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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반 게임 / 버젼 Europa Universalis 4/1.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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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자 본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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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드 특징 세종대왕의 건강한 장수에 더해진 역사의 비틀림으로 인해 800년 일찍 대한제국이 출현했다는 대체역사 모드입니다. 북방 안정화시키는 김에 여진족을 쳐부수고, 왜구를 척결하는 김에 큐슈까지 상륙한 세종-건무제는 티무르 침공 이후 분열된 것도 모자라 날이 갈수록 쇠약해지는 명나라가 막장화되는 결정타로 황제 정통제가 오이라트 군에게 살해당하고 명나라 전국이 혼돈에 빠진 틈을 타 요동을 회복하려 시도합니다. 명나라에 중원의 혼란 디버프 추가 명나라에 개혁 디시전 추가 완벽한 쇄국주의 디버프를 절반 이하로 감소, 천조국 정부체제 디버프 감소 유교 및 불교 강화, 신도는 약화 일본, 한국의 내셔널 아이디어를 다시 작업 티베트, 중국, 한국, 일본, 몽골, 티벳과 유럽 일부분(프랑스, 슬로바키아, 켈트계 스코틀랜드 등)의 문화권을 새로 작업 대한제국을 위한 종교, 기술 그룹, 정치 체계, 유닛 중화권을 비롯한 아시아권 기술 그룹 버프 전체적인 육군/해군 보유 한계 증가 + 유지비 감소(명은 초반부터 20만 대군을 찍습니다) 문화 변경 시간 및 포인트 증가 새로운 국가 다수 추가 대한제국에 팩션 추가(군부, 상인, 관료) 만주 지역에 대한제국의 변경국 추가 중화권과 인도계 기술은 4단계에서 시작하며, 만주/몽골계의 기술은 2단계에서 시작합니다. 명나라는 중동과 아프리카 지역을 이미 탐험에 성공한 상태입니다. 정화의 원정 때문입니다. 기타 등등 ======0.2 수정사항====== 전쟁 세금은 이제 전쟁 피로도를 높이게 됩니다. 군사 기술을 발전시키면 군사 유지비는 더 비싸집니다. 겨울이 되면 소모율이 더욱 높아집니다. 동양의 정치체계가 추가됩니다. 각각 관료 제정, 관료 왕정입니다. 베트남의 국교가 유교로 변경됩니다. 불교와 유교 실자학에 버프가 있습니다. 명나라 남서부 운남성에 몽 마오라는 새로운 국가가 출현합니다. 실존했던 소국이며, 왕도 실존인물입니다. 작중 시점에선 중국의 정벌로 인해 사실상 중국에 복속된 상태였으나(1448년) 여기서는 명나라가 혼란에 빠져 실패했고 몽 마오는 되려 십송반나까지 세력을 확장했다는 가정입니다. 명나라 남동부 일대에 양나라가 출현합니다. 건문제의 후손이 티무르 침공 이후 세운 나라라는 가정입니다. 고유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있으며, 명과 마찬가지로 아프리카 등지에 대한 지식이 있습니다. 양나라는 중원의 혼란 디버프가 없기 때문에 한국의 침공을 받는 명나라에 비해서 굉장히 유리하나, 군주의 능력치가 바닥을 깁니다(1 0 0). 조선의 명나라 침공 이벤트가 있습니다.
기타 보너스가 몇가지 수정됩니다 유교권 국가들은 실자학 촉진 디시전이 있습니다. 개종을 하는것은 아니나 기술과 비용 감소가 있습니다. 동양판 서구화라고 보시면 편합니다. 지금은 단 한번의 개혁으로 혜택을 보나, 나중에는 서구화처럼 좀 더 시간이 걸리고 어렵게 만들 생각입니다. 이탈리아 반도에 새로운 문화가 대거 추가됩니다. 독일 지역도 꼽사리 낍니다. 천자 제국 디버프와 한국 특수 디버프에 수정이 가해집니다. 중국 형성 디시전이 추가됩니다. 주문화가 동아시아일 경우에만 가능하며, 카이펑, 난징, 항저우, 뤄양 등의 도시를 소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선택하면 천자 제국으로 정부체제가 변경됩니다. ======0.3 수정사항====== 중화권 전용 정치체계가 등장합니다. 중국계 국가들, 대한제국과 애신, 다이 비엣이 사용 가능합니다. 중화권 국가들을 위한 칭제건원 디시전이 생깁니다. 단, 영토가 줄어들면 제위는 잃게 되고 왕국으로 전락합니다. 중화권 국가들을 위한 모디파이어가 몇개 추가됩니다. 대한제국을 위한 모디파이어도 하나 추가됩니다. 대리국, 주나라, 서나라, 명나라에게 고유 아이디어가 추가되며, 중국 형성 디시전에 성공하면 중국 아이디어로 변경할 지 말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중국 아이디어의 최종이 천하라는 고유 아이디어로 변경됩니다. 발견한 모든 황제국에 전쟁 명분을 가집니다. 이슬람권에 고유 정치체계가 추가됩니다. 이란계 황제 작위로, 이란 국가는 샤한샤(왕중왕), 오스만 제국과 같은 나라는 파디샤라는 군주의 칭호를 가집니다. 군사 기술 발전시 유지비 증가가 미묘하게 줄어듭니다. 명나라의 디버프가 감소합니다. 이제 대한제국에게 반격하는게 가능합니다. 플레이어라면요. 중국 지역에 코어만 존재하는 나라로 정나라, 초나라, 연나라가 추가됩니다. 악의곰 님의 한성 무역노드 모드를 추가했습니다(링크 :http://cafe.daum.net/Europa/3RQg/1427) 유교권 국가는 1600년부터 혁명이 가능합니다. ======0.4 수정사항====== 한글화가 되었습니다. 한글패치랑 통합이 되어 있으니, 한글 플레이용 lua 파일만 잘 넣으시고 모드만 실행시키면 되십니다. 오이라트 연맹과 북방의 국가들에 대대적인 패치가 이뤄졌습니다. 태사 에센이 실제로 한 정복에 따라 모굴리스탄(구 차가타이 칸국)과는 왕실 결혼 관계이며 카라 델, 몽골, 코르친은 속국입니다. 에센의 아들 아마산지의 나이도 수정되었습니다. 동아시아 국가들의 국기가 대폭 수정되었습니다. 문화권에 약간의 변화가 있습니다. 명나라에게 영토 할양 요구 디시전과 이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이슬람권 고유 황제 작위를 삭제했습니다. 명나라의 디버프에 한번 더 수정이 가해졌습니다. 원나라가 추가됩니다. 몽골 지역에 수도가 있는 퉁구스알타이계 문화권의 그룹이라면 성립 가능하며, 시작 시점엔 오이라트가 가능성이 높습니다. 일본 열도에 숨겨진 국가가 추가되었습니다. 유교정치, 불교정치, 실자학정치, 유럽 봉건주의 모디파이어가 추가되었습니다. 대한제국이 디버프되었습니다. 인본주의가 디버프되었습니다. 기본 내셔널 아이디어가 약간 버프되었습니다. 럭키 네이션에 오이라트와 비자야나가르가 추가됩니다. 중화권과 한국계 국가는 시작 시점에서 화포 유닛이 존재하게 됩니다. ======0.5 수정사항====== 럭키 네이션이 수정되었습니다. 유교권 정치체계의 기술요구 사항이 수정되었습니다. 유교권 정치체계의 능력치가 조정되었습니다. 대한제국이 약간 디버프되었습니다. 중국 일대의 국가와 문화를 1.9.2버전에 맞게 조정했습니다. 식민지역들은 이제 중화권 이름 또한 생깁니다. 남북 아메리카에 강력한 제국과 공화국, 왕조들이 추가됩니다. 타완틴수유(잉카), 에슈카 틀라톨로얀(아즈텍), 마야는 고유의 정치체계를 가지며, 마야를 제외하면 고유의 아이디어와 고유의 종교 또한 가집니다. 북아메리카 끝부분에 유럽계 국가인 티르 나 노그와 빈란드가 추가됩니다. 고유의 종교 또한 가집니다. 일본 열도에 세개의 다이묘가 추가됩니다. 혁명 조건의 오류가 수정됩니다. 로컬라이제이션에 수정이 있었습니다. 아나톨리아 지방의 투르크 국가들은 이제 정교회 국가들입니다. 아트만(오스만) 왕조는 이제 비잔티움 제국을 선포할 수 있습니다. 제노바, 베네치아, 아메리카 대륙의 크리크를 위한 정치체계가 추가됩니다. 동남아시아 일대에 여러 개의 국가가 새로 추가됩니다. 세계 곳곳에 산맥이 추가됩니다. 여러 국가의 국경이 조정됩니다. 설치 방법 내 문서\Paradox Interactive\Europa Universalis IV\mod\ 폴더 안에 넣으시면 됩니다. 한글패치를 가지고 있으시면 몇몇 글자가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을 수 있으나, 플레이 자체에는 문제가 없을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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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으아아아아 신대륙 완전 나랑 겹치는건가... 것보다 에슈카 틀라톨로얀은 나후아틀어로 아즈텍인가 보죠?
겹치는거 신경쓰지 마세요.
@레그타임 네 ㄷㄷ 쉽게 포기하면 안되겠죠
에슈카 틀라톨로얀(삼각 동맹)은 일단 위키 등에 따르면 테노치티틀란이 강성해져서 다른 두 도시국가인 텍스코코, 틀라코판과 삼각 군사동맹을 맺고 주변국들을 강력한 군사력으로 다 쳐부숴서 조공 받게 만든 체제라 합니다. 테노치티틀란이 사실상 수장격이라 훗날에 아즈텍이라고 알려지게 되었다고 하네요.
종교 추가하면 아이콘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던데 어떻게 해결하셨나요?
알파 채널도 같이 수정하셔야합니다. http://forum.paradoxplaza.com/forum/showthread.php?722861-Mod-Guide-Creating-a-New-Religion-Complete-Guide&highlight=
수고하셨어요. 즐겁게 플레이할게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근데 대부분의 플레이에서 그걸 가지고 페르시아나 중앙아시아는 씹어먹어도 중국계 국가들한텐 얄짤없더라고요(...) 물량에서부터..
사실 수정해야 할 부분이 한두가지가 아니라...원래는 내년 출시였습니다
잘받아갑니다. 비잔티움으로 장난삼아 하고 있는 데 초반에 운이 좋아서 그런지 살아남았습니다. 물론 목숨만요.
아트만(오스만)으로 한다음 비잔티움 성립해서 오스만 왕조 비잔티움 제국(....)하는것도 가능하십니다.
@레그타임 오 그렇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오스만 왕조 비잔티움 제국이라니 ㅋㄷㅋㄷ
감사합니다
정말감사합니다 근데 한글패치모드랑 같이 사용하는건가요?
한글화가 되었습니다. 한글패치랑 통합이 되어 있으니, 한글 플레이용 lua 파일만 잘 넣으시고 모드만 실행시키면 되십니다.
본문 내용중 일부입니다.
영문으로는 사용못하는건가요?
설정으로 명칭못바꾸게 했는데 지방이름이 자꾸 영문으로 변경되서 차라리 영문으로 할까해서요
지방이름 변경은 디시전으로 변경되는 건데, 국어로 넣으니 한글이 깨져서 나옵니다... 사실 그래서 한국어판 제작을 꺼려했는데, 투표를 해보니 번역판 의견이 근 두배여서 지금은 한국어판으로만 만들고 있습니다..
재미있게 잘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1.0이 빨리나오면 좋겠네요
재미있게 하다가 1500년대만 되면 저장파일들이 다 깨져서 날라가 버리네요 벌써 몇번째 이러니까 미치겠네요 저만 이런가요? ㅠㅠ
음... 전 그 오류 해결해서 1700년대까지 잘 진행했는데 모르겠네요. 일단 확인은 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