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266 0.html]
Q: 왜 파리지옥풀은 비너스 플라이트랩이라고 이름이 붙여졌나요?
(How did the Venus Flytrap get its name?
A: 허허허허허허허허허허허허허허허!!!!!!!
애들에게 설명하는 버전. 파리지옥풀은 그 꽃이 (흡사 비너스 여신처럼) 정말 멋지고 하늘의 금성 (Venus, 태백성이라고도 하죠)와 같이 백색이기 때문에 "비너스(Venus)"라는 이름을 얻었다. 이 식물은 비너스 여신과는 거리가 멀다. "플라이트랩(Flytrap)" 부분은 곤충을 먹는 속성에서 나온 것이 분명하게 보인다.
하지만, 이것은...음.... 뭐라고 할까? "마음편한 오류"라고나 할까... 비너스 플라이트랩(파리지옥풀, Venus Flytrap)이라는 식물명에 "비너스"가 붙은 실제 이유는 맛이 살짝 간 청교도적 식물학자 (예를들면 이 페이지에서 보여지는 Arthur Dobbs)가 이 식물을 보기에 그 형태가 매력적이고 그 행동도 놀랍고 뭔가 여성성기를 연상시킨다고 보았기 때문이다. 한때, 이 식물을 "tipitiwitchet"라고 불렀는데, 이 또한 그 부분의 별칭이다 (미국 원주민의 단어는 아니라는 것이 오랫동안 추정되었다). 따라서, 미의 여신과의 연관 (아프로디테의 마우스트랩 (Aphrodite's Mousetrap), 1990, Nelson and McKinley)이 있지만, 그리고 이에 대해서는 미안하지만, 내가 작명한 것이 아니다.
****************************************************************
[역자의 한마디]
1. 이 글은 Dr. Barry Meyers-Rice가 저술한 Carnivorous Plants FAQ를 허락하에 번역한 것입니다.
2. 원문(영어)과 사진을 보시려면 http://www.sarracenia.com/faq.html를 클릭하세요!
3. 이 번역글을 허락없이 다른 곳에 옮기지 마세요 (미숙하고 다듬지 못한 부분이 많아 아직 여기저기 퍼뜨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