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오토바이 상태가 어떤지 모르는 관계로 됀다 안됀다 단정 지을수는없어요
캬브 문제인지 엔진 문제인지
먼저 바이크상태 점검
1-알피엠 1000정도 유지 돼어 있는지(타고메타 측정기 측정)
2-스로틀 감으면 쭉 엔진 부조화 없이 끝까지 가는지 (알피엠 측정기 측정0
3-점화플러그 및 이그니션 코일 정상 작동 돼는지 (타코메타 측정기 측정)
(환경검사 수리하는곳이라면 위 장비 다 있어요 ) 없다면 이곳에서 수리하지 마세요,
요즘 환경검사 때문에 걱정이 많으실 겁니다
허나 자세히 원리를 파악 하다보면 환경검사는 그리 힘들지 않습니다,
요즘 대형 오토바이 수리 센타에서 환경검사 대비 여러 대처 방안 또는 준비가 미흡 한데가
많이 있어요
먼저 고가의 환경장비 각종 전자 측정기 구비 해놓고 운영 하는 센타는 극히 일부에 지나지 않는
형편이라서 또는 시행 첫해여서 경험이나 지식이 믾이 부족하여 일반인들이 체험하는 현실은 아주 많이 힘듭니다,
그러다보니 센타에서는 정확한 진단도 모르는 상태에서 이것 저것 막 뜨어 고치고 돼니 않돼니 하기나 하고 또는 알고 있다하더라도
일반이이 뭐 알겠어 전문용어 쓰면서 애기하면 별 내용 없는 애기도 엄청난 수리를 해야 돼는 그런 상태인줄 알고 있고
그래서 라이더 입장에서는 불안한 감은 업지않아 있는것두 사실입니다.
센타 사장님들도 잘모를는데 라이더라면 이보다 더하면 더했지 덜하지는 않으리라 봅니다,
물론 정말 수리비용이 많이 나오는 경유도 있으나 극히 일부라 봅니다,
요점으로 환경검사에 대해서 간략히 설명할께요
1-co 수치가 의미하는것
높으면 연료가 많이 들어간다,
에어크리너가 막혔다,
2-Hc 수치가 의미하는것
높우면 연료가 안들어간다.
캬브가 막혔다,
1의해결방법 간단히 말해 연료가 너무들어가니 연료량을 줄이거나 에어량을 늘리면 됀다.
2의 해결방법 연료가 안들어가니 연료를 많이 공급하거나 에어량을 줄이면 됀다 .또는 알피엠을 올리거나
갸브 청소 해주면됀다 (올분해청소),요건 비용이 꽤나옵니다,
다시제차 말씀 드립니다 가까운 센타에 가셔서
5가스 측정하시고 알피엠 측정부터 하세요 측정하는데 많이 받아야 2-3만원 쯤 할겁니다
데이타 판독 하셔서 정비하세요 위 내용으로 정비하면 몇만원 안나옵니다,
제팅 안하셔도 됩니다,
위내용의 수치는 개미 눈물 만큼 조절 해주면 됩니다,단 엔진이 정상일때입니다.
첫댓글 상세한 댓글 감사합니다. 내일 한번 점검해보고 후기 남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