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뉴스1) 장동열 기자
육군 37사단(사단장 소장 박종진)이 27일부터 2박 3일간 도내 특성화고 학생들을 부대로 초청 병영체험을 실시했다.
청주공업고, 충북전산기계고, 충주공업고, 진천상업고, 현도정보고 등 도내 특성화 5개 고교 3학년 학생 153명이 참가했다.
부대는 청소년들이 병영체험 활동을 통해 국가안보의 중요성 인식과 더불어 나라사랑의 마음을 기르고, 미래 취업과 진로 및 목표설정에도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관계기관과 협조한 가운데 일정을 마련했다.
37사단은 병영체험에 참가한 학생들이 군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장비와 물자 관람을 시작으로, 충북지역과 부대를 소개한 역사관 견학, 그리고 대한민국의 역사와 북한의 현 실상을 소개한 나라사랑 교육을 편성했다.
기동대대 장병들의 레펠 시범을 비롯해 제식훈련, 유격체조와 기초 장애물 및 산악장애물 훈련 체험을 1, 2일차에 각각 편성하여 군 장병들이 받는 훈련을 몸소 경험할 수 있게 했다.
충북 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는 병영체험 기간 동안 일자별로 진로와 목표설정, 성공 취업을 위한 긍정적 사고, 효과적 소통방법 및 자기소개법 등 취업역량 강화 교육과 함께 레크레이션을 편성, 병영체험과 더불어 진로설계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첫댓글 군대 입대시 많은 도움이 되었으리라 봅니다..
군생활에 많은 도움 되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