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철만 되면 고민되는 것이 휴가계획이다. 바다로갈까 ? 산으로갈까? 산과 바다를 함께 이용할수있는 곳이 좋겠다.
충남 서천에 그런곳이 있습니다. 희리산해송자연휴양림 가까이 선도리 갯벌체험장도있고 조금더 가면 춘장대해수욕장이 있습니다.
이곳으로 가는길은 서해안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할수도 있고 서울에서 용인서울고속도로 - 경부고속도로 - 서천공주고속국도를 이용하는것이 휴가철에 교통체증이 제일 없을 길이라 생각됩니다.
충남 서천 8경에 들어가는 희리산자연휴양림은
태양에 살갗을 태우는 그런일 없이 시원한 휴가를 즐길수있다.
휴양림내에는 야생화관찰원,버섯재배원,산책로, 농구장 ,배구장그리고 어린이나 가족이 물놀이를 할수있는 물놀이장이 있습니다.
희리산 최고봉은 문수봉이다. 숲속의집과 해송림, 저수지가 빼어난 조화를 이루고 있어 경관이 아름답다.
숲속의 집은 소나무, 잣나무, 낙엽송, 삼나무, 해송, 층층나무, 참나무 7개 수종의 판재로 제작, 내부를 장식하여 수종 특유의 향기를 느낄수 있다.
희리산 자연휴양림 입구입니다.
휴양림 내 산책로는 푸른 해송으로 가득 차 있고 경사가 거의 없어 어린이와 나이든 부모와 함께 산책하기 좋다. 휴양림을 둘러싸고 있는 임도도 경사가 그리 급하지 않아 임도라기보다는 산책로에 가깝다. 임도를 따라 걷다 보면 중간 지점쯤에서는 서해 바다도 감상할 수 있다.
나무들이 광합성작용에 의해 탄산가스와대기오염물질을 흡수하고 산소를 내어 놓기 때문에 숲의 공기는 피로에 지친 심신의 활력을 되찾고 올수있는 휴가지가 될수있는 곳이다. 나무들이 각종 병균과 해충,곰팡이들로 부터 자신을 보호하기위해 끊임없이 품어내는 방향성물질이 피톤치드라고 말합니다.
휴양림내에는 취사장, 세면샤워장, 급수대 등의 편익시설과 산림 및 숲의 기능과 혜택을 설명한 숲해설판, 야생화관찰원, 버섯재배원, 무궁화전시포가 있다.
체육시설로는 강돌로 특색있게 만든 물놀이장과, 농구장, 배구장이 있어 가족단위 또는 단체에서 방문하여 심신과 정서를 함양 하고 초·중·고 학생의 자연학습 체험의 교육장소로 손색이 없다
숲속의집은 비수기/주중/주말/성수기 요금이 다르다. 휴양림에서 휴가가 좋긴한데 예약이 필수라 골라잡기 힘들다. 그래서인지 텐트로 야영하는 가족들도 많이 볼수있다.
텐트를 가지고 휴가온 가족들이 야영하는 모습이며 오토캠핑장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 야영장이기도 한곳이다.
숲속의집입니다. 예약이 되면 편하고 즐겁게 쉬어올수있는 시설이죠.
수목은 해송이 90%이상을 차지하며, 산벚, 참나무류, 단풍나무류 등이 서식하고 있으며, 야생화로는 초롱꽃, 산수국, 우산나물, 할미꽃, 꽃창포, 개미취, 괭이밥, 주름꽃 등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계곡에 물이 거의 없는 희리산에는 물놀이장이 개장되어 있어 어린이들이 즐기기 좋도록되어있어요 100명정도 수용되는 가족,유아풀장이죠. 물놀이 장은 7.16- 8.21일까지 개장되구요.
승용차 이용시 - 서해안고속도로 이용 사거리가 나오는데 직진 및 좌회전하면 서천읍이고 우회전 보령(춘장대해수욕장)쪽으로 2km를 오면 우측에 희리산해송자연휴양림 입간판(녹색기둥형)이 나옵니다. 이곳에서 우회전하여 마을을 지나고 서해안고속도로 아래 마을도로를 따라 1.2km를 오면 다시 휴양림 입간판이 나오는데 이곳에서 좌회전하여 1.3km를 마을길을 따라 오면 우측에 저수지가 나오면서 저수지 끝나는 곳에 위치한 희리산해송 자연휴양림을 만나게 됩니다. 서울에서 서천IC까지 약 2시간 소요되고 서천IC부터 희리산해송 자연휴양림까지 소요되는 시간은 약 10분 가량입니다.
- 대전에서 서천 방향으로 600m 진행하면 신호등이 있는 사거리가 나오는데 직진 및 좌회전하면 서천읍이고 우회전하여 보령 (춘장대해수욕장)쪽으로 2km를 오면 우측에 희리산해송자연휴양림 입간판(녹색기둥형)이 나옵니다. 이곳에서 우회전하여 마을을 지나고 서해안고속도로 아래 마을도로를 따라 1.2km를 오면??하여 1.3km를 마을길을 따라 오면 우측에 저수지가 나오면서 저수지 끝나는 곳에 위치한 희리산해송 자연휴양림을 만나게 됩니다. 대전에서 서천까지 약 1시간 50분이 소요됩니다.
- 보령방면에서 화산 자동차매매상사 간판이 보이면 우측 희리산해송 자연휴양림 입간판 쪽으로 좌회전하여 1.3km를 마을길을 따라 오면 우측에 저수지가 나오면서 저수지 끝나는 곳에 위치한 희리산해송 자연휴양림을 만나게 됩니다. 서천IC부터 희리산해송 자연휴양림까지 소요되는 시간은 약 10분 가량입니다.
- 전주 군산방면에서 신호등이 있는 사거리가 나오는데 직진 및 좌회전하면 서천읍이고 우회전하여 보령(춘장대해수욕장)쪽으로 2km를 오면 우측에 희리산해송자연휴양림 입간판이 나옵니다.
이곳에서 우회전하여 마을을 지나고 서해안고속도로 아래 마을도로를 따라 1.2km를 오면 다시 휴양림 입간판이 나오는데 이곳에서 좌회전하여 1.3km를 마을길을 따라 오면 우측에 저수지가 나오면서 저수지 끝나는 곳에 위치한 희리산해송 자연휴양림을 만나게 됩니다. 서천IC부터 희리산해송 자연휴양림까지 소요되는 시간은 약 10분 가량입니다.
◎ 대중교통 이용시 춘장대해수욕장 방면버스를 타고 종천면소재지에서 내려 약 40분 정도를 걸어서 와야 하고 택시를 이용시 약 10분 정도 소요됩니다.
여행정보 1> 여행지 : 희리산 해송자연휴양림 2> 위치 : 충남 서천군 종천면 산천리 산35-1 3>전화 : ☎ (041)953-2230(휴양림관리사무소) |
출처: 혜천의 바람흔적 원문보기 글쓴이: 바람흔적
첫댓글 희리산 자연휴양림은 처음 들어본곳이라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