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사단은 찬바람 불기 시작하고 첫영성체 예식이 다가오면.... 뭐다? 입단과 갱신을 위한 수련기간이 시작된다~~ ^^
올해는 첫영성체를 몇주 앞둔 어느날 복사단 입단안내문을 이~~쁘게 그림도 넣어 만들라는 말씀과 함께 첫영성체반에 들어가서 복사들이 직접 소개를 하라는 말씀까지 있으셨답니다.
복사단회합날 이 기쁜소식을 복사들에게 전달하니 우리 배려심 넘치는 복사들! 복사단소개라는 영광스러운 자리를 서로서로 양보하지 뭡니까~ㅎ 결국 아주 공정하게 가위바위보에서 우승한 이민제레오와 송시후스테파노가 그 영광을 차지하게 되었네요.
형님복사들이 소개는 하지만 막내복사들은 함께 하여 형님들께 힘을 실어주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김성욱요셉이 안타깝게 가위바위보는 졌지만 함께 하자고 해서 "복사홍보단" 이 꾸려졌습니다.
어린이미사가 끝나고 첫영성체반이 예식연습을 위해 모였을때 "복사홍보단" 이 들어가서 복사단을 소개하기로 했습니다.
간단하게 복사는 어떤 봉사를 하는지, 복사를 하려면 어떤 과정을 거쳐야 하는지, 미사외에 어떤 행사들이 있는지 설명해주었습니다.
그리고 질의응답시간을 가졌는데 생각보다 많은 친구들이 복사에 대해 다양한 궁금증을 가지고 있었더라구요. 제의실이 어떻게 생겼냐는 귀여운 질문도 받았지요 ㅎ 그건..... 복사되면 알 수 있단다~~ ^^
복사수련과정이 힘들 수 있지만 우리 친구들 모두 충분히 할 수 있고 하느님께서 이끌어주실거라고, 선배 복사들의 응원을 전해주었습니다! 멋진 복사 선배뉨들~~♡
이날의 홍보 덕분(....이라고 믿고 싶은데 ^^; ) 인지 예상보다 많은 친구들이 복사입단신청서를 제출했습니다.
앞으로 3개월동안 새벽미사, 평일미사참례와 필사까지 고될 수 있는 수련기간을 잘 마치고 내년 3월에 반짝반짝 빛나는 신입복사로 다시 만날 수 있기를 복사단 모두 기도하며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주님. 동탄능동성당의 예비복사들과 언제나 함께 해 주시고, 주님을 사랑하여 따르고자 하는 그 착하고 순수한 마음 다치지 않도록 보호하여 주소서. 아멘.
첫댓글 처음 해보는 복사단 홍보에 많이 당황했을 우리 복사 친구들 ~
하지만 우리는 주님의 어린군대!
무서울것이 없죠?^^
성당에서 주님을 따르며 자라나는 우리 복사들을 보면 정말 좋은 열매로 영글어 간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됩니다.
역시 우리 복사들은 다르네요~♡
복사단 소개를 하고, 어린이들의 궁금함에 성심성의껏 답변해준 선배 복사들, 정말 감사하고 멋졌습니다.
이날 보여준 모습과 그간 보여준 멋있고 성실한 모습이 후배들에게 귀감이 되어 이번에도 많은 어린이들이 복사 수련을 신청한 듯ㅈ합니다.
복사 수련하는 어린이들, 갱신하는 복사들 모두 응원하고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