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부단
우유부단은 제주 서쪽 ' 테쉬폰 ' 으로 유명한 건축물이 있는
제주 성이시돌목장에 있는 카페입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6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있어요.
시원한 샤베트 같은 느낌의 아이스크림이 무척 맛이 좋아서 저도 지나가다 오다 사먹곤했는데요.
이번에 갔을땐 태양볕에 완전 금방 녹아버려가지고 아! 여름이였지!!! ㅋㅋ 싶었습니다.
겨울에는 들고 다니면서 여기저기서 사진 찍는 맛도 났는데 여름은 안되겠더군요 ㅋㅋㅋ
가장 기본인 우유부단 아이스크림은 5,000원이구요.
여기 아쌈 밀크티도 꽤 맛있고 얼그레이 밀트티는 완전 제 스타일입니다.
아이스크림 라떼도 있고 제주 감귤 당근주스도 있고 메뉴가 생각보다 많더라구요.
늘 아이스크림만 먹고나와서 다양한줄 몰랐는데 이번에 갔을땐
좀 천천시 살펴보았더니 많은 메뉴들이 눈에 쏙쏙 들어오더라구요.
주차장 넉넉하구요 !
주차장에서 테쉬폰쪽으로 가려면 무조건 우유부단 카페를 지나가게 되어있어요.
주차장도 가는길도 모두 비포장도로이다보니 흙먼지 좀 많이 날리고 비가 오면 진흙탕이 되기도 하니 조심하시구요.
카페 내부에서 코로나 시국에는 아예 먹는것이 불가능했지만 현재는 몇 명정도는 수용할 수 있게 되어있어요.
그런데 대부분 .. 테이크 아웃한다고 생각하시면 될듯하구요.
야외에도 테이블들이 있긴한데 한여름 이용은 완전 비추입니다 ㅋ 쪄죽기 딱 좋음..
우유곽 모양으로 천장이 막혀있긴하나 완전 뜨거움...
제주도 우유부단까지 방문을 하셨다면 이왕이면 테쉬폰도 보고 가시는걸 추천드려요.
바로 몇걸음만 걸어서 올라가면 제주에서만 볼 수 있는 건축물을 볼 수 있는데 그대로 돌아 나가기엔 아쉽잖아요.
일단은 여름이니까 금방 녹아버리니까 꼭 아이스크림은 드시고 가시고요.
콘 타입이 인기는 많은듯보입니다.^^
저도 가지고 나가서 테쉬폰 앞에서 사진 찰칵해보았어요 !
이 사진은 △ 겨울에 촬영한거라서 가능 ! 얼마전 갔을때는 폭염경고가 내려졌던 날인데
잠깐 가지고 나가서 사진 몇장 찍다보니 녹아버려서 얼른 입에 담았습니다 ㅋㅋㅋ
날로먹고회로먹고
우유부단에서 아이스크림을 사 먹고 나서는 부지런히 운전을 해서 서귀포 중앙부근으로 갔어요.
여기서 지인을 만날 예정이였기 때문인데요.
일단 늦은 점심부터 먹자 하고 ㅋ 한치물회를 먹으러 날로먹고회로먹고를 방문하였답니다.
지금은 딱 한치철인데 이 한치는 아마 9월 중순까지는 잡히지 않을까 싶어요.
하지만 가장 안전하게 먹을 수 있는? ㅋㅋ (9월에 없을수도있으니) 시간이 지금이니까 ~
제주여행중이시면 한치는 꼭 드셔보시고요.
저희는 이날 물회랑 먹통 두가지 먹고왔는데 한치먹통은 ▲ 이렇게 먹물까지 통채로 삶아내는것입니다.
한치회랑 가격이 똑같아요.
부드럽고 그 먹물의 맛이 저는 좋아서 이렇게 종종 먹곤해요 .
날로먹고회로먹고는 오후2시부터 영업시작하고 중간에 쉬는시간 같은거 없습니다 !! ㅋㅋ
풀로 밤 10시까지 영업하시고요. 매달 1,3,4번째 화요일만 정기휴일이예요.
근처에 주차장 많아요! 그리고 한치물회 양 푸짐하고 완전 맛있습니다.
진짜 제주도식으로 내어주시는곳으로 양 푸짐하고 가격대 좋아서 도민분들이 많이 가시는곳이예요.
한치물회는 여름 한정 메뉴이기때문에 놓칠수없어 먹고오긴했지만
사실 여기는 고등어회 / 딱새우회 / 객주리 조림 세트로 나오는 코스요리가 인기 최고거든요.
식사를 든든하게 하실분들은 날로먹고세트 / 회로먹고세트를 주문하시는걸 강력추천드려요^^
으 .. 이 부드럽고 반짝이는 한치들좀 보세요ㅜㅜ
제가 먹고왔음에도 불구하고 사진으로 보고 있으니 침이 고이네요 쓰읍 ㅋ
서귀포에서 도민분들이 많이 가는곳이니 체크해두었다가 여기도 가보시라고 정보 같이 남겼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