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관계관리(CRM) 기반의 콜센터 아웃소싱 업체인 유베이스(www.ubase.co.kr 대표 박대용)는 온라인 종합쇼핑몰인 다음쇼핑(shop.daum.net 대표 임방희)과 CS(Customer Satisfaction)업무 아웃소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에 따라 유베이스는 야후, 옥션, 롯데닷컴 등 국내 대부분의 대형 인터넷 쇼핑몰의 고객서비스 센터를 아웃소싱하는 전문업체로 부상했다.
다음쇼핑은 지난 6월 말 회사내부에서 운영하던 고객서비스(CS) 센터의 업무를 보다 전문화된 업체로 전환하기 위해 총 3개 전문업체를 통해 1개월간 시범운영을 진행한 결과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은 고객관리 서비스 전문업체로 유베이스를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유베이스는 총 70명의 고객관리 전문인력들을 통해 다음쇼핑의 CS 업무대행 프로젝트를 운영하게 된다.
유베이스는 철저한 고객서비스 품질 관리를 위해 CSI 인덱스(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해 상담원들의 친절도와 헬프데스크 평균 응답 대기 시간을 기준으로 응답 가용성과 상담원의 통화 품질을 관리지표에 포함시킴으로써 고객의 서비스 만족도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유베이스는 CRM에 기반한 토털 고객관리 아웃소싱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전국 80여개 서비스센터 및 6곳의 컨택센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4000명의 종업원을 갖고 있는 국내 최대규모의 고객서비스 아웃소싱 업체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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