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가혜 인터뷰를 봤을때 진정성을 느꼈는데....
그게 모두 거짓이였다고 하네요.
누구 말을 믿어야 하는건지...ㅠ.ㅜ
아프리카티비에선 구글 안경으로 생중계한다고 하고.....
이걸 기회삼아 스미싱을 유포하는 사람도 속출하고....ㅠ.ㅜ
죽어야 할 사람들이 살아있으니 이런 일이 계속 생기는듯 합니다.
진짜 어이 상실이네요...ㅠ.ㅜ
MBN 보도국장, '홍가혜 인터뷰' 공식 사과 "혼란 드린 점 사과"
종편 채널 MBN이 민간잠수부 홍가혜 인터뷰 논란과 관련해 공식입장을 밝히고 사과했다.
MBN 이동원 보도국장인 18일 오후1시50분 뉴스에 출연해 이날 오전 불거진 '민간 잠수부 홍가혜 인터뷰 논란'과 관련해 사과했다.
이동원 보도국장은 "오늘 새벽 8시 민간 잠수부 홍가혜씨와의 인터뷰를 생방송으로 전해드렸다. 이 과정에서 홍가혜씨는 '해경이 민간 구조부의 작업을 막고 있다'는 주장과 '해경이 시간이나 때우고 가라는 발언을 했다' '배 안에 생존자가 있다고 들었다' 라고 전했다"라고 말했다.
이 보도국장은 "당시 앵커가 홍씨에게 '직접 본 내용인가'라고 확인했고, 홍씨는 '들은 얘기'라고 말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후 MBN이 해경에 취재한 결과 해경은 민간 잠수부의 구조를 차단한 사실이 없고, 현재 70여명의 민간 잠수사가 투입돼 구조에 동참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 보도국장은 "MBN의 의도와 관계 없이 혼란을 야기한 것에 대해, 사고 피해자 가족과 정부당국, 해경 그리고 민간 구조대원에게 혼란을 드린점 사과드린다"라고 머리를 숙였다.
앞서 종편채널 MBN은 민간잠수부 홍가혜와의 인터뷰를 내보냈다. 홍가혜 민간잠수부는 "민간잠수부들과 관계자의 협조가 전혀 이루어지지 않는 상황이다. 장비 지원이 거의 제대로 되지 않아 수색 진행이 힘들다"고 밝혀 논란을 야기했다.
그는 "정부 관계자가 잠수하지 못하게 막아 서는 등 14시간 이상 구조작업이 중단됐으며, 민간 잠수사에게 대충 시간이나 때우고 가라는 이야기를 들었다"라며 "실제 잠수부가 배 안에 사람이 있는 것을 확인하고 소리까지 들었다"고 밝혀 파장이 일었다.
서해지방해양경찰청은 홍씨의 이같은 발언에 대해 "해경이 현장에서 민간잠수부의 투입을 막고 비아냥 거렸다는 보도는 사실과 다르다. 전날부터 민간잠수부들은 총 3회 투입됐으며 생존자가 있다는 보고는 없었다"고 인터뷰 내용을 반박했다.
첫댓글 누구 말을 믿어야할지도 모르겠으며, 우리나라는 3류 국가이며, 3류 정권에, 3류 언론이고, 이 모든것을 만든 우리는 저를 포함해 모두가 3류 국민입니다.
저두 새삼 실감했네요....... 이렇게 부끄러운 나라에 살고 있었다니...........
네 맞는 말씀입니다
모두 후진국
뭐가 진실인겨 막는겨 헛소리한겨 나발거리믄 살아온댜 직접 바다에 말을 아끼란다 만 48시간이 지났구나 절망이다
누가
영웅심에
주댕이만
아그들이
산소통 메고
뛰어들거 아니면
아그들아
이제는
사진속 사람이 홍가혜인가요?
그람 거기있는 학부모들이 전부 똘똘뭉쳐 거짓말 한다는거임??? 난 다못믿겠음!! 다살려 내면 뭐든 다믿겠음!! 애덜은 죽어나가는데 참말로 환장 허겄네~
나도 못믿겠음
교감선생님도 방금 자살이라 합니다.
@아름답다 네 저도 봤어요. 살아도 산목숨이 아니셨을 거예요ㅠ_ㅠ 너무 비극이네요.
점점 불신만 늘어가게 만드는 세상이네요.
홍가혜 검색해 보니깐 문제가있는 인물이긴하더라구요~~교감도 자살해버리고~~삼풍백화정사건이후 최악의사건이아닌지~~너무가슴아프네요
정말 한심하고 답답하고 화가 납니다.
저게 사실이든 사실이 아니든
이 나라에서 계속 살아야하나..
이민생각이 이렇게 간절하기는 또 처음입니다.
아니 검증도 안된사람을... 참
홍가혜라는 사람.. 검색해보니 문제가 많은 사람 이더군요
홍가혜 사기꾼이라고 난리더라구요
아이구 못 살어... 하여간 쟤가 사람 몇 죽였네 주디로...
누굴 믿어야하는건지 모르겠어요...
아무도 못믿겠습니다....
어이없어 그냥 헛웃음만 나오네요....
누가 책임질겨
이 원통한 죽음들을~~~~~~
정말 이 나라가 싫어집니다
어린아이들 있으신 가정에서는 TV틀때 조심하라네요... 충격 받는다고..
이미 많이들 알겠지만.. 찾아보게 하지말고 좋은 소식 있으면 알려주겠다고만..
주변 초중생들.. 무섭다고 잠 못자는 아이들도 있다네요..
배에 남아있는 아이들 생각하면... 하...ㅠㅠ
아휴...
나는 저여자 말이 맞는거 같은데....언론통제하고 여론통제하고있는거 같은데......보이지 않는 손들이...
저도..
남의 이목 집중하고 싶어하는 정신적으로 문제있는 사람같네요. 자기가 직접 본것도 아니고 주워들은 내용을 이런시기에 티비에 보도한건 큰 잘못같습니다
움직이는 속도는 확실히 빨라졌다. 홍가혜 발언 전 후로 나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전원구조'란 말 퍼트려서 적극적인 대응을 지체시킨 놈인지 년인지는 왜 못잡는건지 그게 더 궁금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