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한우리교회(두날개 공동체) 원문보기 글쓴이: 박석훈목사
특새(2) 창조주 하나님(롬1장19절에서20절).hwp 11. 새봄특별새벽기도회(2) * 말 씀: 롬1:19-20 *찬양: 85장, 68장 *암송: 롬1:19 * 제 목: 창조주 하나님
19.이는 하나님을 알 만한 것이 그들 속에 보임이라 하나님께서 이를 그들에게 보이셨느니라 20. 창세로부터 그의 보이지 아니하는 것들 곧 그의 영원하신 능력과 신성이 그가 만드신 만물에 분명히 보여 알려졌나니 그러므로 그들이 핑계치 못할지니라
저희집 거실에 어항이 하나 있습니다. 처음에는 구피 몇 마리를 키웠습니다. 그런데 번식력이 얼마나 좋은지 새끼를 낳기 시작하면 정신이 없습니다. 보통20마리 정도 낳으니 그 어린 물고기들은 별도로 보호해주어야 했습니다. 지금은 그 작은 구피들이 커서 어른이 다되어 간다. 줄잡아 70여 마리는 되는 것 같습니다. 교회도 이렇게 번식하고 부흥하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해 봅니다. 이제 어른이 된 구피들이 새끼를 낳게 된다면 아마도 어항이 비좁아질 것입니다. 참 묘한 것은 암놈보다 수놈이 훨씬 아름답다. 몸통보다 더 큰 꼬리부분은 형형색색 아름답기가 그지없다. 창조주 하나님의 멋진 솜씨이다. 새끼를 낳지 못하는 수놈에게 외모의 마음다움으로 채우신 것이다. 하나님의 조화로움이다. 오늘은 두 번째 시간으로 창조주 하나님에 대한 말씀입니다. 창조주 하나님하면 어떤 느낌이 드십니까? 그 창조주 하나님을 이 새벽에 대면하시길 바랍니다.
1. 하나님이 존재하시는 증거1: 하나님의 걸작품들/ 온 우주 만물 안에
태초에 하나님께서는 천지만물을 창조하셨습니다.(창1:1)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살아계신 증거를 몇 가지로 말씀하셨습니다. 20. 창세로부터 그의 보이지 아니하는 것들 곧 그의 영원하신 능력과 신성이 그가 만드신 만물에 분명히 보여 알려졌나니 그러므로 그들이 핑계치 못할지니라 이 말씀처럼 우리는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만물 안에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우리 인간의 눈썹을 한 번 보십시오. 옆 사람의 눈썹을 잠깐 볼까요? 눈썹의 역할? 눈썹의 개수? 머리털과 다른점은? - 속눈썹의 역할? 아무리 생각해보아도 하나님의 기가 막힌 작품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그의 영원하신 능력과 신성을 그가 만드신 만물에 분명히 보이시고 알려주심으로 우리가 핑계치 못하도록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이 땅에 존재하는 모든 생명체는 하나님의 위대한 걸작품입니다. 또한 우리 인생 자체가 하나님의 걸작품이기도 합니다. 이 지구상에는 수많은 사람들이 있지만 나는 나 혼자입니다. 내가 둘 일 수 없습니다. 우리 모두는 하나님의 귀한 걸작품들입니다.
-생명체뿐만 아니라 이 은하계 전체가 다 하나님의 작품입니다. 지구가 태양 주위를 일정한 거리를 유지하면서 돌고 있습니다. 그런데 만약 지구가 태양이 좋다고 그 간격을 좁혀 버리면, 지구의 온도가 200도 이상으로 올라가 불타 버리고 말 것입니다. 그런데 지구가 태양이 싫어 그 간격을 넓혀 버리면 지구의 온도는 영하 200도 이하가 되어 얼음 덩어리로 바뀌고 맙니다. 4계절이 뚜렷한 우리나라는 정말 복 받은 지역입니다.
-인간이 우연히 만들어질 확률은?(김준곤 목사) 중국의 황사가 모여 거대한 63빌딩처럼 쌓아지는 것과 같은 확률이라고 합니다. 즉 이것은 확률 제로라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천지를 창조하셨다는 것을 믿지 않으면 우주 삼라만상의 모든 현상들을 도무지 설명할 길이 없습니다.
2. 하나님이 존재하시는 증거2: 인간 마음속 깊은 곳에 있는 양심 19.이는 하나님을 알 만한 것이 그들 속에 보임이라 하나님께서 이를 그들에게 보이셨느니라
하나님께서는 우주 만물에 하나님의 신성을 담아두셨을 뿐만 아니라 우리의 심성 안에도 하나님을 알만한 것을 심어주셨습니다. 창1장에서는 우리 인간이 동물과 다른 것은 ‘하나님의 형상’으로 창조되었기 때문이라고 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인간 마음 속 깊은 곳에 양심을 주셨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양심에 반하는 행동을 하면 죄의식을 느낍니다. 또한 하나님은 우리에게 선악을 분멸하는 능력을 주셨고 이성적 판단을 할 수 있는 자질을 허락해 주셨습니다. 이것이 바로 하나님이 갖고 계신 속성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 인간과 교제하기를 원하셨기 때문에 이것을 허락해 주신 것입니다.
- 프린시스의 [신의 언어] 라는 책. 그는 미국 물리학자. 그는 물리학과 의학저구지식을 동원하여 인간이 소유하고 있는 30억 개의 유전자 서열을 연구하여 10년 만에 ‘인간 게놈 지도를 완성’한 사람. 그의 말 “인간이 소유한 양심과 이타심으로 대표된 도덕법이 오직 인간 내면에만 존재한다는 것은 하나님이 반드시 존재하신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다” 우리는 하나님의 존재를 거부하거나 핑계 댈 수 없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창조주시며 우리 인생을 향해 끝없는 사랑을 보여 주시는 분이십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간은 왜 하나님의 존재를 부정할까? 성경은 이것을 ‘죄’라고 표현합니다.
-우리 인생이 겪는 최대의 비극: ‘죄’[하나님과 분리된 상태] 1) ‘죄성’ 2) ‘죽음의 문제’ 3) ‘인간 안에 있는 ’고통의 문제‘ 위 세 가지 중 후자 두 가지는 모두 근원적으로 첫 번째 죄성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사람의 마음에서 나오는 것은 악한 생각 곧 음란과 도둑질과 살인과 간음과 탐욕과 악독과 속임과 음탕과 질투와 비방과 교만과 우매함이니 이 모든 악한 것이 다 속에서 나와서 사람을 더럽게 하느니라”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인류를 창조하시고 지 가운데 두지 않으셨습니다. 하나님은 한 영혼을 너무나 소중하게 여기며 사랑하셨습니다. 그래서 가장 사랑하는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셨고, 우리가 받아야 할 죄값을 십자가를 통해 치르게 하셨습니다. 예화1) [벤허]........작가 루 윌리스의 이야기.
예화2) 피도(개)의 동상
4. 있는 모습 그대로 예수님은 우리가 있는 모습 그대로 믿음을 고백하기를 원하십니다. 과거에는 내가 주인이 되어 인생을 살았지만 이제는 천지를 창조하신 하나님이 주인이 되기를 간절히 원하십니다. 우리 하나님께서는 언제든지 우리가 돌아오기만을 기다리고 계십니다. 예화3) 어느 가을에, 한 화가와 청소부의 만남.
우리 역시 하나님 앞에 나아갈 때 이런 생각을 하지 않는가? 그러나 하나님은 우리가 지금 현재 모습 그대로 나아오기를 원하십니다. “볼지어다 내가 문 밖에 서서 두드리노니 누구든지 내 음성을 듣고 문을 열면 내가 그에게로 들어가 그와 더불어 먹고 그는 나와 더불어 먹으리라”(요계3:20)
(묵상 질문) 1. 하나님께서는 어떻게 자신을 드러내어 알게 하겠다고 하셨는가?
2. 인간이 짐승과 다른 근본적인 차이는 무엇인가?
3. 당신은 있는 모습 그대로 주 앞에 나아가고 있는가?
찬양 / 약할 때 강함 되시네 나의 보배가 되신 주 주 나의 모든 것 II:예수 어린 양 존귀한 이름 예수 어린양 존귀한 이름:II 십자가 죄 사하셨네 주님의 이름 찬양해 주 나의 모든 것 쓰러진 나를 세우고 나의 빈 잔을 채우네 주 나의 모든 것 II:예수 어린 양 존귀한 이름 예수 어린양 존귀한 이름:I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