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세히 보면 서점이 두개가 있고(More Books, Mother Goose Books), 눈이 내릴 때 Mother Goose Books에서 마더구스, 거위, 험피덤피 캐릭터가 입체적으로 나타나서 아이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냄.
눈이 한 송이씩 떨어지면서 도시의 색이 점점 밝아짐.
뾰족한 수염, 모자, 구두 등으로 표현되는 엄격한 모습의 어른과, 동심을 가지고 있는 밝은 색의 소년과 강아지, 마더구스 캐릭터의 대비가 돋보인다.
➤ Language Analyze
현재진행형 : It’s snowing.
Keep ~ing : Snowflakes keep coming and coming and coming.
As soon as : But as soon as one snowflake melts another takes its place.
눈 내리는 것을 묘사하는 단어 : dancing swirling, twirling, spinning
비교급 : And rooftops grow lighter, and lighter.
➤ Comment
그림의 등장인물이 입체적으로 보인다. 하나의 그림이 아닌 듯하다.
눈 내리는 모습이 사람인 것처럼 묘사되어 우중충한 도시에 생명력을 불어넣는 것처럼 보인다.
눈이 아니라고 했던 어른들이 눈으로 다 덮혔는데 그 다음 장면이 간판의 주인공이 살아나는 장면의 이동이 인상적이다.
➤ Research - 샛길 활동 소개 및 2022 성취기준 제시
1, TV와 라디오에서 ‘It’s snowing a lot’이라고 안내 방송이 나온다면 사람들이 어떻게 반응할지 스토리 재구성해보기
2. 그냥 해보는 토론활동: 만약 눈이 3송이 내렸다면 눈이 내린 것인가? 안 내린 것인가? 머리카락이 세가닥이 있다면 대머리인가 아닌가.
3. 본인이 얻는 정보의 출처는 어디인가? 그 정보를 믿는 기준은 무엇인가?
4. (글쓰기활동) 경험하지 않았는데 존재한다고 혹은 진실이라고 믿는 것이 있나요? 그렇다면 그것은 무엇인가요? ex) 신, 진정한 사랑
5. Snowflake 만들어 보고(https://youtu.be/pzH3h4NFvKQ?si=8Z51LmvSwU9sWpUr) 만들어 먹기(중1 과학 물질의 세가지 상태와 연계)
➤ 수업 적용 및 평가 사례(optional, 추후 추가)
그림만 제시하고 글 작성: 조건제시 Keep~ing 사용
모둠활동: 그림만 제시하고 스토리 구성하기
그림과 글자를 잘라서 제시 후 재구성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