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님의 숨결
- 윤영윤(조태성 편집)
1.
개인적으로 만나교회 김병삼 목사님을 존경하기도 하고요. 설교 말씀도 자주 듣습니다. 유튜브를 통해서 365일 묵상을 나누고 계시는데요.
올해는 목사님 집필하신 “하나님의 숨결”이라는 책으로 하고 있습니다. 참 은혜롭고 하나님 앞에서 제 삶을 돌아볼 수 있어서 좋은데요. 그중에 한 부분을 나누고 싶어요.
2.
<1월 20일차>
마르다를 향한 말씀도 '먼저 마음과 뜻을 헤아리라'라는 것이었습니다. 스캇 숄즈는 <예수님처럼 친구가 되어 주라>에서 이를 이렇게 풀이합니다.
<마르다야, 세상을 바꾸려고 하기 전에 먼저 나를 통해 네가 변해야 한다. 남들에게 영향을 미치기 전에 네가 내게 영향을 받아야 한다. 세상을 더 좋게 만들려고 뛰어다니기 전에 나를 통해 네가 더 좋은 사람이 되어야 한다. 나를 섬기고 먹이려면 먼저 내가 너를 섬기고 먹이게 해야 한다.>
3.
맞습니다. 세상을 바꾸려는 마르다가 되기 전에, 사람들을 섬기려는 마르다가 되기 전에요. 예수님 발치에 앉아 예수님 음성, 말씀을 듣는 마리아가 되어야 합니다.
하나님의 숨결에 이런 내용도 나옵니다.
<영적 수준이 도덕적 수준을 결정합니다.>
4.
하나님의 말씀에 비추어 나를 돌아보고 그분의 말씀에 맞추어 살아갈 때 도덕적 수준도 올라갑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말씀이 세상에서 정직하고 깨끗하게, 사람을 사랑하고 섬기면서 살길 원하시기 때문입니다.
매일 성령님의 충만하심을 입고 예수님의 사랑에 감격이 넘치는 은혜로 되어지는 삶을 살아서요. 화나게 하고 무례한 사람을 만나도 내 감정 예수님께 올려 드리고요. 예수님께서 주시는 마음을 품어서요. 한 번 더 양보하고 한 번 더 낮아질 수 있는 예수님을 닮아가는 사람 되길 소망합니다.
5.
환경에 어려움이 와도 내 시선으로만 바라보며 불평하는 것이 아니라요. 내 생각보다 더 크신 하나님을 바라보며 믿음으로 감사의 제사를 드리는 자 되길 소원합니다.
오늘도 나 혼자 혹은 먼저 주님을 위하겠노라 바쁘지 말고요. 예수님 발치에 앉아 그분의 말씀을 듣고 먼저 나를 섬기고 먹이시는 그 예수님 만나길 기도합니다. 할렐루야~!
오늘도 성령님과 함께 샬롬입니다.^^♧
첫댓글 샬롬♧^^ 사모님
복된 말씀 나눠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영적 우선순위인 말씀과 기도의 시간을 잘 지키시고 힘쓰시는 사모님을 존경합니다.
저도 영적 우선순위 지키기를 더욱 힘쓰겠습니다.
샬롬 사모님 ^^
은혜로운 묵상을
나누어 주셔서 너무나 감사드려요^^
세상을 바꾸려는,
사람들을 섬기려는
마르다가 되기 전에
예수님 발치에 앉아
예수님 음성, 말씀을 듣는
마리아가 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무언가를 자꾸 하려기보다
예수님품에 안겨
그분의 사랑과 생명을
충만히 누리는 삶을 노력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