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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세계 스마트홈 가전기기 및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시장 전망 | ||
자료분류 | 산업동향 | 국가명 | 세계 전체 |
산업분류명 | IT 산업 | ||
언어 | 영어 | 원문자료량 | 15 쪽 |
원문자료작성일 | 2015.12 | 자료등록일 | 2015.12.30 |
작성자 | 해외산업03021 | 읽음 | 39 |
자료출처 | Fung Business Intelli https://www.fbicgroup.com/ | ||
세계 스마트홈 가전기기 및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시장 전망
□ Icontrol Networks의 설문조사 결과, 소비자의 약 46%가 자신들의 스마트홈 구현에 있어서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이 중요한 역할을 차지하고 있다고 응답했으며, 스마트홈을 구성한 가장 큰 이유가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이라고 답변한 비율도 5%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음. □ 같은 설문조사에 참여한 소비자의 약 33%와 연령층이 25-34세에 속하는 소비자의 40%는 커넥티드 리빙 (Connected Living) 구현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생산성 향상과work/life 균형이 스마트홈 테크놀로지 구입을 결정한 가장 큰 배경이었다고 응답했음. □ 시장 조사 기관인 Research and Markets는 2014년 77억 달러로 추산되는 전세계 스마트홈 가전기기 시장 규모가 향후 5년간 연평균 16.8%에 이르는 가파른 성장세를 나타내면서, 2020년에는 196억 달러 수준까지 확대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음. □ 이와는 별도로, Statista는 글로벌 스마트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시장 규모가 2014년 18억 달러에서 2020년 98억 달러로 급증하면서, 연평균 32.6% 안팎의 폭발적인 매출 신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음. □ 일반 가전기기 부문에서 글로벌 선두 지위를 달리고 있는 주요 메이커들이 스마트홈 가전기기 부문에서도 동일한 위상을 유지하고 있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이들이 스마트홈 가전기기 시장에서 상대적으로 매우 유리한 위치에 서있는 것만큼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임. □ 매출이나 제품 포트폴리오의 관점에서, Samsung이 글로벌 스마트홈 가전기기 시장에서 가장 앞선 주자로 부상하고 있음도 주지의 사실임. Samsung은 특히 스마트 제품을 지속적으로 생산해낼 수 있는 혁신 역량에서 두드러진 강점을 지닌 것으로 평가되고 있음. □ 스마트홈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의 경우, 다양한 제품을 시장에 선보이고 있는 몇몇 업체가 눈에 띄고 있음. 특별히, 글로벌 TV 시장의 절대 강자인 Samsung과 컨텐츠 단순화 부문에서 우위를 점할 있는 Apple TV에 전세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음. □ 이외 전세계 대부분의 기존 가전기기 메이커들 역시 스마트홈 가전기기 및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이 가져오는 막대한 시장 기회를 포착하기 위해서 그동안 축적된 자신들의 전문성과 선호도를 소비자들에게 적극적으로 소구하는 전략을 펼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음. □ 반면, 스마트홈 관련 보안 시스템이나 스마트 에너지 관리와 같은 일부 분야를 제외할 경우, 스타트업이나 신규 시장 진출 기업들이 글로벌 스마트홈 가전기기 및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괄목할 만한 성공을 거두기는 현실적으로 쉽지 않은 것으로 판단함. □ 자료출처 및 원본바로가기 Fung Business Intelligence Cent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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