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톤치드 가득한 아름드리 편백나무숲 ‘우드랜드’
초록의 상쾌한 바람과 아름드리 40년생 편백나무가 빼곡히 들어선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 국내에서 가장 넓은 편백숲으로 편백나무에서 뿜어나오는 각종 성분이 아토피 등 피부질환을 호전시킨다는 입소문 때문에 인기가 높다. 실제로 사시사철 푸르른 편백나무는 테라핀, 피톤치드 등 향정유물질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아토피 등 피부질환 치유는 물론 심신에 휴식을 줄 수 있는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과연 20만평 규모의 우드랜드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하늘을 향해 쭉쭉 뻗은 편백나무들의 규모에 압도당한다.
● 장흥 토요 풍물시장
전국 최초 주말시장. 다양한 공연, 최고 저렴한 한우 소고기, 고향의 훈훈한 정이 듬뿍 담겨있는 장터! 매주 토요일 정남진 장흥에서는 신명나는 축제가 열린다. 국내 최초로 매주 열리는 토요 풍물시장은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 살거리가 풍부한 테마여행 코스이다. 민속광장 토속음식점에서는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키조개, 전국 제일의 장흥산 표고버섯, 장흥한우를 함께 먹는 삼합음식을 비롯하여 정남진의 진미 알칼리해조류 매생이, 전남의 42% 를 차지하고 있는 장흥낙지, 바지락, 주꾸미, 촌닭떡국 등 옛 시골장터의 계절별 음식과 즉석에서 만든 전통순두부, 구수하고 따끈한 곱창전골, 무공해 우리밀 분식 등 청정고을 장흥에서 생산된 신선한 농수축산물을 가장 저렴하게 맛 볼 수 있다.
● 드라마 "대물" 촬영지
드라마에 나왔던 3대곰탕집 세트와 탐진강 돌다리등 토요시장 바로 근처에 있어 토요시장과 함께 둘러 볼 수 있는 코스이다.
● 키조개마을과 수문해수욕장(갯마을 산책)
장흥키조개마을은 따뜻한 남쪽 지방으로서 맑은 공기와 물, 청정해역인 득량만을 끼고 있어 최근 친환경농산물 및 질 높은 수산물이 많이 생산되는 보고로 급부상하고 있다. 장흥의 연안 중에서 유일하게 해수욕장을 가진 곳 일뿐만 아니라 전국의 서남해안에서 갯벌보전지구로 지정될 만큼 바다생태계가 우수한 수문연안과 여다지 갯벌, 철쭉으로 유명한 삼비산 등 무한한 관광자원이 산재되어 있어 장흥군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잠재력을 가진 곳이다. 수문해수욕장은 바닷물이 따뜻하고 깨끗한 편이며, 경사가 완만하며 특히, 넓은 백사장에 득량만 바다의 잔잔한 물결, 아늑한 분위기를 만끽 할 수 있는곳이다.
● 영산포 유채꽃단지!
나주 영산강 하천부지 및 동섬일대(약42ha 12만평)에 펼쳐진 샛노란 유채꽃의 향연! 수양버들과 유채꽃이 환상적인 대비로인해 더욱 아름다워 한폭의 수채화를 연상케하는 봄꽃 대표 여행지이다. 도로변에 조망대가 설치돼 있는데, 이곳에 서면 유유히 굽이쳐 흐르는 영산강과 그 주변을 물들인 유채꽃밭이 한눈에 내려다보인다. 조망대 옆에 설치된 나무계단은 유채밭으로 이어진다. 강변을 따라 유채밭 산책로가 나 있다. 이 길로 조금 올라가다보면 오른쪽으로 섶다리가 나타난다. 동섬으로 이어진 섶다리다. 평일 주말 할 것 없이 많은 사람들이 섶다리를 건너 동섬으로 들어가 유채꽃에 묻힌다. 동섬에는 막 돋은 버드나무의 연초록 이파리가 싱그럽다. 또한 근처에는 홍어거리가 있어 홍어를 좋아하는 미식가들은 꼭 한번 찾아 봄직하다. 적당히 삭혀 내놓는 홍어회는 코끝을 톡 쏜다. 홍어회나 홍어삼합은 2만~3만원, 홍어무침은 1만5000~2만원. 홍어 내장에다 보리 싹을 넣어 끓인 ‘보리애국’(5000원)의 칼칼한 맛도 놓칠 수 없다.
● 나주 배꽃단지!
이화 향기 그윽한 배꽃마을. 온 마을이 하얀 눈으로 뒤덮힌곳이 있다. 지천으로 펼쳐진 하얀 배꽃 때문이다.
● 별미 탐방! 키조개삼합(키조개+표고버섯+한우)
싱싱한 키조개의 패주와 한우, 장흥표고버섯이 어우러져 미식가들의 입맛을 돋우는 요리이다. 장흥 키조개마을에는 키조개삼합구이는 물론 키조개회, 키조개탕수육, 키조개회무침 등 다양한 키조개 요리는 물론이거니와 1박2일팀이 감탄을 금치 못했던 바지락회무침, 바지락회 비빔밥등을 맛 볼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