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중단거리로 축소운행시키겠다는 무궁화호의 미래상이 결국은 HEMU32인가?
고속철도 시속 천킬로 추천 0 조회 472 07.10.17 14:41 댓글 6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7.10.17 14:52

    첫댓글 hEMU-150의 도입의도를 알고 얘기하시는건지요?

  • 07.10.17 15:52

    HEMU-32는 또 뭔지 알고싶습니다. 예전부터 자꾸 그 명칭을 쓰시던데... 그리고, 정말로 EMU의 도입배경과, 그 이유를 정확히 알고계십니까? 알고 계시다면, 꿀릴게 없으시다면 이 댓글 밑에 서술해주실것을 요구합니다.

  • 07.10.17 18:57

    HEMU-150이 만만하게 나오는건 아닙니다..=ㅅ= 코레일 적자도 충분히 감안해보아야 할 요소가 아닌듯 싶네요

  • 07.10.17 19:59

    그렇죠. 열차가 무슨 빵공장에서 빵찍어내듯이 뻥뻥하고 나오는것도 아니고 말입니다.

  • 07.10.18 11:25

    hemu-32는 32km/h 최고속도급 차량입니까, 아니면 32량 편성이 가능한 차량입니까? 있지도 않은 괴뢰를 두고 이야기를 하는 것을 정치학적 용어로 "마타도어"라고 하지요.

  • 07.10.18 13:58

    이번에 도입할 hEMU-150이 32량이기 때문에 HEMU-32라고 붙이신거 같은데... 이 hEMU조차도 정식명칭이 아니니 일단 넘어가도록 하죠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