죄송합니다 답글이 많이 늦었습니다 2일정도 정확한 답을 드리기위해서 다소 시간이 걸렸습니다
우선 그동안 런닝머신에 대해서 많이 알아보셨으리라 생각되어집니다
그렇지만 그많은 고민이 절대 헛수고가 되지 않으실수 있도록 나름 좋은 정보제공을 위해서 심사숙고 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질문에 답을 드리자면...
런닝머신의 모다 마력수에 대해 앞에서도 여러차례 언급한 바가 있듯이 ...
현재의 법규상 상시마력과 최대마력수에대한 정확한 표기는 ...
아직 기준이 없는 것은 사실입니다
모다의 마력수가 중요하다기보다는 회로장치의 출력정도가 더욱더 중요한것이 사실이구요
우리가 최대한의 중량과 나쁜환경에서 걸어줄수 있는 최대부아는 한계가 있습니다
아무리 부아가 많이 걸려도 1마력을 넘기는 당연히 힘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가의 제품들이 실제는 모다마력수가 1.5마력정도의 선에 그치기도 하지요
회로장치가 충분히 1마력이상의 출력을 내어 줄수 있다면
모다로 인한 고장은 없습니다
또 제품의 비교는 정확한 급수비교를 통한 제품비교가 선행되어져야하구요
각 급수별로 클럽용은 전문클럽용 끼리 더 세분화하여 클럽용 AC는 AC끼리
DC는 DC끼리 비교후 다시 두 사양의 장단점을 비교 분석하고 제품의 내구성과
가격경쟁력, 내수판매율과 보급율 고장유를 비교분석하여야 합니다
같은방법으로 준클럽용은 준클럽용끼리 AC DC비교분석하고 다시 종합적으로 두사양을 다시 종헙비교해야 합니다
같은방법으로 가정용도 비교분석해야하구요
한가지 다시 제시해드릴부분은 최근에는 과거의 명성을 등에 업고 이름을 빌어 (브렌드를 )등에 업고
제품을 과대 포장 과대 선전하는 경우가 더러 있어 마음이 좋지는 않습니다
또 어떤경우 터무니없는 AS보증을 앞세우는 경우가 있습니다
여기에 간과하지 말아야 하는것은 단서 조항이구요
런닝머신은 고장이 대체로 인과관계가 성립되는데요
이는 어느 한부분만의 이상으로 고장이 나지 않는다는 것이구요
고장의 원인을 못살핀 소비자 과실부분과 또 모다나 인버터에 한함이라는 단서가 다른곳은 유상처리가 된다는 것을 아셔야합니다
또 소모품에 해당하는 벨트마저 무상인듯 판매하는것이지요
잊지마세요 소모품과 단서조항
우선 그제품에 대한 제 견해는 이렇습니다
여러모로 알아보았고 내심 걱정도 있습니다
과거 비타마스타와 더불어 호라이존은 업계에서는 비중있는 제품중에 하나 였습니다
허나 수리접수되는 내용을 통계적으로 분석해볼때
쉽게 고장이나는 모델이 아니나 한번 고장이나면 올수리에 대한 부분은 생각을 해야합니다
쉽게 고칠수있는사양은 아니구요
또한가지 걱정은 기존 호라이존 수입업체에서 수입을 하고있는것이 아닐거라는 거지요
호라이존을 수입하던 업체에서는 호라이존에 비중을 많이 두고 있지 않고 있구요
우후죽순 널려있는 많은 호라이존제품들이 다 시중에 판매되어지고 있는 제품사양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노르딕의 경우 각제품을 돌아가며 수입하는 경우가 그예입니다
헬스스트림사 전시리즈가 수입되어지고 있지 않는 이유도 여기에 있구요
국내법인이 있다하더라도 업체가 바뀌가가 쉬운데 호라이존의 경우는 더욱 우려가 됩니다
또 한가지 이왕이렇게 알아보셨으면 제품이 진열된 곳마다 다리품을 아깝다 여기지마시고
다 둘려보시고 다른제품들과도 직접비교해서 결정하셔야 할듯합니다
늦은 답변이 너무나 장황하고 정작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지 못하는것은
보급율이 낮아 무어라 단정지어 설명드리기가 아직은 좀 그렇구요
또 아직은 검증단계의 모델에 대해 저는 말을 아끼고 잠시 관망해야한다는 생각이 앞섭니다
물론 사견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많은 제품앞에 아직도 많이 연구해야할것이 많아 신속한 답변드릴수 없어 죄송스럽습니다
감사합니다 런닝마스터였습니다