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과 한국의 복지 비교♧
1. 한국에서는 애 낳으면 돈 준다. (미국에선 돈 안 준다.)
2. 한국에서는 애 낳고 5살 때까지 돈 준다. (미국에선 돈 안 준다.)
3. 한국에서는 실업 청년에게 돈 준다. (미국에선 안 준다.)
4. 한국에서는 세월호 유족에게 돈 준다.(미국 9.11 사태 유족에게 돈 안 준다.)
5. 한국에서는 5.18 사태 유족에게 가산점 준다.(미국에서는 그런 제도 없다.)
6. 한국에서는 고등학교까지 무상 급식이다. (미국에서는 내 돈 주고 사 먹는다.)
7. 한국에서는 병원 방문 시 4천 원이다. (미국에서는 10만 원 낸다.)
8. 한국에서는 버스비가 1,500원 정도이다. (미국에서는 5,000원 한다.)
9. 한국에서는 퇴직금이 있다. (미국에서는 퇴직금 없다.)
10. 한국에서는 직원을 함부로 못 자른다. (미국에서는 아무 때나 자를 수 있다.)
11. 한국에선 해외여행 가본사람이 70% 이상 이란다. (미국에선 비행기 안 타본 사람이 더 많다.)
12. 한국에는 룸사롱, 술집이 밤새 영업한다.(미국은 룸사롱이 없으며 일반 가게도 10시면 문 닫는다.)
13. 한국에는 아직도 성매매가 많다. (미국에서는 걸리면 깜빵이다, 눈을 찾아봐도 그런데는 없다.)
14. 주말에 한국 사람들은 놀러 다닌다. (미국 사람들은 주말에 집청소 한다.)
15. 한국에선 애들 사교육비로 몇 십만 원 몇 백만 원 쓴다. (미국에선 한국 사람을 빼고 나면 거의 사교육 이란 게 없다.)
16. 한국에선 노조가 엄청 많은 권한을 행하며 노조원들이 잘 산다. (미국에선 노조 찾아보기가 힘들다. 있는 노조는 직원들을 위해 일한다.)
이렇게 잘살면서 매일 죽겠다고 난리 법석이다… 쓸 거 다으면서…
그리고 아직도 복지를 더 늘린다고 한다… 웃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