋㅋㅋㅋㅋㅋㅋ그리고 저 배경 3점투시 진짜 존멋
헌헌은 왜저러나요
원근법에서 하이앵글까지 엑박 ㅠㅠㅠㅠㅠㅠㅠㅠ현기증나요 제발
ㅈㄴㄱㄷ 모바일인데 클릭하면 보여용!
삭제된 댓글 입니다.
별건아니고 임성한작가가 마사시 수석 어시로 들어갔다는 소문이 들립니다만
@유유유유리구슬 스토리가 산으로 간지는 몇년이 지났습니다만
3...3점투시...어렵군요..(빠가) 그치만 존잘이라는 건 알겠어..
ㅁㅈ 만화 작화 하나는 진짜 잘함... 이제 맛살 정신차리고 스토리만 제대로 제발
신이 마사시에게 주지않은 개연성...스토리.... (오열)
삭제된 댓글 입니다.
2222 오로치마루ㅋㅋ
첫번째로 나온 보스급 악역캐인줄 알았더니 작년에 갔던 오로치마루 죽지도 않고 또 왔네, 간줄 알았는데 안갔네, 와 이게 안죽네 반복하더니 결국 나루토보다 어린 모습으로 회춘해서 아직까지 살아있고ㅋㅋ
진짜 마사시의 숨은 최애캐인듯ㅋㅋㅋ
나루토사랑해
잘생기긴 오질나게 잘생기게그림..
진짜 내 인생애니ㅠㅠㅠㅠㅠ이런 표현넘좋아..
마사시 그림은 2D가 아니라 2.5D같음. 가끔 나도모르게 만화가 되기 참 쉬워 보인다고 생각할 때가 있는데 마사시 그림 볼 때마다 현타옴ㅋㅋㅋㅋ'아 노력 엄청 해야 하는구나...ㅋㅋ'하고ㅋㅋ
마사시는 구도 보면 각 캐릭터들이랑 배경들을 3D모델링 해 놓고 그릴때마다 참고하는거 아닌가 생각 할 때가 많음 ㅋㅋㅋㅋ 그게 아니고서야 최소 머릿속에 라이노나 3D맥스 설치되어 있을 듯ㅋㅋㅋㅋ
다른 만화 캐릭터들은 일러스트 보면 모델이 카메라 의식하고 포즈잡고 서 있는걸 찍은 것 같다면 나루토는 캐릭터들이 움직이면 카메라가 그걸 따라다니면서 찍은 것 같음ㅋㅋㅋ 진짜 일러 한 장 한 장 나올때마나 존경스러움...
진짜 애니팀 일 좀 해라........전투신 빼곤 만화책이 나음.....
키바 가아라 애니에서 왜케 못생기게 나옴?ㅠㅠㅠㅠㅠㅠㅠ
그림하난 오질라게 잘그림ㅎ;;근데 시발 전쟁편부터 스토리가 맛가더니 개막장의끝ㅇ닐 달리고있음
그림하나는 존나잘그린다 ..ㅎ
그림도 스토리도 내기준 존좋이라 그냥 존경스러움
@방귀대장 뿡슨이 어차피 해피엔딩일거아니까 그냥 재밌게 보는중인데?
이해하는데 좀 걸렸지만 그냥 그림이 기똥차게 잘 그리는건 바로 알겠다
그림 하난 끝내주게 잘그림 진짜 ㅋㅋㅋㅋㅋㅋ구도 완벽해... 내 기준 그림 잘그리는 작가가 마사시랑 데스토느 그린 사람ㅋㅋㅋㅋㅋㅋㅋ 마사시 이젠 스케치 그리는 거 귀찮다고 그냥 그린다던데ㅋㅋㅋㅋㅋ진짜 개 대단...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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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22
아흑
나루토 그림
그래서 전쟁 전까지만 보고 미루는중..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